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 회사 대표상품] CJ제일제당 컵밥, 차지고 고슬한 맛 살려…한끼 식사해결 '딱' 2013-08-01 15:29:06
‘햇반’을 앞세워 즉석밥 시장을 1500억원대 규모로 성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컵밥 시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최자은 프레시안팀 부장은 “컵밥은 합리적인 가격에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간편식 제품”이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농협중앙회, 사회공헌 기금 조성 2013-07-17 17:15:02
‘햇반’과 ‘해찬들태양초고추장’, 대상의 ‘청정원순창고추장’, lg생활건강의 ‘샤프란’, 옥시의 ‘옥시크린’ 등 각 기업의 대표상품들이 기금 적립상품으로 지정됐다. 농협은 하나로마트에 팝업배너를 설치하고 포스터를 부착해 기금 적립상품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적립 기간은...
CJ제일제당, 캔막걸리·카레·간장 사업 '다 접어'…왜? 2013-07-17 14:01:01
벽을 넘지 못했다.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햇반'을 앞세워 진출했던 간편식(레토르) 시장에서도 관련 제품 18개를 거둬들였다. 햇반을 등에 업고 유사 브랜드를 잇따라 출시한 게 화근이었다. 현재 대형마트 등 도소매점에 풀려 있는 제품이 모두 팔리면 더이상 이 제품들을 볼 수 없게 됐다.cj제일제당의 이 같...
식품업계 할랄인증‥`무슬림을 넘어서` 2013-07-09 17:50:00
보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월 김치와 햇반, 김에 1년여에 걸쳐 할랄인증을 획득해 현재 말레이시아 20여개 할인점과 백화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할랄인증에 대해 무슬림 시장을 넘어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채민수 CJ제일제당 대리 "할랄인증은 워낙까다롭기 때문에 검증된...
[천자칼럼] 할랄(halal) 2013-07-09 17:32:55
200만달러를 넘을 모양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등 43개 품목으로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크라운제과의 죠리퐁 등 과자와 남양유업의 멸균초코우유, 파리바게뜨의 빵까지 인기를 끈다니 더욱 반갑다. 할랄시장의 영역은 식품 외에도 의약품, 화장품 등으로 급속히 넓어지는 추세다. 오일머니를 쌓은 두바이...
CJ제일제당, 프레시안 볶음밥 2종 출시 2013-07-08 09:20:08
형태의 제품입니다. 특히 가마솥에 불을 지피는 직화 방식으로 밥을 지어 찰지고 고슬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2종 모두 200g에 2천5백원으로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1996년 `햇반`을 앞세워 즉석밥 시장을 1천5백억원대 규모로 성장시킨 데 이어, 컵밥 시장 역시 가정간편식(HMR)...
즉석밥·소지지 등 '캠핑푸드'가 뜬다…8000억대 시장으로 '급성장' 2013-07-02 06:51:32
방침이다.즉석밥 매출도 성장중이다. 즉석밥 햇반 매출은 캠핑족 증가에 힘입어 지난달 기준 올해 누계 매출이 작년보다 10% 늘었다.7∼8월 휴가 성수기에 접어들면 즉석밥 매출은 20%대로 신장할 것으로 자체 예측됐다.이마트에서는 올들어 지난달까지 햇반을 비롯한 즉석밥 매출이 23.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소시지...
[특징주]CJ제일제당, 식품사업 순차적 정리…주가는 '무덤덤' 2013-06-12 09:22:31
상품은 햇반미역국밥, 육개장밥, 북어국밥, 전복죽, 화닭덮밥, 김치제육소스, 단호박죽, 볶음짜장 등 총 18종이다.cj제일제당 측은 "올초 실적이 좋지 않은 상품은 정리한다는 원칙을 세웠으며 이에 따라 일부 제품을 7월부터 단종키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CJ, 즉석덮밥·죽 18종 생산 중단…"백화점식 사업 포기" 2013-06-11 17:03:38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단종되는 상품은 햇반미역국밥, 육개장밥, 북어국밥, 전복죽, 화닭덮밥, 김치제육소스, 단호박죽, 볶음짜장 등 18종이다. cj는 올초 실적이 좋지 않은 상품은 정리한다는 원칙을 세웠으며 이에 따라 일부 제품을 단종키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cj는 즉석밥 시장 1등 제품인 ‘햇반...
CJ제일제당 햇반,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2013-06-03 16:32:38
즉석밥 ‘햇반’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친환경 상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단체인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녹색성장위원회·환경부·한국환경기술원 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생산과정에서 폐열을 회수·재사용해 액화천연가스(lng)사용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