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미포조선, 선주들이 찾는 선박"-하나證 2014-09-16 08:06:50
검증이 되면서 선박간 운임과 용선료에 차별화가 심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20만 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박무현 연구원은 "에코십은 운임과 용선료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선주들에게 수익을 안겨다주고 있다"며 "이는 운항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으로 이를...
"한진해운, 3분기 실적 개선…유증 감안해 목표가↓"-하나대투 2014-08-27 08:04:46
유지했다. 신민석 연구원은 "3분기 비용은 용선료와 연료비 위주로 전년 동기 대비 2000억원 이상 절감될 것"이라며 "컨테이너 운임은 올해 성수기 진입에 따라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3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13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노후 선박...
"한국카본, 하반기 LNG선 발주 폭증…내년 성장 기대"-하이 2014-07-28 08:45:24
목표주가 1만2000원을 유지했다. 지난 25일 주가 급락은 lng선 용선료 및 스팟 운임 하락 탓으로 봤다. 최광식 연구원은 "lng선 운임 하락세는 3년간의 용선료 거품과 수요 공백 발생 때문"이라며 "미래를 보고 발주하는 lng선 실발주 수요에 운임은 별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오히려 오는 8월 입찰...
'법정관리' 팬오션, 1년 만에 턴어라운드? 2014-05-07 20:50:50
이행하지 않게 됐다. 팬오션 관계자는 “계약대로 용선료를 계속 지급했더라면 손실이 더 컸을 것”이라고 말했다.작년 11월 회생계획안 인가 이후 포스코와 현대제철 등 주요 화주들이 팬오션에 다시 물량을 주기 시작한 것도 영업이익 증가에 한몫했다.○‘새 주인 찾기’ 순항할까팬오션의 정상화가...
[2014 금융위 업무보고] 해운보증기구 7월 부산 설립 2014-02-20 10:00:00
용선료 등을 바탕으로 해운사의 신조발주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선순위 채무의 경우 기존의 정책금융기관 또는 시중은행 등을 활용하고 불황기 기업들의 자금여력을 감안해 후순위 채무 또는 지분투자에 대해 보증하기로 했습니다. 설립형태는 산책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공동 출자해 정책금융기관의 자회사...
[이슈N] 신 투자 풍속도‥대체투자 뜨나 2014-02-11 16:54:58
매입하는 형태로 용선료 수입에서 발생하는 배당 수익과 추후 선박 처분에 따른 매각 차익을 노리는 상품입니다. 국내 선박펀드의 경우 일부 선박펀드가 중국 용선사에서 배당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청산되기도 했지만 우량 선박펀드들은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출시한 하이자산운용의 선박펀드가 최근...
현대그룹, 현대증권 등 매각…금융업 철수(종합2보) 2013-12-22 14:52:17
통해 선복량(선박톤수 총합), 적취량을 높이고 용선료를 줄이는 동시에 저속 운항을 통한 연료비 절감 등 비용구조 개선을 추진해왔다. 이밖에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호텔도 매각하기로 했다. 현대그룹은 구조조정과 반얀트리호텔 매각 등 추가적인 조치를 통해 총 3천400억원 이상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조선업, 바닥찍고 완만한 상승세…심해자원·해양투자 증가할 듯 2013-12-06 06:58:07
운임을 받거나 배를 통째로 빌려주고 용선료를 받는다. 이에 따른 미래 수익 전망이 선박 투자의 핵심 변수다. 금융위기 이후 글로벌 해운시장은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호황기에 발주된 배는 쏟아져 나오는데, 경기위축으로 물동량은 정체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선박 인도량이 줄고 글로벌 경기는 회복세를...
법원, STX팬오션 회생계획 인가 2013-11-22 18:23:45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물동량 감소와 운임하락, 공급과잉, 용선료 부담 증가, 연료가격 상승 등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다가 지난 6월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현대상선, 3분기 영업손실 462억원…적자폭 줄어 2013-11-14 18:21:41
작년 동기 영업손실 506억원보다 감소한 것으로 연료비와 용선료 등 비용절감 노력이 주효했다고 현대상선은 설명했다. 컨테이너 부문에서는 서비스 재편과 원가절감 활동으로 51억원의 흑자를 냈으나벌크 부문과 기타 부문에서 각각 502억원과 11억원의 손실을 냈다. 3분기 매출은 1조7천396억원으로 지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