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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관행 개선 2014-02-04 13:40:16
대상 약관조항은 긴급출동 취소 시 수수료 미지급, 일방적인 업무 범위 및 관할지역 변경, 보험사 비용분담 없는 시설개선 강제, 간판 교체 시 보험사 지정업체 이용 강제, 부당한 계약해지 등 18개 유형이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은 고객이 출동요청을 취소한 경우 출동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거나 출동거리가...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개선된다 2014-02-04 12:00:32
등 불공정 약관조항이 있다고 보고 이를 바로잡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약관을 고치도록 한 보험사는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동부화재[005830], LIG손해보험[002550] 등 4개사다. 시정조치 대상 약관조항은 ▲긴급출동 취소 시 수수료 미지급 ▲일방적인 업무범위 및 관할지역 변경 ▲보험사...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4:00 2014-01-22 13:50:26
약관을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있으며, 기업 10곳 중 2곳은 유효기간이 지난 고객 정보를 폐기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실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광운대 산학협력단에 용역을 의뢰해 받은 보고서에서 확인됐다. ■ "韓정부, 인권옹호활동 충분히 보장해야"<유엔> 한국 정부가 국가보안법과 명예훼손죄...
[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발표했다. 최고개인정보책임자(ciso) 업무를 보장하는 등 대책 자체에 빠진 점이 많거나 하진 않다. 결국 제대로 실천하느냐의 문제다. 금융사가 얼마나 인식을 바꿔 정보보호에 투자할지가 중요하다."- 징벌적 과징금 부과 등이 논의되고 있다. 사후적 대책이 아닌 근본적 재발방지책은."비용이 들지만 기술적 방법으로는...
"국민 96%, 개인정보 제공 동의시 약관 확인 안해" 2014-01-22 06:01:12
시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할 경우 해당 약관이나 조건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전체의 96.3%에 달했다. 사실상 인터넷상에서 개인정보 관리가 무방비임을 드러냈다. 영업점을 통한 카드 신청 등 오프라인에서 개인정보 처리를 동의하는 때도 69.6%가 약관이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지 않는 것으로...
원금균등분할 대출 상환일 변경 쉬워진다 2014-01-05 12:00:26
업무부담 등을 고려해 상환일자 변경 후 1년 내 재변경 금지 등 일부 제한은 둘 예정이다. 소비자가 청구하면 가지급금이 의무적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보험상품의 가지급금 관련 표준약관 규정을 강행규정으로 일원화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금융위는 보험사가 보험금 가지급금 지급 절차 등에 대한 안내와...
소비자 요청시 대출 상환일자 변경 가능해 진다 2014-01-05 12:00:00
않을 우려가 있는 만큼 당국은 표준약관을 강행규정으로 일원화하는 안을 검토중입니다. 금융위는 보험금 가지급금 지급과 관련해 올해 2분기중 제도안내 강화를 추진하는 한편 연내 보험표준약관 개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대다수 은행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의 경우 최초 대출일자로 정해진 상환일자의...
불합리한 리스 관행·약관 바뀐다 2014-01-02 12:00:36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하고 리스상품 특성에맞게 소비자 권리·의무 관계를 명시하도록 약관을 개선할 예정이다. 고객에게 부과하는 리스수수료 체계의 적정성 여부도 점검한다. 소비자가 충분한 리스 상품 관련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리스료, 상환금액 등의 정보를 비교할수 있는 공시를 강화하는 방안도 마련할...
여전사 리스관련 민원 3년새 2배 증가 2014-01-02 12:00:00
취급금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업무처리가 여전사 위주로 이뤄져 소비자 불만이 늘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 권익제고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위해 전반적인 리스제도 및 관행 개선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금감원은 여신금융협회·여전사와 공동으로 `리스 관행 개선 TF`를 구성해 리스 관련 ...
<외국계銀의 탐욕…'고용 줄이고 본국에 거액 송금'> 2013-12-22 06:00:24
지난 7월 이후 개인금융 업무 폐지를 추진하면서 국내 11개 지점 가운데 10개 지점 폐쇄를 위한 예비인가를 받았다. 현재까지 230명의 개인금융 부문직원 가운데 90% 이상이 명예퇴직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해 말 전체 직원 4천명 가운데 199명이 희망퇴직한 이후 올해 들어 국내 지점 22개를 폐쇄하면서 한국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