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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일주의'가 사람 잡고 나라 망친다 2015-11-25 17:51:59
갑, 갑질도 이런 갑질이 없다.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인 중국보다도 한참 뒤떨어지고 개발독재 시대에나 통했던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관광 인프라와 소프트웨어가 취약해 외국 관광객 유치를 시내면세점이란 한국적 노하우로 성공시킨 나라 아닌가. 이 모델을 벤치마킹해 이제 중국 일본...
도넘은 고객 '갑질'…대형마트 안내데스크에 드러누운 50대 2015-11-25 16:08:29
“여기는 소량계산대니 계산 품목이 5개가 넘는 고객은 다른 계산대를 이용해달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기분이 상했다. 자신은 5개 품목을 가져왔는데 직원이 자신에게도 같은 안내를 한다고 느꼈기 때문이었다. 여성은 직원에게 “이것이 몇 개로 보이냐”며 화를 내다 계산이 끝난 홍삼액을 직원을...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데이터 분석 3.0 <5> 감정 노동자의 연관 검색어 : 명품과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2015-11-23 17:03:18
vs 진짜 명품과 창의적인 고객중심교육이제는 여러 크고 작은 고객갑질의 횡포로 인해 서비스의 관점이 바뀌었다. ‘고객이 왕이면 감정 노동자는 전문가’로서 대접을 받아야 한다는 의식이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꽃피기 시작했다.필자가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과장으로 근무할 당시 사장이었던 허태학...
국내서 특허료만 2조 챙긴 퀄컴…"시정명령 땐 이익 반토막" 2015-11-19 18:16:52
공정위, 퀄컴에 '특허 갑질' 조사결과 통보특허 끼워팔기 등 횡포…아시아서 연 5조 특허 수익퀄컴 "공정위 심사 결과는 법 잘못 해석한 것" 반박 [ 황정수 기자 ] 지난 7월1일 미국 퀄컴 본사의 법무담당 임원이 퀄컴의 특허권 남용 의혹을 조사 중이던 공정거래위원회를 극비리에 방문했다. 6월30일 방한한 폴...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4> 감정노동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셀프 마음 경영 2015-11-18 11:21:12
마음경영'고객들에게 시달리면서 감정노동을 하는 직원들이 행복해지는 교육'에 대한 요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번 가을에 진행한 '행복한 감정코칭'과 '셀프마음경영'이 전년에 비해 세배 정도였으니 그 흐름이 심상치 않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들도 행복해진다는 이치를 알기 때문인...
김승호 대표, 화제의 `공정서비스 안내문` 내용 보니… 2015-11-16 10:22:12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일부 고객의 ‘갑질`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우리 직원이 고객에게 무례한 행동을 했다면 직원을 내보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직원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시면 고객을 내보내겠습니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상품과 대가는 동등한 교환입니다. 우리 직원은 훌륭한 고객에게 마음...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3>갑질고객의 악성 전화를 20% 줄이는 감정노동자를 위한 가이드 라인 2015-11-09 16:55:28
갑질고객으로 인한 감정노동자도 산업재해로 인정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수퍼갑질 고객으로 분류되는 이들의 몰상식한 갑질들은 분명히 회사 차원에서 시스템적으로 특정 관리가 병행돼야 한다.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한 해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2004년 콜센터 직원들의 근무 여건에 대해 노사가 문제의식을 함께...
인천/부천포장이사, 대우익스프레스 고객만족 최우선…저렴한가격에 깔끔한 마무리 고객추천이삿짐센터 2015-11-07 00:00:00
업체의 갑질이 성행하는데, 최소 2~3곳의 업체를 비교하여 가격과 업체 능력, 서비스 등을 필히 비교하여 피해를 막는 것에 주력해야 한다고 대우익스레스 관계자는 말한다.한편 대우익스프레스는 인천/부천/시흥에서 포장이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이다. 합리적인 포장이사 가격과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 직원 관리는...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2> 드라마 ‘송곳’을 통해 본 막무가내 고객과 감정 노동자의 눈물 2015-11-03 14:08:07
다른 사람, 즉 내부직원이나 외부고객들에게 풀어버리면서 감정의 악순환채널이 생기고 결국은 조직의 문화를 변질시키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이윤창출이 목적인 회사이장에서는 치명적이다.갑질 고객과 안녕을 선언하고 감정노동자 편에 선 감성ceo 허브켈러허항공사가 자신이 원하는 자리를 배정해 주지 않았고 식사...
甲질에 당한 감정노동자…우울증도 산재 인정 2015-11-03 00:00:00
동영상 일부> 백화점 고객이 매장 직원들에게 무릎을 꿇도록 하는 등 일부 소비자들의 `갑질` 행태에 비난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감정노동자들에 대한 법적 보호 조치를 강화한다. 고용노동부는 2일 감정노동자의 산재보험 보호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시행령·시행규칙`과 `고용보험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