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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금융분쟁조정 패스트트랙 마련…"합의권고 없이 심의" 2023-07-25 11:39:51
해지고 상품구조가 복잡해지면서 지난해 3만6천508건으로 약 30% 증가했다. 이에 따라 분쟁조정 처리 기간도 늘어나는 등 금융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금융소비자가 금융분쟁 조정을 신청하면 기존에는 자율조정, 합의권고, 금융분쟁조정위원회(조정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 그러나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3년 걸릴 인허가 10개월 만에…현대차 울산 전기차공장 9월 착공 2023-07-24 18:00:21
절차를 지난 19일 완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현대차는 2025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7월 치열해지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조3000억원 규모의 국내 전기차 신공장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울산시는 같은 해 9월 전국 최초로 전담 공무원을 현대차에 파견해 각종...
워크아웃법 5년 만에 중단 위기 2023-07-23 18:17:25
가능해 워크아웃과 법원 주도의 회생절차(법정관리)가 공존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적지 않다. 법정관리는 상대방이 수주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사유에 해당하고, 신용장(LC) 거래 중단으로 수출기업의 자금줄이 막히는 등 ‘낙인효과’가 뚜렷하다. 금융위가 최근 10년간 기업은행이 선정한 부실 징후 기업 1348곳...
檢 가상자산합수단 떴다…'코인범죄 TF' 꾸리는 로펌들 2023-07-23 17:41:31
계획이다. 수사부터 기소, 공판 절차와 관련한 법률서비스를 한꺼번에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세종은 가상자산 관련 기존 전문조직 변호사들을 앞세워 형사사건 수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 루나·테라 폭락사건을 맡고 있다. 이들 외에 김앤장 태평양 동인 등 여러 로펌이 물밑에서 가상자산 분야...
재난지역 피해 가구에 통신비 지원 2023-07-23 17:33:49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진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통신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도록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용약관에 따른 위약금 면제 사유에도 이런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료 방송 서비스 요금은 기본료 1개월분의 50%를 깎아주기로 했다. 특별재난지역 내...
호우피해 가구 1명에 한달 통신료 1만2,500원 감면 2023-07-23 12:44:21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용 약관에 따른 위약금 면제 사유에도 이런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료 방송 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방송사와의 협의를 거쳐 기본료 1개월분에 대해 50%를 내려준다.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
특별재난지역 호우피해 가구 1명에 한달 통신료 12,500원 감면 2023-07-23 12:00:00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할 경우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용 약관에 따른 위약금 면제 사유에도 이런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료 방송 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내 유료방송사와의 협의를 거쳐 기본료 1개월분에 대해 50%를 내려준다....
일본 '반도체 제조' 수출 규제안 시행…"'中 압박' 美와 보조" 2023-07-23 11:40:12
절차가 적용된다. 그동안은 별도의 허가 절차가 사실상 필요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중국에 대한 첨단 반도체 제조 장비 수출은 절차가 복잡해지고 수출이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산업성은 시행령 개정이 특정한 나라를 염두에 둔 것은 아니며 군사 목적의 용도 변경을 방지하려는 것이라고 밝혔지...
극한호우에 환불불가?…'숙박시설 취소' 소비자 상담 19%↑ 2023-07-23 06:24:06
18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숙박시설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상담은 354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297건)보다 19.2% 증가했다. 지난해 수도권 집중호우는 8월 8일 시작됐는데 올해는 그보다 이른 7월 12일부터 집중호우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지난 15일로 예약한 ...
극한호우에도 환불 불가?…'숙박시설 취소' 소비자 상담 19%↑ 2023-07-23 06:20:01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숙박시설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상담은 354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297건)보다 19.2% 증가했다. 지난해 수도권 집중호우는 8월 8일 시작됐는데 올해는 그보다 이른 7월 12일부터 집중호우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지난 15일로 예약한 충남 공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