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미자에 음료·관광 연계…문경 농가소득 年 1000억 2013-08-20 17:06:59
오미자 체험촌을 만들어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문경오미자 축제는 새 제품 시연회장이자, 홍보무대로 활용된다. 2006년 한 해 2만명이던 관광객은 지난해 7만5000명으로 불어났다. 축제 판매수입이 3억5000만원에서 29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이우식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오미자연구담당은 “문경오미자 산업은 10년 내...
부산 관광객, 중국인 > 일본인…첫 추월 2013-08-19 17:18:20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발디딜 틈이 없었다. 면세점의 이강훈 홍보부장은 “중국어 안내책자를 만들고 크루즈선이 들어올 때마다 30명의 통역원을 배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올해 처음 일본인 관광객을 초월함에 따라 관광업계가 중국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면세점과...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유진룡-박병원 "창조경제요? 문화·예술 토양 비옥해야 쑥쑥 커나가죠" 2013-08-18 18:06:53
기자 leeswoo@hankyung.com■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1956년 인천에서 태어난 행정고시 22회 출신. 서울고와 서울대 무역학과를 나와 1979년 문화부 사무관을 시작으로 20여년간 문화부에서 근무한 정통 문화행정 관료다. 문화관광부 공보관, 문화산업국장, 기획관리실장, 차관 등을 역임했다. 2010년에는 청와대...
분주한 현대아산‥금강산 기대감 2013-08-16 17:49:45
있는 카드는 금강산 관광입니다. <전화인터뷰> 이제희 현대아산 홍보부장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산가족 상봉 제의한 것도 잘 해결되고 개성공단 재가동 합의가 된 것처럼 금강산 관광도 하루 속히 당국간에 협의가 시작되고 좋은 결실을 맺어 금강산 관광이 재개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1998년 시작된 금강산...
다시 열린 개성공단…'朴의 원칙' 통했다 2013-08-15 01:08:22
남북관계가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이정현 홍보수석이 전했다.개성=공동취재단/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 [개성공단 다시 열린다] 박철수 북측 대표 "민족 모두에 기쁜 소식"▶ [개성공단 다시 열린다] 北 '가동중단 책임·피해보상' 수용…南 '공동 재발방지' 화답▶...
“오감을 자극하라” 미샤, 소통으로 뷰티 시장에 진격 2013-08-14 20:46:46
이러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제품과 인기 상품을 홍보하는 효과를 가진다. 또 고객들이 남긴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을 통해 더 좋은 기술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 이로써 브랜드와 고객이 직접 소통하면서 제품을 만들어가는 대화의 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미샤 페이스북 국내외 계정 세계적인 소셜...
윤종신 서경덕 독도송, 10월25일 독도의 날 공개 2013-08-13 09:22:48
관광적인 측면으로 밝고 경쾌한 대중가요를 한번 만들어 보려고 몇달간 노력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아름다운 독도경관도 영상으로 담아 뮤직비디오까지 만들 예정이며 많은 가수들이 함께 노래 할 수 있는 합창곡이나 듀엣곡도 고려중이다"고 덧붙였다. 작사에 참여한 서 교수는 "뮤직비디오를 영어로도 번역하여...
윤종신 `독도송`, 서경덕 교수와 함께 `독도의 날` 음원 무료 공개 2013-08-13 09:00:38
관광적인 측면으로 밝고 경쾌한 대중가요를 한번 만들어 보려고 몇 달 간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름다운 독도경관도 영상으로 담아 뮤직비디오까지 만들 예정이며 많은 가수들이 함께 노래 할 수 있는 합창곡이나 듀엣곡도 고려중이다"고 덧붙였다. 작사 작업에도 참여하는 서경덕 교수는 "뮤직비디오를 영어로도...
김문수 지사 “창조·상상 접목한 경기도관광 개발해야” 2013-08-12 17:18:53
상상나라 브랜드와 공공 상상이 한자리에 모여 이미지 관광의 태동을 알렸다.사단법인 상상나라연합은 11개 지자체와 남이섬의 이미지를 살린 브랜드 국가들의 통일된 연합체(uni-republics)로 창조관광시대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전시회와 달리 ‘비우고(공간), 띄우고(선포), 채운다(사람)’는 인...
순천만정원에 푹 빠진 中관광객 2013-08-12 17:07:03
순천지역 숙박시 인센티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중국어 관광 안내도 제작, 중국 현지 홍보활동 강화 등 중국인 관람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한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하루 평균 1만여명이 찾으면서 이날까지 249만명이 다녀갔다. 조직위는 다음달 하순께 목표 관람객 400만명의 75%인 3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