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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알짜종목 올라타자 유진테크·슈프리마 등 실적 개선株 관심 2013-02-24 10:21:33
없어 주가수익비율(per) 같은 전형적인 주가 평가 잣대를 쓰기도 어렵다. 때문에 코스닥은 실적이 검증된 종목 위주로 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김솔 대신증권 연구원은 “흑자 전환하거나 전년 동기 대비 이익 증가율이 100%를 넘어선 회사를 분석해보면 코스닥시장 상장종목이 유가증권시장 상장종목보다 더...
4500만불 ‘라스트 스탠드’, 북미서 초라하게 퇴장 2013-02-23 11:46:58
밟고 있다. 현재(20일)까지 벌어들인 북미 흥행 수익은 1천2백만 달러로, 제작비 4천5백만 불에 한참 못미친다. 해외 수익까지 합쳐도 2천7백만 달러에 불과하다. 일본을 비롯한 미개봉 국가가 남아있지만 저조한 반응 탓에 투자금을 회수 할 수 있을지 미지수다. ‘라스트 스탠드’의 흥행 실패는 총기 사건 이후 관련 영...
[한경 특별기획] "日, 안이한 위기대응이 禍 자초…한국, 가계부채 적극 대처해야" 2013-02-22 16:38:32
인식을 같이했다. 차병석 정치부 차장이 사회를 맡았다.▷사회=한국경제신문 설문 결과 경제전문가의 70%가 한국도 일본식 불황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고 응답했다. 어떻게 보나.▷이지평 수석연구위원=일본의 장기 불황은 몇 단계로 나눠봐야 한다. 1990년대는 거품이 꺼진 데 따른 금융 부실로 복합 불황이 발생한 단계다....
“위축된 국내펀드, 투자 전략은?” 2013-02-22 11:39:06
2012년 기준으로는 20% 아래로 내려오면서 기대수익이 합리적으로 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기대수익이 낮아진 대신 비용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높아졌다. 국내 주식형 펀드의 수수료와 비용에 대한 부분을 합쳐서 봤을 때 2009년 대비 15% 가량의 비용이 감소했다. 이를 국내와 해외로 나눠 봤을 때 국내에서는...
대교, 4Q 실적 기대치 하회…목표가↓-유진證 2013-02-20 07:26:52
재고자산 폐기손실의 대규모 비용 인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또 주력사업군인 눈높이 학습지와 관련한 사업부의 조직강화프로젝트 진행 비용과 리브로사업부 매각손실 등도 실적 부진의 이유가 됐다는 분석이다.그러나 대교의 경우 내수업종 내 교육주로 성장스토리는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지만, 풍부한 자산가치와 고...
[마켓인사이트] "경기회복 전까지 회사채 시장 양극화" 2013-02-19 17:16:43
증권사의 인수 위험을 줄이면서 외형·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회사채 시장의 수수료 관행은 개선 추세라고 판단했다. 그는 “기업실사와 수요예측 도입 등 회사채 발행제도 개선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서 대표 주관업무에 대한 기업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며 “무조건 낮은 공모 희망금...
<고침> 경제(현대오일뱅크, 올해 대기업 첫...) 2013-02-18 13:47:14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노조 스스로 위기를 인식하고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결단을 내렸다는 점에서의미가 크다고 사측은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노조 스스로 임금동결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회사 경쟁력강화와 조합원 고용 안정이라는 취지를 살려 전체 대의원들의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
현대오일뱅크, 올해 대기업 첫 '임금동결' 선언 2013-02-18 11:00:04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노조 스스로 위기를 인식하고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결단을 내렸다는 점에서의미가 크다고 사측은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노조 스스로 임금동결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았지만 회사 경쟁력강화와 조합원 고용 안정이라는 취지를 살려 전체 대의원들의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
HJ 컬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와 산학협약 2013-02-16 10:40:02
완성도와 수익성의 측면에서 아직까지는 어렵다는 부정적인 인식에서 창작뮤지컬의 장르적인 탈피로 다양성을 가질 수 있는 신호탄이 되었고 창작 인력과 콘텐츠의 완성,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역시 라이선스 뮤지컬과 대등한 경쟁력을 겨루어 볼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hj컬쳐는...
'명절 선물문화' 바뀌었다…설 연휴 기프트 카드 인기 2013-02-16 08:00:29
"설 상품으로 10만원 정도가 적당하다는 인식이 커 기프트카드도 10만원권이 많이 팔렸다"고 설명했다. 롯데카드의 스페셜 기프트 카드 판매는 전체의 42.7%가 10만원권이었다. 그다음은 50만원(22.4%), 30만원권(14.5%), 20만원권(10.7%), 5만원권(9.7%) 순이었다. 그러나 기프트 카드로는 백화점이나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