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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비스의 기본으로 돌아갔다…불황 뚫었다 2014-06-26 07:10:02
조사 결과를 보면 올해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100점 만점에 평균 72.4점으로 지난해에 비해 0.3점 올랐다. 2006년 70.8점을 기록하며 처음 70점대에 진입한 뒤 등락을 거듭한 후 2011년부터 4년 연속 상승하고 있다.표준협회 관계자는 “경기 불황이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비스 품질, 고객행복에서 접근하자 2014-06-26 07:10:00
<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ks-sqi 자문위원장 > ks-sqi 모형의 개발과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측정은 국내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수준의 질적 향상에 기여해 왔다.우리는 과거보다 더 청결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더 쾌적한 환경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더 편리한 매장에서 더 친절한 종업원들로부터 각종 구매를...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백화점, 현장의 고객 소리 경영에 반영 2014-06-26 07:02:06
등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상품 주문과 수선, 배송에 관한 요청을 기한 내에 처리할 것을 약속하는 ‘고객과의 약속’ 전산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광고 상품에 대한 정보 신뢰도 및 상품의 진정성 향상을 위한 모니터링을 전사적으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시장 전략으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자동차보험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삼성화재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를 두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조직적으로 소비자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또 지난 5월에는 고객의 목소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무한멤버십·분실폰 찾기…차별화된 서비스 2014-06-26 07:01:26
sk텔레콤(대표 하성민·사진)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이동통신 시장에서 ‘최고의 고객가치지향’을 의사결정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아 고객가치경영을 실천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차별화된 혜택 제공sk텔레콤은 올해...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강대학교, 학생설계 전공제 첫 시행…창조교육 앞장 2014-06-26 07:00:41
유기풍·사진)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종합대학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서강대는 사회 변화를 반영해 2012년 지식융합학부를 신설했다. 지식융합학부에는 인문과 공학, 예술을 융합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아트&테크놀로지 전공, 한국학을 영어로 강의함으로써 한국학의 세계적...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코웨이, 고객 기대 넘어서는 '엄마 같은' 서비스 2014-06-26 07:00:39
기자 ] 코웨이(대표 김동현·사진)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코웨이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beyond expectation)’으로 정하고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넘어선 ‘엄마 같은 꼼꼼함’ ‘내 일 같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 서비스로 '글로벌 항공사' 날개 2014-06-26 07:00:37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의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2007년 이후 영국의 항공서비스 평가 전문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8년 연속 항공사 서비스 평가 최고 등급인...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유무선 아우르는 '대표 국제전화' 2014-06-26 07:00:31
6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을 인정받고 있는 것은 회사의 모든 부문이 함께 00700 서비스 현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각종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고객이 요구하는 새로운 요금 상품 개발 △고객 체감 만족도 개선을 위한 시스템 구축 △00700...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오른쪽)이 한국표준협회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장기보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현대해상은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에 한 번씩 80여개의 과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