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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노사, 방만경영 개선에 합의 2014-06-30 00:00:06
또 경영 전반에 걸친 대개혁을 실천해 조직의 생산·효율성을 높이고그 결과 대국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직은 본사의 경우 핵심기능 위주로 경량화하고 지역본부는 권한과책임을 강화해 조직 전반에 경쟁 원리를 도입한 '책임경영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환경 변화에...
LH 노사, 방만경영 개선 합의‥복리후생비 32% 감축 2014-06-30 00:00:00
노사는 경영 전반에 걸친 대개혁을 동시에 시행해 조직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직은 본사를 핵심기능 위주로 슬림화 하고 지역본부는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며 조직전반에 능률과 성과를 우선한 경쟁원리를 도입한 `책임경영체제`를...
제약산업 도약의 디딤돌, 바이오 CMO 2014-06-27 07:00:11
lgeri 경영노트윤수영 <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syyoon@lgeri.com > 수년 전부터 전 세계 제약산업을 설명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위기’다. 고령화로 의약품 사용량은 급증하고 있지만 각국 정부와 보험사는 약가 인하를 계속 추진 중이다. 제약기업들의 연구개발(r&d)과 생산, 영업 전 영역에서...
퍼시스의 경쟁력, 국내 첫 가구연구소 만들고 1980년대부터 '디자인 경영' 2014-06-27 07:00:00
퍼시스의 경쟁력은 품질과 디자인에서 나온다. 퍼시스는 디자인과 건축을 전공한 사람들이 모여 만든 회사이기도 하다. 1989년 국내에선 처음으로 가구연구소를 설립, 디자인 경영을 본격화했다. 당시엔 ‘사무가구는 튼튼하기만 하면 된다’는 인식이 보편적이었다. 퍼시스의 디자인경영은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상장사 30%, 외부감사에 컨설팅 맡겨 2014-06-26 21:51:27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제외한 재무자문, 세무, 경영전략 컨설팅, 자산 매수 실사 등은 허용하고 있다. 박권추 금감원 회계총괄팀장은 그러나 “회계법인 내 세무팀 등 다른 조직이 감사 대상 기업의 일감을 따내기 위해 감사조직에 ‘기업 편의를 봐주라’는 식의 부탁 또는 압력을 행사할 가능...
"서비스품질 우리가 최고" 2014-06-26 20:42:46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시상식이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앞줄 왼쪽부터 유기풍 서강대 총장, 김석 삼성증권 대표,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 김재환 서비스경영학회 회장, 김교준 중앙일보 편집인, 오재원 한국표준협회 전무, 이유재...
서강대,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종합대학 부문 1위 2014-06-26 17:14:36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본교가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지수다.종합대학교 부문 평가는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1학년을 제외한 각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상장사 절반, 회계법인에 비감사 용역까지 맡겨 2014-06-26 14:35:00
감사업무와 함께 세무, 경영전략 컨설팅 등 비감사 용역을 받고 있으나 이러한 관행이 감사품질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상반된 견해가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유럽연합을 비롯해 국제적으로 비감사 용역보수 관련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로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가지 못할 경우 우리나라 감사 품질에 대한...
상장사들, 경영자문 등 비감사 용역에 455억 지급 2014-06-26 12:00:20
동시에 세무업무, 경영전략 컨설팅, 자산 매수 관련 실사·가치평가 등 비감사 부문에서도 외부 감사인을 고용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 비감사 용역과 관련해서는 외부 감사인이 감사를 받는 회사의 경영사정을 심도있게 파악할 수 있어 감사 품질이 높아진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는 반면 외부 감사인과 회사의...
아시아나항공, 표준협회 선정 품질서비스지수 1위 선정 2014-06-26 08:58:53
지원,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항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습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