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틱, SK가 점찍은 美대체육 기업 퍼펙트데이에 4000만달러 투자 2021-10-01 07:00:32
퍼펙트데이가 만든 '브레이브로봇(Brave Robot)' 제품인 대체유제품·대체육 사진을 한가득 올려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 SK는 최근 퍼펙트데이 뿐만 아니라 대체 단백질을 개발하는 기업인 미국 네이처스파인드(Nature's Fynd) 등에 투자하는 등 대체식품 투자를 늘리고 있다. 스틱은 최근 들어 해외 투자를 적...
`한국 상륙` 아마존…월가 "상승 여력 남아있다" [뉴욕증시 A to Z] 2021-09-30 17:07:22
서점 아마존북스를 시작으로 아마존고와 신선식품매장 아마존 프레시 등 오프라인 사업을 조금씩 늘려왔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행동, 심리를 파악하겠다는 목표인데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마존이 의류 판매액이 높은데도, 가격이 높은 상품군, 명품에서 유독 부진한...
경남무역 "아마존에 경남 특산물 브랜드관 열겠다" 2021-09-26 15:24:23
안전한 먹거리 선호 성향에 맞춰 신선팩 및 소포장 수출 확대 전략으로 일본 소비자와 바이어의 신뢰를 구축해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토마토는 소비 위축으로 수출이 감소되기는 했으나 일본 내 중형 사이즈 수요 증가에 대응한 맞춤형 신품종 발굴 및 고당도 방울토마토 재배를 통해 수출을 예년 수준으로 회복시키고...
LG오브제컬렉션 대용량 김치냉장고 신제품 공개 2021-09-24 10:00:01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가장 큰 491리터(L)로 300리터 대의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대폭 늘렸고 4개 도어 타입을 처음 적용했다. 위·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고, 위쪽 칸에는 LG만의 다용도 분리벽을...
BTS·GD 입은 '삼선'부터 하트·넘버링까지…新명품이 뜬다 2021-09-21 13:47:29
있다"며 "전통적 명품 브랜드와 비교해 신선함을 주는 동시에 가격이 합리적이라 접근성이 높다"고 평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 역시 "자신만의 개성, 남과 다른 차별점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기존 1세대 고가 명품 브랜드보다 각 브랜드 특유의 정체성과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새롭게...
코로나로 폐업 위기 몰렸는데 '돌발 상황'…'진도 전복'의 기적[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9-19 08:21:38
1t을 시작으로 로켓프레시에 본격적으로 지역 제품 유통을 시작했다. 이 지역 일대 무화과 농부들도 지역 마트와 백화점에 제품을 100% 유통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납품감소, 가격 변동성 상승 문제로 유통에 어려움을 겪었다.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김우정 과장은 “기존에 무화과를 다른 오프라인 유통업체...
추석에 즐겨찾는 청주…전통주로 인정 못 받는 까닭은[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1-09-16 17:05:51
원료의 신선함을 추구하며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이 신도주(新稻酒)는 제주로 사용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종묘제례엔 보다 다양한 제주가 등장한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술이 초헌례(初獻禮)라고 불리는 막걸리다. 두 번째는 아헌례(亞獻禮)라고 불리는 동동주, 그리고 마지막 종헌례(終獻禮)에 등장하는...
[한경엣지]"e커머스 물류 대신 해드립니다"...현대백화점·오늘의집이 선택한 창고관리시스템 '노스노스' 2021-09-15 00:09:53
전체의 20~30%에 그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제품 입고와 출고 관리를 수기로, 손으로 세서 하는 기업이 여전히 많다는 뜻입니다. 창고관리시스템(WMS) ‘노스노스’를 개발한 임수영 스페이스리버 대표(사진)는 이 점에 착안했습니다. 노스노스는 중소 물류업체들도 매달 일정금액(3만6000원부터)만 내면 이용할 수 있는...
올 추석선물 트렌드는…지인에겐 '가성비', 나에겐 '플렉스' 2021-09-13 11:11:39
등 비교적 고가의 신선식품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었던 것과 비교된다고 G마켓·옥션은 밝혔다. 1인당 선물세트 구매량은 지난해보다 늘었다. 생활선물세트, 식용유선물세트, 통조림선물세트 등 주요 품목을 기준으로 1인당 평균 구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올해는 7.5개로 집계됐다. 지난해 6.4개보다 1.1개 늘어난 수준이다....
마켓컬리의 오픈마켓에 대한 두 가지 시각 [박종관 기자의 食코노미] 2021-09-13 09:30:49
내몰린 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쿠팡이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로켓프레시'를 강화하고, 신세계그룹이 인수합병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고, 11번가가 아마존과 손을 잡는 등 e커머스 시장은 그야말로 격변기를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업이 성장을 위해 변화를 도모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