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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호주 FTA 중소기업·상인 보호 '나몰라라'" 2014-04-10 18:14:20
결과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시간 제한 등 중소상인 보호를 위해 도입한 각종 제도가 FTA 적용 예외 대상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제도는 한미, 한·유럽연합(EU) FTA 비준 과정에서 FTA 사각지대에 있는중소상인을 살펴야 한다는 공감대 아래 여야 합의로 도입한 것이다. 하지만 정부가...
대형마트 규제 2년...갈등 재점화 2014-04-08 17:03:03
실시됐습니다. 시행 2년이 지난 현재는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 SSM이 있는 지자체 179개 가운데 70%인 123개 자치구에서 한 달에 2번 일요일에 의무휴무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참하는 대형마트는 358개, SSM은 994개에 이릅니다. 이 밖에 50개 자치구에서는 평일에 두 번 자율 휴무를 실시하고 있어 사실상...
국가대표 유통주들, 청산가치 아래로 '털썩'…콧대 꺾인 이유는? 2014-04-04 10:46:10
지난해 초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통해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영업시간과 영업일을 제한했다. 롯데쇼핑과 이마트 등의 종목이 영업 규제로 타격을 받았다. 김미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70% 수준인 대형마트 의무휴업 비율은 향후 90%까지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 1~2월 구매건수는 이를...
[OX? 경제상식 퀴즈] 3월 24일자 2014-03-21 19:29:25
무엇일까? (1)오버슈팅 (2)언더슈팅 (3)공매도 (4)공매수 8.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등 대형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하는 ‘자체상표’를 말한다.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이것은? (1)nb (2)pb (3)ib (4)db sgsg.hankyung.com에서...
산업계 "덩어리 규제 풀어 사업속도 좀 내게 해달라"(종합) 2014-03-20 18:28:46
세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기업형슈퍼마켓(SSM)·대형마트 영업 규제가 납품업체의 매출 피해로 귀결되는가 하면 거대 이동통신업체들에 대한 영업정지가 영세 대리점 업주들의 생존권 침해논란을 불러온 것처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파급 효과가 없는지 면밀하게 챙겨봐야 한다는 것이다. 한 ...
산업계 "덩어리 규제 풀어 사업속도 좀 내게 해달라" 2014-03-20 17:19:36
세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기업형슈퍼마켓(SSM)·대형마트 영업 규제가 납품업체의 매출 피해로 귀결되는가 하면 거대 이동통신업체들에 대한 영업정지가 영세 대리점 업주들의 생존권 침해논란을 불러온 것처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파급 효과가 없는지 면밀하게 챙겨봐야 한다는 것이다. 한 ...
서울 마트·편의점 신분증 없으면 술 못산다 2014-03-19 10:44:10
한층 강화됩니다. 서울시는 대형마트에 이어 SSM, 기업형 슈퍼마켓과 편의점에도 이번 달부터 `주류 접근 최소화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3월부터 적용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상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슈퍼, GS슈퍼 5개 기업형슈퍼마켓(SSM) 총 322곳과 세븐일레븐, GS25, CU,...
서울지역 마트·편의점 술 구매 불편해진다! 2014-03-19 09:53:48
서울 기업형슈퍼마켓(SSM), 편의점, 동네 슈퍼마켓에서 술을 사기가 다소 불편해질 전망이다. 서울시가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 한국슈퍼마켓연합회와 협력, `SSM·편의점 주류 접근 최소화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이달부터 홍보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하기로 한 때문이다. 가이드라인이 법적 구속력을 갖는 것은...
최저가·반값은 기본…고객 유치 총력전…롯데슈퍼, 이마트 쿠폰도 받는다 2014-03-17 21:46:57
]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일요일 영업규제에 따른 매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주요 생필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하는 ‘반값 행사’는 기본이 됐고, 경쟁사가 발행한 할인권을 받는 곳까지 등장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슈퍼는 매달 첫째 금요일 ‘미친데이’ 행사를 열고 다른...
'설 효과' 1월 대형마트 매출 18.6%↑…3년만에 최고치 2014-02-27 08:04:34
구매단가는 5만 763원으로 1년새 13.4% 늘었다.백화점 매출도 1년새 6.8% 늘었다. 작년 3월(7.5%) 이후 가장 높은 증가율이었다. 식품(37.7%) 및 해외 유명브랜드(11.3%)는 잘 팔렸으나 나머지는 저조했다.편의점 매출은 9.7%,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매출도 3.7% 늘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