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상선, 1조 갚아야 하는데…현정은 회장의 다음 카드는? 2015-11-12 19:14:13
빌린 선박이 발목을 잡고 있다. 현대상선은 지난해 용선료로만 2조원 이상을 썼다. 올해와 내년에도 비슷한 수준의 금액을 내야 한다.이런 이유로 채권단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사재를 출연하는 등 추가 자구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생존 자체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못 박고 있다. 어떤 식으로든 빨리 처리...
사면초가 몰린 현대그룹 남은 승부수는 영구채 발행 2015-11-11 07:30:05
영원히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는 위기론이 팽배한 상황이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정부가 제3기구를 통해 국적선사의 고용선료 계약을 이관받아 불량 선박 정리를 도와주고 자금난을 덜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해운업 경쟁력을제고하는 게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캠코, '자금난' 중소기업 재무구조개선 2015-10-06 07:03:25
선박을 사들인다. 해운업체는 매각한 선박을 다시 빌려 spc에 용선료를 주고, spc는 받은 용선료를 캠코와 금융회사에 상환하는 방식이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현대상선 BW에 4조3천억 몰려 2015-09-08 21:42:02
갚는 데 쓰고, 나머지는 용선료 지급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운항할수록 손해"…시황 악화에 해체되는 벌크선 2015-05-18 21:31:57
수 있는 용선료는 현재 운영비의 절반도 안 되는 2500~3000달러 수준에 머물고 있다. 배를 운항하면 할수록 오히려 손해를 보기 때문에 아예 폐선한 뒤 고철값이라도 챙기려는 것이다.선사들이 선박 해체를 결정하는 것은 시황이 장기간 침체됐기 때문이다. 중국이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세계 경제가 호황이던 2000년대...
캠코, 선박펀드 활용 해운업계 다시 지원한다 2015-04-29 09:08:48
용선료를 주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SPC는 SW해운에서 받은 용선료로 캠코와 DVB은행에 대출 원리금을 상환한다. SW해운으로선 당장 유동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캠코는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선박펀드로 해운업계를 지원한 바 있다. 캠코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해운경기가 위축되자...
현대상선, 840억원에 컨테이너 선박 매입(종합) 2015-04-21 18:15:21
수준이다. 현대상선은 해당 선박을 2009년부터 빌려 중국, 미주 노선에서 사용했는데 이번에 아예 구입하기로 한 것이다. 현대상선은 "매월 용선료를 지급하는 것보다 매입하는 게 수익성 면에서 낫다는판단이 들었다"며 "대금은 일시불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oanoa@yna.co.kr(끝)<저 작 권...
"유가 반등 대비 바다 위에 비축"…원유 운반선 몸값 40% 치솟아 2015-01-14 21:04:27
이어가는 가운데 초대형원유운반선(vlcc)을 빌리는 비용(용선료)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석유거래 회사들이 향후 가격 반등에 대비해 vlcc를 빌려 원유를 비축하고 있기 때문이다.14일 독일 해운사 쾨니히에 따르면 지난달 1일 평균 20만t급 이상 vlcc의 하루평균 용선료는 5만1000달러로 전달의 3만7000달러에 비해 약 40%...
"원유 쌀 때 사두자"…유조선 발주확대 기대 커져 2015-01-08 06:21:04
치솟았다. 아울러 중고선 거래 가격이 상승추세에 있고 용선료도 오르고 있다. 작년말 현재 VLCC 1년 정기 용선료는 하루 3만2천125달러로 전년보다 16.8% 올랐다. 이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유조선 발주가 크게 줄어든 탓에 당장 원유 수송에 동원할 유조선이 부족해진 때문이다. 국제 조선·해운 시황...
<특징주> 현대미포조선, 수주선가 상승 평가에 강세 2014-09-16 10:32:08
운항비용을 줄여줘서 동급 유조선보다 용선료가 약 38.2% 높다고 지적했다. 이처럼 이 회사 에코십이 선주들에게 수익을 안겨다주는 가운데 현대미포조선은검증되고 더욱 개선된 에코십 설계 역량을 앞세워 수주선가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고박 연구원은 분석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세계 중형선 건조 조선업체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