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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홀몸어르신에 도로명주소 안내스티커 배부 2022-11-24 08:59:10
등 구조기관에 신고해야 할 때 당황해 주소를 말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아서다.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은 긴급 상황 시 주소가 생각나지 않아 출동이 지연되는 등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관악구는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정확히 자신의 위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가 기재된 ‘우리집 도로명주소 안내스티커’를...
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업계 첫 서비스 2022-11-22 17:39:37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자동응답시스템(ARS) 상담 서비스인 ‘디지털 ARS’를 시작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간편한 본인 인증으로 사고 신고와 조회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
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15:41:26
22일 밝혔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하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NH농협은행,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2022-11-22 08:44:45
상담 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발신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 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서울 강서에 전국 최초 ‘종부세 원스톱 민원서비스 상담 창구’개소 2022-11-22 08:26:57
하지만 이곳에서 종합부동산세 과세의 기초자료가 되는 재산세 확인부터 납부까지 이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구청에서 파견한 세무과 직원들과 세무서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면서 △종합부동산세 과세자료 확인 △변경 신고자료 현장 접수 △임대사업 주택 관련 취득·변경·말소사항 확인 등을 상담한다. 운영 기간은...
강동구, 폭언·폭행에 시달리는 공무원 보호 지원 2022-11-21 09:21:11
112 상황실에 신고가 되는 ‘AI 음성인식기’도 6개 동 주민센터에 시범적으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후 효용성 등을 평가해 전 동 주민센터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해공무원에게 심리상담과 의료비를 지원하는 한편, 민원부서 직원들에게는 웨어러블캠(목걸이형 카메라)이 제공된다. 피해를 입었을 경우...
돌아가신 아버지가 빌린 돈, 내가 갚는다고?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11-18 16:27:19
피해가 있거나 법정 최고금리 초과대출로 인한 피해자 구제를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함께 `채무자대리 및 소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금감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대한법률구조공단 변호사가 채무자를 대신해 채권추심행위에 대응해주고, 이와 관련한 반환청구소송이나 손해배상소송 등을...
내년초 연말정산 장애인 증명자료, 근로자가 발급 안받아도 된다 2022-11-16 12:00:04
상담센터 문자·화상 질의를 할 수 있는 손말이음센터도 운영 중이다. 그러나 실제 장애인 이용자들과의 소통 부족에 서비스 개발 한계를 느낀 국세청은 장애인 단체를 통해 장애 유형별 홈택스 이용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기로 했다. 협약을 맺은 단체들은 홈택스 이용, 세금 신고, 민원증명 관련...
원숭이두창 국내 3번째 환자 확인…확진까지 1주 소요 2022-11-15 17:36:01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숭이두창 발생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는 국민들에게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상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의료진에 대해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진료시 안전한 보호구를 착용하고...
강서구, 전국 최초 종합부동산세 '원스톱 민원서비스' 시작 2022-11-14 14:57:38
2층 강당에 ‘종합부동산세 합동 민원상담 창구’가 전국 최초로 설치된다. 창구는 세무서 직원들과 구청에서 파견한 세무과 직원들이 함께 근무한다. 종합부동산세 과세 근거, 변경자료 접수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납부마감일인 12월 15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서 과세자료 확인, 변경신고자료 현장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