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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기아차, 3분기 영업익 1952억…품질비용 불구 '흑자' 2020-10-26 16:29:30
매출원가율은 고수익 차종들의 판매 확대로 전년 대비 2.1%포인트 개선된 82.0%를 기록했다. 향후 기아차는 안정적인 재고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신차 판매에 집중하고, 지역별 맞춤 전략을 통한 질적 판매 역량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기아차, 3분기 당기순이익 1,337억원…전년比 59.0% 하락 2020-10-26 16:19:03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신차 판매에 집중하고 지역별 맞춤 전략을 통한 질적 판매 역량을 강화해 수익성을 지속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최근 주요 신차들의 출시가 집중되는 '골든 사이클' 진입, rv 등 고수익 차종 비중을 크게 높인 제품 믹스 개선, 판매 단가 인상 및 인센티브 하향 등을 통해 향후...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SUV 글로벌 판매 50만대 돌파 2020-10-25 07:01:00
출시를 앞두고 수출됐다. 차종별로는 니로가 43만5천79대 팔려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코나 하이브리드 4만7천730대, 쏘렌토 하이브리드 1만7천45대가 뒤를 이었다. 연비와 정숙성의 강점을 지닌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그동안 세단에 특화된 차종으로 인식됐으나, 하이브리드 기술 발전으로 세단보다 연비에 불리한...
[하이빔]폭스바겐 제타, 강남 아반떼 꿈꾸나 2020-10-23 08:00:08
내걸어 소비자 관심 유도 -회복 넘어 수입차 대중화 위한 전략의 일환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5일 엔트리 세단 제타를 국내 공개하면서 동시에 10%가 넘는 파격적인 할인 조건을 내걸었다. 소비자 가격은 프리미엄 2,700만~2,900만원 선이지만 여기에 트림별로 현금은 12%,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2020-10-21 13:52:39
예고하고 2025년까지의 중장기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수익성 강화 전략, 중장기 수익성 목표, 부문별 중장기 투자 계획 등을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제시했다. 올해 2월에는 해외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친환경차 전략, 주요 차종의 상품 전략 및 주요 시장별 판매 전략 등을...
현대차그룹, 전기차 판매량 '글로벌 빅5' 등극…점유율 7.7% 2020-10-19 11:32:22
늘었다.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부문에서는 현대·기아차가 유럽 전략용 차종 시드 PHEV 판매 증가에 힘입어 12.9% 성장했다. 순위 역시 5위로 전년 동기에 비해 두 계단 올랐다. 다만 점유율은 8.1%에서 6.8%로 하락했다. 1위는 폭스바겐 그룹이 차지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E와 아우디 Q5·A3 등을 앞세워 211.6...
한불모터스, 푸조 e-208 전문지 선정 '올해의 소형 전기차' 2020-10-18 10:54:28
차종에 모든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푸조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전략이다. 푸조 208 소비자들은 전기, 디젤, 가솔린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중 본인의 주행 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과 상관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 적재공간, 스타일시한 디자인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초로 적용된...
[人터뷰]"벤틀리 내년 기록적인 한해 될 것" 2020-10-16 13:11:06
예상되는 마이바흐를 상대로 한국에서의 전략은? "마이바흐의 경우 제품 자체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이 예상된다. 대응하려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게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2016년부터 다양한 차종들을 국내에 선보이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컨버터블 gt가 인증이 완료된 상황이고...
포스코인터, 베트남 첫 전기차 10만대에 핵심 부품 공급 2020-10-13 10:00:07
미래 전략차종인 전기차 부품을 수주함으로써 향후 현지화나 투자 등 사업 확대로 이어나갈 기반을 마련했다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설명했다. 이래AMS는 차량의 구동, 제동, 조향 등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부품사다. 포스코인터내셔널과는 2011년부터 협업했으며 현재 북미 피아트-크라이슬러로 수출하는 구동 부품...
케이씨모터스 커스터마이징 모빌리티 서비스 '탐' 선보여 2020-10-07 15:25:05
서비스의 확대를 꾀한다는 점이며 향후 다양한 차종과 컨셉트의 모델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케이씨모터스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에 대한 욕구가 더욱 높아진 소비자들에게 “탐”은 새로운 위안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범준기자 bjk0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