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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와 함께 즐기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 `인기` 2013-03-19 09:48:35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공장 견학하고 요리도 배워! 식품 공장 견학 프로그램 국내 최대 장류 브랜드 CJ제일제당은 공장 견학 프로그램인 ‘자연미담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해찬들 논산공장 견학과 함께 쿠킹 클래스를 통해 직접 요리하고 시식도 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코스로 그만이다. 특히 한정적인...
음식료, 중국 성장 모멘텀 `이상무`- 신한금융투자 2013-03-18 08:05:37
식품업체들이 향후에도 중소 도시로 활발한 진출과 유통채널 확장, 신제품 출시 등으로 높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조현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오리온은 중국 시장에서 파이 점유율 1위, 껌 2위, 스낵 3위, 비스켓 4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하반기 `고소미` 출시와 12월부터 가동될 심양 공장을 통한...
롯데 '공격 경영'…6조8400억 투자 2013-03-17 17:01:09
국내 공장과 중국 공장에서 현재 진행 중인 설비 증설을 지속한다. 롯데케미칼은 설비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관광 부문은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호텔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 2017년 중국 선양에 특급호텔을 개장하는 것을...
[Travel] 200㎞ 뱃길에 펼쳐진 빙곡, 노르웨이 영혼을 맛보다 2013-03-17 16:52:00
보호하기 위해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공장을 일절 짓지 않는다. 외국에 공장을 만들어 공산품을 수입해 쓴다. 노르웨이인들은 바이킹의 후예답게 생선류를 즐겨 먹는다. 바다를 돌아다니던 바이킹 문화 탓에 음식문화가 그리 발달하지 못했다. 주식은 빵이다. 검은 빵과 삶은 감자를 즐기고 양고기와 채소를 교대로 겹쳐서...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종합) 2013-03-17 16:38:19
중간상인을 거쳐 도축장에 넘기고이어 도매상과 육가공 공장 등을 지나 소매상에 이르는 구조다. 반면 대형마트는 신선식품 상품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가 사실상 대부분이어서물류비를 제외한 유통비용이 거의 없다. 신선식품의 물류비용은 마트 판매가의 10∼20% 안팎이다. 단순히 비교하면 전통시장...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 2013-03-17 06:01:13
중간상인을 거쳐 도축장에 넘기고이어 도매상과 육가공 공장 등을 지나 소매상에 이르는 구조다. 반면 대형마트는 신선식품 상품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가 사실상 대부분이어서물류비를 제외한 유통비용이 거의 없다. 신선식품의 물류비용은 마트 판매가의 10∼20% 안팎이다. 단순히 비교하면 전통시장...
웅진식품, 커피 로스팅 공장 `HACCP` 인증 획득 2013-03-15 16:02:33
웅진식품이 충남 유구에 위치한 커피 로스팅 공장에서 생산하는 7종의 원두커피 제품이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해썹은 식품의 원료에서부터 제조·유통단계의 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위해 요소를 분석해 사전에 제거하는 과학적인 식품안전관리 제도를 말합니다. 웅진식품의 로스팅...
웅진식품, 커피로스팅 공장 해썹 인증 2013-03-15 08:53:32
웅진식품은 충남 유구의 커피 로스팅 공장에서 생산하는 원두커피 제품 7종이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썹은 식품 제조·유통단계의 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식품안전관리 제도다. 이 로스팅 공장은 커피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해 7월 문을...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있다’는 생각을 했다.일본 묘조(明星)식품으로부터 라면 생산 기술을 전수받은 전 명예회장은 삼양식품 공장에서 1963년 처음으로 라면을 생산했다. 이후 50년이 지나는 동안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빼놓을래야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돼 버렸다. 젊은 시인 신혜정은 2009년 발표한 그의 시 ‘라면의 정치학’에서 라면을...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이어 2005년부터는 모스크바 인근 라멘스코예와 리잔에 라면 공장을 잇달아 짓는 등 현지화 마케팅을 강화했다. 현재 러시아에서 팔리는 도시락은 전량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도시락의 러시아 매출은 1990년대 후반 연 200억원대에 그쳤으나 2005년 800억원, 2008년 1300억원으로 급증했다. 2010년에는 1650억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