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수익성 부진 지속…투자의견↓" 2013-08-12 08:08:31
공 연구원은 "네트워크 매출 확산과 모바일 광고 비중 확대로 하반기 광고 매출의 성장이 예상된다"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이 예정돼 있어 영업이익률은 상반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그는 "다만 긍정적인 부분은 마케팅 비용 지출이 모바일 트래픽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라며 "지난 6월 출시...
라이언 "쿤룬, 암드히어로즈 한국 성공 깜짝" 2013-08-10 12:23:58
광고를 해 '놀랍다'는 반응을 얻어냈다. 또한 이미 중국에서 초대박을 터트리고 6개월째 ios 매출 1위(월 150억원)를 달리고 있는 카드 rpg게임 '마스터탱커(중국명 '워쨔오mt(我叫mt)'도 8월 중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 게임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패러디한 코믹 캐릭터가 특징으로 '와우'...
[불붙은 '지도 전쟁'] "가상세계서 돈 벌려면 지도 서비스를 장악하라" 2013-08-09 16:51:13
광고를 붙이기로 발표한 것에도 이런 의도가 드러난다. 이용자가 구글 지도로 검색할 때 그와 가까이 있는 업체를 지도 하단에 표시해 지도를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길을 마련한 것이다. ◆지도서비스 경쟁 불붙어 지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국내외 정보기술(it) 업체들도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애플은...
LINE '포코팡',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 2013-08-09 11:44:07
앱스토어 무료종합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7월 30일과 8월 1일에는 일본 앱스토어 최고 매출 종합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이러한 성과를 기념해 일본에서는 라인 포코팡의 캐릭터(포코파)가 등장하는 tv광고를 오는 10일부터 방영할 예정이며, 게임에서 몬스터 공격을 도와주는 캐릭터(포코지로)를 기간...
다음, 2분기 영업익 238억…"자체 검색광고 42% 성장" 2013-08-09 09:51:29
개발사 '엔비티파트너스' 지분투자,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엔케이팩토리' 인수를 잇따라 발표하고 모바일 시장을 향한 공격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버즈런처는 오픈 한달 만에 글로벌 120만 가입자를 돌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또한 모바일 강화를 위해 '다음앱' 개편을 통해 컨텐츠를 1.5배...
오션스피이플, 경품 추첨 마케팅플랫폼 국내 첫 출범 2013-08-08 13:48:50
방식이어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김상훈 오션스피이플 대표는 "과도한 할인 가격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의 경우 소비자 만족도가 점차 떨어지면서 판매자의 이미지가 동반 추락하는 단점이 있다"면서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품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당첨자에게만 허용하는 후기...
네이버 "해외로 달린다" 필승 키워드는 '라인'…국내는? 2013-08-08 11:03:09
태국, 대만, 홍콩 광고주들이 새롭게 유입되고 있다"며 "로컬 광고주들은 현재 1만명을 웃돌면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도 했다.또 라인 신규서비스인 '프리코인'에도 기대감을 나타냈다. '프리코인'은 라인 내 특정 앱을 설치하면 가상화폐인 '라인코인'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김...
김종인 대표 "피카코인, 한 달만에 30만 돌풍" 2013-08-08 01:02:01
이제 2세대 앱이 특화해 온라인-모바일 연동 앱으로 진화했다. 더욱이 빅3 모바일 게임사와 제휴하고, 9대1로 게임 소진 비율이 높은 것은 피카코인밖에 없다'며 경쟁력을 과시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김종인 대표는? 1970년 12월생 1994년 광운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1994년 월간...
'다같이 칼칼칼', 고수 위한 '열혈모드' 추가! 2013-08-07 23:06:05
추첨을 통해 '주방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다같이 칼칼칼'의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모든 유저에게 3000 '골드(게임머니)'를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9월 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다같이 칼칼칼'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국내...
[Biz 스토리⑦]모바일 광고업계 혜성, 퓨쳐스트림의 '카울리' 성공 전략 "시대의 변화 코드를 읽어라" 2013-08-05 09:41:50
광고 시장이 가장 큽니다. 그러나 네이버와 다음의 경쟁력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퓨쳐스트림은 두 번째로 큰 시장을 노린 겁니다. 대부분 앱들은 비즈니스 모델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판매 등으로 수익을 내는 식이죠. 카울리는 광고주와 앱을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광고주 요구에 따라 타겟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