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쇼핑도 '엄지족'이 대세…유통업계, 모바일 강화 2021-02-15 10:36:50
간편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G마켓도 최근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첫 화면에 배치한 '스마일 홈' 버튼을 누르면 유료 회원제인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된다. 패션, 뷰티, 디지털, 스포츠 등 관심 있는 테마를 선택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가 먼저 보이도록 순서를 편집할 수 있게 하는...
[단독] "방역 잘 따랐는데 매일 1500곳 폐업"…자영업자들 '눈물' 2021-02-14 12:32:55
생활서비스 업종은 4분기에 전 분기(42만5874개) 대비 9% 감소한 38만7687개 점포가 남았다. 이어 부동산(전 분기 대비 -5.8%), 숙박(-4.6%)도 4분기에 점포 수가 줄었다. 반면 스포츠와 음식 업종은 각각 12.8%, 0.9%씩 점포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업종은 실내 종합 스포츠시설인 스포츠센터 등이 증가하면서...
테슬라가 바꾼 모빌리티 패러다임…종착역은 '자율주행 비행체' 2021-02-07 17:47:02
완성차 업체의 시총을 합한 것보다 많다. 테슬라의 등장 이후 세계 자동차 업계의 판도는 완전히 뒤바뀌었다. 도요타, 폭스바겐, 현대자동차그룹 등 기존 완성차 업체들은 앞다퉈 전기차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테슬라 추격을 시작했다. 전기차 시대의 맨 앞에서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테슬라의 경쟁력에 관심이 쏠린다....
티록, 안전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폭스바겐 소형 SUV [신차털기] 2021-02-07 07:50:02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폭스바겐의 '티록'은 안전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차량이었다. 폭스바겐의 세련된 외관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고, 도심 사고 상황을 대비한 안전장치도 마련돼 있었다. 티록은 한 등급 위 차량인 '티구안'에서 볼 수 있던 폭스바겐의 새...
데뷔하자마자 모델 발탁·10억뷰 돌파…女가수의 정체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1-02-06 07:00:06
야오안나(23)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 계정에 연예계 데뷔를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데뷔 D-100일부터 연습 과정을 담은 17분29초 분량의 영상은 공개 72시간 만에 단숨에 2000만 클릭수를 기록했습니다. 해시태그 '야오안나데뷔(#姚安娜出道)'는 지난 5일 9억7000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관련...
테슬라 뒤쫓는 中 전기차 3인방, 판매 5배 폭증 2021-02-05 17:12:23
전기차업체들의 판매량은 시장 성장세를 크게 뛰어넘었다. 선두주자 웨이라이는 지난달 월간 기준 역대 최다인 7225대를 팔았다. 작년 1월 1598대 대비 352% 늘었다. 웨이라이는 중국 소비자 취향 변화에 맞춰 모든 차종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구성하고 있다. 2014년 상하이에서 설립된 웨이라이는 2018년부터...
새해에도 질주하는 中 전기차 신세력[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1-02-05 15:05:25
있어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적기도 했다. 신흥 전기차업체들은 시장 성장세를 크게 뛰어넘었다. 선두주자로 꼽히는 웨이라이는 지난달 월간 기준 역대 최다인 7225대를 판매했다. 작년 1월 1598대 대비 352% 늘었다. 웨이라이는 중국 소비자 취향 변화에 맞춰 모든 차종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구성하고 있다. 주력...
디즈니 이어 '애플 OTT'도 한국 상륙 준비 2021-02-03 11:13:37
업체가 국내 OTT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또다른 글로벌 OTT업체들인 디즈니+를 비롯해 HBO맥스 등도 올해 새롭게 경쟁에 뛰어들 가능성이 높아서다. 특히 오는 3분기(7~9월)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 디즈니+는 이동통신 3사와 제휴를 위한 물밑 협상을 진행하며 한국 시장의 성공적 안착을 시도하고 있다. 디즈니+는...
미국증시 일제 상승마감 `게임스톱 60% 급락·부양책 기대`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1-02-03 06:53:58
창업판지수는 2.17% 상승한 3228.70P로 장을 마쳤다. 레저서비스, 자동차, 식품음료 섹터가 상승했고 은행, 교통운수, 채굴 섹터는 하락했다. 테마 섹터 중에서는 자동차, 희토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고, 해항계, E-스포츠 등 테마주는 약세 속 하락했다. 한편 금일 홍콩 항생지수는 1.23% 상승한 29248.70P로 장을 마쳤다....
국내 OTT시장, 유튜브·넷플릭스 등 외산업체가 90% 장악 2021-02-02 11:35:39
주로 시청하는 프로그램은 오락·연예(69.8%), 드라마(37.2%), 뉴스(27.8%), 스포츠(21.8%) 순이었다. 서비스별 이용률은 유튜브가 62.3%로 압도적으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넷플릭스(16.3%), 페이스북(8.6%), 네이버TV(4.8%), 웨이브(3.2%), 티빙(3%), 아프리카TV(2.6%)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업체와 외국 업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