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온 떨어지자 전기매트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 2020-11-13 08:16:06
이어 '의류·섬유'(51.6%)와 '일반화장품'(32.8%) 관련 상담 증가율이 높았다. 의류·섬유는 온라인으로 산 의류가 배송 지연되거나 고객센터 연결이 불편하다는 불만이 많았다. 지난해 10월과 비교해서는 '보건·위생용품'(563.6%)과 '예식서비스'(147.9%), '주식'(60.8%) 관련...
날씨 추워지자 전기매트류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 2020-11-13 06:00:05
이어 '의류·섬유'(51.6%)와 '일반화장품'(32.8%) 관련 상담 증가율이 높았다. 의류·섬유는 온라인으로 산 의류의 배송 지연이나 고객센터 연결 불편과 관련한 불만이 많았다. 지난해 10월과 비교해서는 '보건·위생용품'(563.6%)과 '예식서비스'(147.9%), '주식'(60.8%) 관련...
대한변리사회, 산업 재산권 도용막는 '든든한 지킴이' 2020-11-10 15:09:52
대리로 구분할 수 있다. 최근에는 IP 경영 상담 및 특허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역할도 확대되고 있다. 특허 등 산업재산권은 속지주의(특허를 등록한 국가 내에서만 권리 행사가 가능)를 택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출원업무와 해외 출원업무로 나뉜다. 고객이 아이디어나 기술을 상담해오면 변리사는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
경남도, 제조업체 '스마트 공장' 변신 돕는다 2020-11-09 17:46:36
명을 확보해 시스템 분야뿐만 아니라 공정 및 품질 개선, 구축 후 운영 등 스마트공장과 관련한 전 분야 지원 체제를 갖췄다. 이 사업의 목표는 스마트공장 신규 구축을 위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의 스마트공장 고도화 로드맵까지 수립하는 데 있다. 지난해까지 컨설팅을 받은 기업 중 169...
한국선급, 사회적 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0 윤리경영 부패방지 부문 대상 2020-11-06 16:18:05
수상했다. 기획재정부 산하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SRMQ)은 사회적 책임과 경영품질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 상은 경영진의 리더십과 사회적 책임 활동의 참여 및 성과, 윤리경영 활동, 부패방지, 경영성과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로 선정된다. 한국선급은...
창원에 록히드마틴 등 140개 방산社 총출동 2020-11-05 17:46:15
오프라인 전시관도 마련한다.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전기연구원, 재료연구소,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설립한 미래산업관에서는 신소재 등 첨단 미래산업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방산 중소기업의 실질적 성과를 위한 글로벌 방산기업과의 수출 상담회도 연다. 록히드마틴, GE와 방산전 ...
차량용 공기청정기 ‘지에어’, 무료장착쿠폰 100% 증정 온라인 이벤트 실시 2020-11-02 15:25:15
및 자동차 부품회사의 까다로운 품질기준 및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만큼 제품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한편 무료장착쿠폰 100% 증정 온라인 이벤트는 11월 한 달 간 진행되며 장착쿠폰은 구매하는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배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지에어 홈페이지 및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문화예술·자연 만끽…행복을 주는 테마파크 2020-11-02 15:22:16
정금용·사진)가 한국표준협회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1년 연속이다.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개장하며 국내 레저, 서비스문화의 시작을 알린 에버랜드 리조트는 지난 40여 년간 국내 여가문화 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며 ‘고객 행복’을 새롭게...
기아자동차, 전시장 방문 않고도 앱으로 차량 확인 2020-11-02 15:13:18
구축해 숙련된 상담요원이 편리하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품질을 높이고 모든 업무활동을 고객 중심으로 바꿔나가고 있다. 제품, 판매, 서비스 등 전 부문에서 기아자동차만의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전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금아 기자...
코웨이, 서비스에 혁신을 담다…정수기 AS부문 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2020-11-02 15:10:48
외에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개선을 위해 많은 고객이 쉽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모바일 고객조사’와 ‘모바일 상담톡’도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고객은 모바일을 통해 상담 서비스 및 AS 접수 등을 할 수 있으며, 점검 서비스나 AS, 상담 서비스 등을 경험하고 난 뒤에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개선 의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