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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9만개 일자리 창출…23억弗 수출…8조원대 시장…게임산업이 창조경제 '성장엔진' 2013-07-01 15:35:00
이례적인 일이다. 게임이 혁혁한 수출 성과를 올린 것은 물론 한국 문화를 해외에 확산시킨 산업 주역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는 게 안팎의 평가다.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내 활약은 어떤 산업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억명의 가입자가 이 게임을 즐겼고, 중국 내 시장점유율 30%로 부동의 1위를...
[성공스토리 만남]이재만변호사 진행,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 2013-06-27 09:19:51
원장을 만나 창조경제와 콘텐츠 산업과의 관계, 창조 경제를 이끌어가기 위해 콘텐츠 산업을 어떻게 발전시켜야 하는지에 대해 들어보고 또한 우리나라 콘텐츠의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방법을 모색해 본다. 이 밖에도 홍상표 원장은 콘텐츠 산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며, 콘텐츠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남궁훈 대표 "갑작스러운 사임 죄송..사회공헌 시작" 2013-06-25 09:26:31
게임 산업과 게임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이형진) '꿈꾸는 일을 할 때 그 기쁨은 말로 표현 못할 것 같습니다. 미래를 응원합니다^^'(황시연) 등 50여 명이 직접 댓글을 남기며 게임업계 남궁훈 팬클럽 같은 성원이 쏟아졌다. 아래는 남궁훈 대표의 페이스북 전문. 위메이드 임직원 여러분......
"인천, 개방성과 포용력 품은 동북아 뉴욕 꿈꾼다" 2013-06-23 12:40:45
항공기관련 산업과 IT산업이 들어오거든요. 김대관 경희대학교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시장님 올해 인천이라는 이름을 사용한지가 600년이 됐다고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를 것 같아요. 저도 사실 잘 몰랐는데요. 600년이 됬다라는 그 의미 그것이 어떻게 와 닿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송영길 인천시장> 저희로서는...
에스엠,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LIG 2013-06-17 08:48:53
이어 "3분기부터 게임산업과 3d 홀로그램, 팝업 스토어 등 신규사업의 성과도 가시화될 것"이라며 "특히 md 사업은 아티스트 수익 배분 외에 특별한 비용이 투입되지 않아 수익성 개선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1분기 실적 부진 등으로 올해 예상 매출액은 기존 2059억원에서 1902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스트롱 코리아] 한국, 기술경쟁력 2위서 11위로 '추락'…R&D 성공률 최고지만 사업화율 '꼴찌' 2013-06-06 17:28:39
기술산업화로 이어진 비율이 4.4%에 지나지 않는다”며 “이는 산업과의 연계없이 보여주기식 연구를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상상력 더한 i&d가 돼야 전문가들은 창조경제 시대에는 r&d에서 상상개발(i&d·imagination & development)로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고 지적한다. 기존에 있던 지식에 상상력만...
산업은행, 창조경제 지원 본격화...3조원 규모 신상품 출시 2013-05-30 17:25:50
외화 0.4% 인하하고 첨단융합산업과 지식서비스산업, R&D우수기업 등에 대출과 투자의 복합금융지원과 무료 경영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또 3분기 중에 벤처·중소기업의 창업·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의 ‘성장사다리 펀드’ 출자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총 500억원을 투입해 소프트웨어, 게임, 문화, 컨텐츠 분야 등...
SKT, 모바일 게임개발 생태계 조성 앞장 2013-05-28 10:04:00
등의 요소들에 대해 각각 비용을 내며 사용할 때에 비해 적게는 20%부터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은 ‘모바일 게임팩’을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게임업체가 게임의 개발부터 런칭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한 한 달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고] 스마트 방송과 창조경제 2013-05-10 17:26:59
장치산업과 이 플랫폼을 이용한 서비스 및 콘텐츠 산업이라는 양대 시장이 발전하고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iptv 산업의 핵심인 방송 카메라와 송출장비, 차세대 방송기술인 고해상도 4k, 8k 등 새로운 방송통신 부품기술을 개발, 산업화하고 있다. 우리의 방송통신 산업 발전전략은 어디에서부터 시작할 것인가. 우리는...
입는 컴퓨터·3D프린팅·무인車…미래산업 바꿀 '파괴적 혁신' 2013-05-02 17:07:09
아니었다. 카메라와 mp3플레이어, 게임단말기업계까지 뒤집어졌다. 소셜커머스와 앱게임 등 새로운 시장도 생겼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이를 ‘파괴적 혁신기술’이라고 했다. 기존 산업의 경쟁질서를 바꾸고, 다른 산업에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의 사고를 변화시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기술이란 뜻이다. 연구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