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폭스바겐 사태, 산업 전쟁의 산물인가 2015-09-25 15:43:06
조작을 의미한다. 배출가스 시험을 할 때만 정화장치가 작동하도록 했고, 시험 모드가 아니라면 효율과 성능이 높아지도록 했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고효율' 체감을 유도해 디젤의 우수성을 부각시켰다는 얘기다. 디젤의 배출가스를 줄이는 여러 장치가 있음에도 폭스바겐이 소프트웨어 조작을 선택한 것은...
"현대·르노·볼보 새 배출가스 기준 통과 어려워"<보고서> 2015-09-25 13:35:40
질소산화물 제거 장치인 LNT보다 요소수를 넣는 방식의 선택적 촉매환원장치(SCR)가 장착된 차량의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와 볼보, 르노 차량은 모두 LNT가 탑재된 모델이다.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관계자는 "LNT는 SCR보다 저감 효율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32대를 대상으로...
[후강퉁 센터] 직전 거래일 시장 점검 2015-09-25 09:20:22
- 중국 환경보호 투자 해마다 증가, 오염물 배출관련 주목 - 국태군안증권 : 용정환경보호(600388), 한남환경(600323) 유안타 코리아 관심 종목 낙타그룹(601311) - 축전지 전문 제조, 판매 업체 - 일반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사용 - 허베이성 R&D센터 보유 - 축전지, start-stop 배터리 세계적인 기술경쟁력 - 축전지...
폭스바겐 신용등급 `부정적` 하향‥새 CEO `마티아스 뮐러` 는 누구? 2015-09-25 07:36:03
세계 최대 자동차업체인 폴크스바겐의 디젤차량 배출가스 저감 눈속임 장치가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 차량에도 장착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 폴크스바겐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에는 애초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된 마티아스 뮐러 포르셰 스포츠카 사업부문 대표가 선임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BMW 디젤차량 일...
S&P, 폭스바겐 `부정적 관찰대상` 지정…신용등급 하락 우려 2015-09-24 22:48:39
나온 조치입니다. S&P는 "폭스바겐이 이번 사태와 관련된 차량 엔진을 바로 잡고, 규제 당국의 벌금을 위해 상당한 비용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미국 환경보호청은 폭스바겐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조작했다며 약 50만대의 디젤 차량을 리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폭스바겐은 배출가스 조작에 사용된...
[사설] 누가 디젤차를 친환경 클린카로 둔갑시켰나 2015-09-24 18:15:50
하는 의문이 새삼스레 제기되고 있다.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면 연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지적이다. 디젤차는 휘발유를 사용하는 가솔린차보다 연비가 20%가량 높다. 그러나 디젤차는 호흡기 등에 영향을 미치고 스모그의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 탄화수소 등 유해가스도 더 많이 배출...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국내 소비자도 피해?…1.6~2.0L TDI 15만대 추산 2015-09-24 16:21:18
폭스바겐 코리아가 국내 시판한 디젤 승용차 중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이 의심되는 차량이 약 15만대로 추산되고 있다.24일 업계 및 아우디 폭스바겐에 따르면 2009년 유로5 환경 규제 도입 이후 국내 판매된 배기량 2000㏄ 이하 아우디 폭스바겐 디젤 차량이 배출가스 조작이 의심되는 것으로 파악됐다.해당 차량은 두...
[심층분석]폭스바겐 '사기 디젤'로 전기차株 재조명…삼성SDI 수혜 2015-09-24 14:47:08
보이다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파문이 알려진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다.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폭스바겐의 4기통 터보직분사(tdi) 디젤엔진 탑재 차량에 대해 대규모 리콜 명령을 내렸다. 폭스바겐이 배기가스 검사 시에만 배출저감장치를 작동해 연비를 부풀렸기 때문이다.리콜 차종은 2009년 이후...
[칼럼]폭스바겐 눈물샘 자극한 질소산화물 2015-09-24 10:25:35
통과하도록 하고, 일반 운행 때는 질소산화물이 과다 배출되도록 방치했다는 게 미국 환경보호청의 설명이다. 전문가들은 폭스바겐이 스티어링 각도, 속도, 엔진 가동 시간, 대기압력 등을 체크해 배출가스 시험모드 여부를 판단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렇다면 폭스바겐은 왜 그랬을까? 이유는 분명하...
<한국경제TV 증시 헤드라인> 2015-09-24 09:41:00
CEO 사임…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 책임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 파문으로 사임 압력을 받아온 독일 폭스바겐의 최고경영자 마르틴 빈터코른이 결국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현대차 멕시코서 6개월 연속 판매 증가 멕시코 시장에서 현대차와 기아차가 나란히 판매 호조를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