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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캐피탈,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2014-07-10 10:00:29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전반의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전개를 통해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들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아주캐피탈 관계자는 "최고경영층이 주도적으로 고객중심경영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현장중심의 고객만족활동을 끊임없이 추진해 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
[2014 한국서비스대상] "소비자 한 사람도 소중히 여겨라" 2014-07-10 07:10:00
한다.한국표준협회는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대한 서비스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하는 기업 기관 단체 개인을 포상하는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는 전년도 매출, 시장점유율, 서비스품질 수준, 전문단체 및 전문가 추천 등을 거쳐 각 부문별 후보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2014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생애 첫 차 구매고객에 '감동 마케팅' 2014-07-10 07:03:06
경조사도 지원하고 있다. 또 업체별 경영 컨설팅 등을 통해 블루핸즈가 안정적 사업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블루핸즈 지원을 위한 전담팀과 하이테크팀을 신설하는 등 본사 조직을 강화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부당하거나 허위 금액을 청구하는 일이 발생할 경우...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어드벤처, '즐겁고 따뜻한, 안전하고 설레는' 테마파크 지향 2014-07-10 07:03:00
추구한다.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고객의 소리를 적극 경영에 반영하고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만족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을 향한 열린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vog)’ 시스템과 같은 체계적인 제도를 갖추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실시간...
[2014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신뢰·전문성·재미' 3박자…고품격 쇼핑서비스 2014-07-10 07:02:43
부문 종합대상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신뢰경영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상품의 과장 및 허위 광고 등을 없애고자 24시간 철저한 자체 심의를 해 매년 방통위 심의 평가에서 업계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 연간 3700회 이상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 품질 검사도 실시 중이며, 배송된 상품의 사후 품질 검사를...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지급능력 최고등급 2014-07-10 07:02:26
높이 평가받았다.신한생명은 어려운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내실있는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설계사 봉사단(big dream 봉사단)을 발족하기도 했다. 또 소비자 중심 사후관리 서비스인 ‘따뜻한 행복 서비스’ 등 다양한 현장중심 서비스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신한생명이 모토로 삼고 있는...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안으로 '윤리경영'…밖으로 '글로벌 롯데' 2014-07-10 07:02:23
대표는 취임과 동시에 정도(正道)경영, 현장경영, 소통 등 롯데백화점이 반드시 실행해야 할 경영방침 및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고객서비스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은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서비스 기본을 강화하는 고객만족도(csi)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의 쇼핑환경, 상품 품질,...
[2014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과 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2014-07-10 07:02:17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가 이 회사에서 나온 데 이어, 이듬해인 2011년 2년 연속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했다.금호리조트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인 통영, 화순, 설악, 제주 등에 위치해 있다. 그 지역의 자연환경이 돋보이도록 독특한 테마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는...
[2014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모든 직원 현장 지원…고객 서비스 최우선 2014-07-10 07:02:14
우리에게 돌아올 것”이라는 얘기다.‘고객행복경영’의 대표적인 실천 사례는 ‘현장60’ 활동이다. 금호고속 전 임직원이 직무와 관계없이 하루 60분 이상 영업 현장에 나가 현장 업무를 지원하는 것이다. 또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고, 고객 위주로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2014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공정·친절·신선·즐거움…진심어린 서비스 실천 2014-07-10 07:02:01
및 점포별로 품질의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서비스업종의 특성을 감안해 모든 제도가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도록 회사 차원에서 시스템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고객의 소리(voc) 일마감 및 개선 연계활동’이다. 가맹 경영주 등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시스템적으로 해결해 주는 ‘해피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