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식품기업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이슬람 국가로도 수출길을 텄다.농심은 이런 점을 활용해 신라면 가격을 기준으로 세계 주요 국가의 구매력을 비교하는 지표인 ‘신라면지수’를 2009년 개발,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맥도날드 ‘빅맥지수’나 스타벅스 ‘라테지수’처럼 신라면이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경제·사회적...
[시론] 한국 경제를 위한 '해독 처방전' 2013-03-12 17:10:36
비롯해 토마토와 견과류 등의 식품류, 이불청소기·에어워셔와 같은 가전제품,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힐링해 주는 아날로그 여행, 뷰티와 해독을 합친 미용업계 뷰톡스까지 시장에서는 ‘디톡스’ 제품이 제철이다.경제계도 마찬가지다. 얼마 전 중소기업청은 남해의 외딴 섬에 ‘힐링캠프’를 차리고 실패한 전직...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식품 홍보팀장은 “베지밀이 식품안전 표준인 ‘iso22000’과 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haccp) 인증을 받았다는 점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올해 중국에서 10억원 넘게 팔고 장기적으로는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판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보수적 경영 스타일 탈피하나1973년 창업한 정식품은 국내에서...
바이오랜드, 다시 주목할 때…중소형 '톱픽'-현대 2013-03-12 07:55:58
지속과 기능성 식품 원료와 의약품원료부문의 신규 제품 및 고객 확대, 신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른 고정비 부담 완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김 애널리스트는 2013년 주요 고객인 아모레퍼시픽 대상 매출액은 주요 제품의 신규 공장 생산 증가와 아모레그룹 내 브랜드 및 품목 확대, 마스크팩 매출 성장으로 전년...
성조숙증, 치료시기 놓치면 키 성장도 놓쳐… 2013-03-11 08:40:02
것도 이유다.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 공장, 자동차 매연의 증가 등 다양한 환경호르몬이 성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며 나타나는 것도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성조숙증은 여아의 경우 가슴에 몽우리나 가슴통증, 조기초경 등으로 증상이 눈에 띄어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남아의 경우 고환의 크기나 음모 등 외적인 발견이...
CJ "올해 글로벌 사료 매출 1조 넘길 것" 2013-03-10 17:11:01
계획이다. 지난해 산둥성과 지린성에 공장 2개를 신설한 데 이어 올해 2개를 추가함으로써 2년 만에 공장 수를 50% 늘리게 된다.한동안 식품과 바이오 사업으로 주목받아 온 cj제일제당은 사료사업이 회사의 새 성장동력으로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중국과 동남아시아 신흥국가에서 육류 소비가 늘면서 사료 수요가 급증하는...
줄서서 먹는 다이어트 웰빙음식 “맛이 어떻길래?” 2013-03-08 09:11:08
등을 국내에 전파하기 위하여 김포에 자체 공장을 설립해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업체는 앞으로 학교(유치원), 대형마트, 기업,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동안은 바쁘고 귀찮다는 이유로 어쩔 수 없이 서구식 식습관을 고집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건강을 생각해 꾸준한...
"CJ제일제당, 모멘텀 소강상태…투자의견↓"-하나證 2013-03-04 07:35:05
라이신 공장 가동이 예정돼 있는 만큼 올해 평균 라이신 가격은 1963달러로 전년 대비 6% 하락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강 연구원은 라이신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2013년 바이오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4% 증가, 영업이익은 4.3% 늘어나는데 그칠 것이라고 예상했다.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이 재평가되기 위해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공장에서 제조포장된 제품’이란 의미로 나왔다.이후 정관장은 110여년 동안 쌓아온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홍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대만, 일본, 중국, 미국 등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는 명품 브랜드가 됐다.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SAJO, 건강·번영을 선도하는 '50년 고객 사랑' 2013-03-03 10:12:37
현대식 자동설비를 갖춘 대단위 대두 가공공장을 국내 최초로 설립하면서 식품산업 발전을 이끌어온 기업이다. ‘해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각종 유지류, 수산식품, 가공식품 등 각 가정의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식품업계에도 각종 식품 원·부재료를 공급한다. 특히 양질의 대두유(콩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