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치먼드서 '러브콜'…코오롱의 K패션 자신감 2022-09-04 17:40:58
패션(fashion)과 컬처(culture·문화)’를 뜻한다. 이 회사의 사명(使命)은 ‘K패션의 세계화’다. 내년이면 출시 50년을 맞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중국 매출만 약 2000억원에 달한다. 토종 골프웨어인 왁(WAAC)은 일본에 이어 미국에도 진출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사장(사진)은 “1963년 국내 최초로...
송혜교·공효진 대신 로제·김태리…찬바람 불자 바뀐 얼굴들 2022-09-04 15:18:44
'셀린느'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 카이아 조던 거버가 아시아 브랜드 모델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글로벌 트렌드 아이콘 카이아 거버 모델 기용으로 신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도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을·겨울 의류 판매가 전체 매출의...
'3대 명품 그룹' 리치몬드가 '러브콜' 날린 K패션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9-03 10:00:01
말로 K패션의 세계화가 이 회사의 사명(使命)이다. 내년이면 출시 50년을 맞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중국 매출만 약 2000억원에 달한다. 토종 골프웨어인 왁(WAAC)은 일본에 브랜드를 수출한데 이어 미국에도 진출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사장·사진)는 “1963년 국내 최초로 나일론을 생산한 만큼...
월마트·아마존·버버리도 반한 '라방'…시진핑, 쇼호스트로 버섯 팔기도 2022-09-02 18:02:12
확산했다. 왓낫은 처음엔 포켓몬 카드와 스포츠 카드 등 수집품을 거래하던 커뮤니티였다. 실시간 쌍방 소통이라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팬데믹 기간을 거치면서 극대화했다. 왓낫은 라이브 스트림 쇼핑을 적극적으로 도입했고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배 넘게 증가했다. 앤드리슨 호로비츠, YC컨티뉴이티 펀드 등 ...
오렌지쇼크, 의류사업 진출에 아트 디렉터로 `비즈니즈` 발탁 2022-09-02 09:47:00
골프만을 위한 의복이 아닌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물어진 패션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에 따라 오렌지쇼크는 제 2의 `지포어`, `말본골프`가 나올 수 있는 최적의 시기라 판단하고, 젊은 MZ세대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비즈니즈와 함께 스트릿 골프웨어 `그린 루프 탑(Green Roof Top)`을 론...
안야, 친환경 제품력 앞세워 호텔-백화점-피트니스센터 등 오프라인 유통 확장 2022-09-01 09:00:10
입점시켰다. 패션 브랜드 중에서는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가 가장 먼저 안야와 캠페인 제휴를 맺었다. 언더아머의 국내 유통 파트너사인 갤럭시아코퍼레이션은 지난 7월부터 리사이클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언더아머 로고가 새겨진 별도 케이스의 안야 올인원 제품을 증정하고 있다. 신성통상이 선보인...
해외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韓패션기업서 해외 공략 중인 브랜드 2022-08-30 16:31:50
예정이다. 코웰패션은 아디다스, 푸마 등 굵직한 스포츠 브랜드와 오랜 기간 협업하며 내실을 다져온 만큼, 기존 노하우를 바탕으로 FIF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최근 신세계 면세점 인천공항점에 매장을 오픈해 2주 만에 패션스포츠 조닝 내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코웰패션은 올...
7월 백화점 매출 31.6% 늘어…방문객 지속 증가 2022-08-30 11:00:01
비롯해 패션·잡화 20.8%, 서비스·기타 15.0%, 아동·스포츠 11.5% 각각 늘었다. 반면 가전·문화 부문은 유일하게 5.8% 줄었다. 가전·문화 매출 감소율은 오프라인이 7.8%, 온라인이 5.5%였다.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백화점의 경우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31.6%나 증가했다. 증가폭은 올해 1월(37.2%) 이후 6개월...
"경영도 조연이 빛나야"…스타트업 대표 7인의 '인생 책, 인생 영화' [긱스] 2022-08-30 10:01:19
필 나이트의 회사 블루리본스포츠도 다른 운동화 제조사와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거래를 시작하면서 1972년 나이키라는 브랜드가 세상에 탄생하게 된다. 좀 더 잘 달리기 위해 밑창 무늬를 어떻게 할지를 고민했던 필 나이트의 '스포츠정신'이 나이키 탄생의 밑거름이었다고 김 대표는 강조한다. 김 대표가 가장...
효성티앤씨, 옥수수로 만든 스판덱스 국내 첫 선 2022-08-24 17:15:11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은 국내외 섬유패션업체 311개사(524개 부스)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섬유 텍스타일 전시회다. 24일 개막식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이상운 효성 부회장(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친환경을 테마로 한 최대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