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신도 쿠팡족?" 마트 외면하는 소비자…신세계·롯데 "잠깐만요" 2019-11-09 08:36:01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롯데쇼핑 역시 올 3분기 2년 만에 처음으로 당기순손실을 냈다. 뼈아픈 실적이지만 신세계 롯데 등 ‘유통공룡’이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조용히 움직이고 있다. 하반기 들어 금감원으로부터 1조원대 적자로 조치를 받고, 최근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가 대규모 손실을 기록하는...
법조타운 명지국제신도시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상가 임대 2019-11-08 11:34:39
시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토이킹덤 등이 입점해 각층 마다 다양한 쇼핑, 놀이, 체험, 키즈시설 등이 들어서 명지 지역의 상가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부산시민공원의 1.7배 규모에 달하는 생태공원 등도 인근에 조성을 앞둬 나들이객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며, 단지...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 하루 더…12일까지 최대 60% 할인 2019-11-08 11:25:32
쇼핑 축제 ‘블랙프라이스데이’를 하루 연장해 12일까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11~12일 `블랙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6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위메프 영업본부 김동희 본부장은 “블랙프라이스데이에 예상을 크게 넘어선 관심에 보답하고자 행사를 하루 더 연장한다”며 “위메프가 선보이는 가장 강력한...
[이슈+] '수장 교체' 후 달라진 이마트…'쓱데이' 대박 반전 2019-11-07 14:20:08
쓱데이 쇼핑 행사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하면다. 외부 인사인 강희석 이마트 신임 대표 영입한 이마트가 실적 방어에 성공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됐다. 7일 오전 9시55분 현재 이마트는 전날보다 3500원(2.80%) 오른 12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달 들어선 전날 종가 기준으로 12.10%나 급등했다. 상승 배경으로는 매출...
유통업계 다시 볕드나…'3가지 위기탈출 신호'에 주가 일제히 급등 2019-11-06 17:37:06
국내에선 대대적인 ‘쇼핑 행사’가 벌어지고 있다. 중국의 ‘광군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에 견줄 만큼은 아니어도 들썩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올해 나타난 이례적 현상도 있다. 롯데, 신세계 등 유통 대기업 매장에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는 것이다. 11월 쇼핑 행사의 승자가...
미중 무역전쟁, 광군제에 '직격탄'…중국인 "미국 제품 안사" 2019-11-05 10:22:00
등을 통해 일제히 할인행사에 들어가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다. 매년 판매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작년 광군제 때 24시간 동안 300억달러 이상을 팔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등 3개 쇼핑행사를 합친 것보다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미중무역전쟁. 광군제에도 '유탄'…중국인들 美제품 '보이콧' 2019-11-05 10:10:02
쇼핑 축제로 매년 판매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작년 광군제 때 24시간 동안 300억달러 이상을 팔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등 3개 쇼핑행사를 합친 것보다 많은 매출을 기록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의 매출은 62억달러였으며, 사이버 먼데이는 79억달러, 아마존 프라임...
매출 '쑥' 늘린 신세계 '쓱데이' 2019-11-04 17:28:42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할인 행사에 국내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했다. 알리바바,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국내로 물건을 들여오는 ‘직구족’이 급격히 늘었다. 11번가 G마켓 등 국내 e커머스 업체들은 이 수요를 국내로 돌리기 위해 대대적인 ‘맞대응 행사’를 했다....
신세계그룹 "'쓱데이' 행사에 600만명 쇼핑…매출 4000억" 2019-11-04 15:53:41
매출이 가장 높았다고 풀이했다. 신세계TV쇼핑 매출이 360% 뛰었고, 이 밖의 계열사 매출증가율은 신세계L&B 201%, 신세계면세점 177%, 신세계프라퍼티(스타필드) 133%, 신세계인터내셔날 103% 등 대부분 계열사가 100%를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측은 "중국 알리바바의 '광군제'도 2009년 첫...
신세계그룹 '쓱데이' 행사서 4천억원 매출…600만명 이용 2019-11-04 11:30:22
쓱데이' 행사에서 지난해 같은 날 대비 2배 증가한 4천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에만 전년 같은 날 대비 38% 늘어난 156만명이 몰리는 등 모두 600만명이 행사를 이용했다고 신세계는 전했다. SSG닷컴은 매출 163%, 고객 수 131% 증가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 중 이마트몰 매출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