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체된 안경산업, IT 더해야 성장한다" 2013-11-25 21:12:25
r&d, 생산 지원에서 글로벌 마케팅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한 가칭 한국안경산업진흥원을 설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토론자로 나선 손진영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장은 “현재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의 기능과 인력, 장비, 시설 등으로는 안경산업 전반의 체계적인 지원이 힘들다”며 “센터의 업무 영역을 전체적으로...
한국운용, 유럽에 대표펀드 수출 2013-11-25 16:23:09
임재엽 한국투신운용 해외마케팅 팀장 "해외투자자 입장에서 국내설정 펀드에 투자하는데 대비해서 시카브 에 투자하면 통화면에서 불편이 없다. 유럽투자자들이 익숙하게 투자하는 투자상품 중 하나이다. 역외한국주식 투자펀드가 11~12개 정도 된다. 성과비교 7년 정도 해보니 네비게이터가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운용사, 해외진출 '잰걸음'…미래 이어 한투도 펀드 수출 2013-11-25 14:26:06
달한다.국내 운용사들의 펀드 수출의 경우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낮으며, 이머징시장에 대한 글로벌 유동성의 흐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점이 약점으로 꼽힌다.유럽 내 한국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금 규모는 2011년 7월께에는 5조~6조원에 달했으나 이후 감소해 올 초에는 2조5000억원 수준으로 반토막 난 것으로...
모바일 퍼즐 '미밍', 리워드 플랫폼 '오!마이갓' 입성 2013-11-25 13:03:59
플랫폼 또한 앞으로 공격적인 지원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인 만큼 미밍은 런칭 첫 타이틀로서 전략적인 수혜 또한 기대되는 부분이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금일, 미밍을 오!마이갓 플랫폼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한 만큼 앞으로 게임이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해외 시장 진출 또한 적극적으로...
김문수 지사 “수출 리더 경기 中企, 한류 아이콘으로” 2013-11-25 10:02:05
콤비마케팅연구원장의 ‘기업가 정신’ 초청특강 등이 함께 열렸다. 행사를 주관한 윤윤식 경기중소기업연합회장은 “경기 중소기업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려 지난 2008년부터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도내 기업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윈윈 전략을 논의하는...
[생글기자 코너] 교육부는 대학의 자율성 인정해야 등 2013-11-22 18:05:34
스포츠 마케팅과 스타 플레이어 지난달 열린 브라질과 대한민국 간 축구경기에선 3년 만에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의 전 좌석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값비싼 브라질 대표팀 초청 비용(약 30억원)으로 인해 티켓 가격이 기존의 a매치보다 비쌌는데도, 팬들은 고액의 티켓 값을 지불했다. 6만5308명의 관중 입장 기록은...
"내년 중소기업 수출, 올해보다 5% 증가" 2013-11-21 19:04:52
마케팅 등 수출전문가 부족(21.6%), 수출대상국의 수입규제 강화(16.2%),수출 금융 지원 부족(12.5%), 품질경쟁력 약화(11.8%) 등을 차례로 꼽았다. 수출 정책과제로는 '유가·원자재가 안정'(42.9%), 수출금융 지원 강화(26.0%),수출마케팅 지원 강화(22.8%), 기업경쟁력 강화지원 확대(18.9%) 등이 제시됐다....
中 퍼펙트월드, 글로벌 전략 발표회 개최 2013-11-21 11:00:58
도입과 마케팅, 제품혁신 등의 분야에서 글로벌 산업망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샤오 대표는 '차세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의 특징 중에 하나는 창의력 중심의 글로벌 전략이다. 미래의 게임 산업은 창의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창조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모으고 실현하는 것이 글로벌...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한국 자동차용품 세계화의 선결 과제 2013-11-21 06:58:37
바뀌면서 지난해 시장 규모가 87조원(한국마케팅산업연구소)에 이른다는 추정이 나오기도 했다. 해마다 7%가량 성장한다고 하니 100조원을 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다. 그런데 국내에서 유통되는 용품 중에는 해외에서 들어오는 것이 적지 않다. 우리보다 앞서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활성화시킨 미국이나 일본, 유럽...
'라이벌' 남양유업·매일유업, '커피'vs'분유' 엇갈린 행보…왜? 2013-11-20 14:17:27
커피전용 공장 준공을 기점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국내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겠다"며 "또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세계적인 커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매일유업은 반면 매년 100% 이상씩 쑥쑥 크고 있는 중국 쪽 분유수출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맞서고 있다.정체돼 있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