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프리미엄' 전략 앞세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매각, 예비입찰에 7곳 참여 '흥행' 2020-05-29 13:31:59
지난해 8월 도입된 아웃백 딜리버리 서비스가 꼽힌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아웃백 딜리버리 사업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M&A업계에서는 딜리버리 사업의 성장성이 이번 매각에서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리안/이현일 기자 knra@hankyung.com...
요기요 ‘갑질’ 심판대...배민 인수 발목 잡히나 2020-05-28 17:49:03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요기요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측은 최저가 보상제도가 플랫폼 서비스 업체들이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방식이라는 걸 집중적으로 소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정위는 조사가 시작되자 요기요가 해당 제도 운영을 중단한 것을 두고 사실상 혐의를 인정한 것이란 입장입니다. 요기요는 배달의...
오피스 점심전쟁…'찾아가는 구내식당' 뜬다 2020-05-28 17:40:44
배달·테이크아웃 외식 브랜드들은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리아와 엔젤리너스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는 지난 27일 서울 서초동에 배달 전문 매장 ‘스카이31 딜리버리 앤 투고’를 열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패밀리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 크리스피크림 도넛 등 8개 외식 브랜드 메뉴를 한 번에 주문할 수...
르노삼성자동차, 온라인 쇼룸 열고 비대면 계약…XM3 '질주' 2020-05-25 15:46:46
사후서비스(AS)에서도 고객 접촉을 최소화했다.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비상시나리오를 준비해 체계적인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수립했다. 비상대책회의(컨트롤타워)를 주축으로 현장관리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 주요 예방 활동에 빠른 의사...
아우디코리아, A4·A5 출시도 온라인으로 한다 2020-05-25 09:41:18
통해 생중계한다. 행사 사전 등록은 이달 25일부터 6월3일까지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사전 등록자 가운데 7월31일까지 a4, a5를 출고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약 100만원 상당의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아우디 런칭 키트 또는 시승 딜리버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사전 등록 기간...
후참치킨, 쿠팡이츠와 배달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 체결 2020-05-23 09:00:03
후라이드참잘하는집과 쿠팡이츠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쿠팡이츠 이용자들은 후라이드참잘하는집에서 판매 중인 후라이드, 양념치킨, 간장치킨 등 후참치킨의 전 메뉴를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은 이번 업무협약을...
공정위, 업체에 '앱주문 최저가' 압박한 요기요 제재 논의(종합) 2020-05-22 16:44:51
대해 조사를 진행해왔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측은 "최저가보장제는 요기요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후생을 위해 다른 주문 경로와 동일한 품질과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불이익을 방지하려는 정책이었다"며 "전화주문으로 할인 판매를 하는 업주들을 제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동남아 타다' 모빌리티 기업 엠블, 35억 추가 투자유치 2020-05-21 16:46:56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내 VCNC의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와는 동명이지만 운영사가 다르다. 우경식 엠블 대표는 "이번 투자로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며 "최근 캄보디아에서 '타다 딜리버리'를 시작해 기업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무사히 견딜 수 있도록...
송호성 기아차 사장 "해외 판매 총력 다할 것"…"유럽은 친환경차 확대" 2020-05-21 15:13:38
및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를 위해 5월 중순부터 유럽을 비롯 해외시장에서 `기아차는 당신과 동행합니다(#KiaMovingWithYou)`라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먼저 시행하고 있는 할부금 납입 유와 차량 항균 서비스, 홈 딜리버리 서비스, 인터넷 시승 예약을 비롯한 지역에 맞는 고객 만족 프로그램뿐...
[현장이슈] ‘배민’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이 마냥 달갑지 않은 이유 2020-05-21 14:33:00
‘딜리버리히어로(DH)’에 매각되면서 요식업 배달시장이 독점 형태로 갈 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졌다. 딜리버리히어로는 국내 배달업계 2위 업체 요기요를 비롯해 배달통을 함께 운영하는 독일계 회사다. 2018년 기준으로 국내 배달업계 점유율은 우아한형제들이 55.7%, 요기요와 배달통은 각각 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