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빌, 컴투스 인수에 카카오톡 긴장하는 이유는? 2013-10-07 13:23:48
게임을 유통하는 '서클'의 다운로드 수는 3억건(중복 가입자 포함)을 넘어섰고, 컴투스는 허브에서 7000만명 이상의 글로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두 플랫폼이 합쳐질 경우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풀이된다.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대형마트, 납품업체에 기본장려금 못받는다…직권조사 2013-10-07 11:59:00
유통업체의 기본장려금 규모는 대형마트 8452억 원, ssm 2198억 원, 편의점 1127억 원, 백화점 16억 원 순이다.또 직매입 거래에 있어 매입상품에 대한 소유권과 재고부담은 유통업체가 지도록 했다. 이외에 판매 증진에 따른 이익이 대규모 유통업체에 편향되는 것도 위법으로 규정했다.공정위는 오는 8일부터 적용될 이번...
[주목 이 점포] 경기 고양시 화정동 '도너타임', '자연발효 통밀 반죽' 도넛·고로케 영양간식으로 인기 2013-10-07 06:59:33
커피(아메리카노)는 2000원이다. 이 중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것은 고로케로 55%를 차지한다. 도넛이 40%, 커피류가 5% 비중이다. 장 점주는 “전체 매출의 절반을 재방문 고객이 올려주고 있어 단골고객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점포비가 비싼 a급지의 점포를 고를 필요없이 주택가의 b급지에서도 상품가치만...
<코넥스 개장 100일> ② '춤추는' 시장 활성화 대책 2013-10-06 04:08:08
되고 있지만 이 펀드 또한 코넥스 상장기업 편입 비중을 목표치인 60%보다 낮게 가져가고 있다. 유관기관 펀드를 운용하는 한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코넥스 기업들이 공모 절차없이 바로 상장되다 보니 지분 분산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라며 "주식 유통 물량이 부족해 편입 비중은 30∼40% 수준"이라고 말했다....
91닷컴 인수, 바이두 주가 150달러 최고치 경신 2013-10-05 02:31:33
검색 최강업체 바이두는 온라인 유통 알리바바와 게임제국 텐센트와 함께 'bat(baidu, alibaba, tencent)'라고 불리며 중국 거물급 it 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모바일시장 진출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주가가 82달러의 최저점까지 하락한 바 있다. 그런데 최근 투자사업과 모바일 사업에 대한 전망치가 높아지면서...
[Focus] 한국은 '규제 공화국'…해마다 1000건 '대못' 2013-10-04 13:21:45
등 ‘강한 규제’의 비중은 2009년 53.5%에서 지난해 54.5%로 높아졌다. 예를 들어 카지노업을 할 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허가를 받도록 하거나(새만금사업특별법) 지방대의 수도권 이전을 금지하는 것(수도권정비계획법) 등은 사전에 진입장벽을 만든다는 점에서 강한 규제에 속한다. 중앙 행정부처 공무원 1만명당...
삼성전자 '200-30' 클럽 반열…덩치·체력 세계 최고 수준 2013-10-04 10:43:56
웃도는 깜짝 실적이다. 증권가에서는 전체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온 it&모바일(im)부문이 이번에도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노근창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im에서만 6조7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8900만대 수준으로 전 분기보다 19% 증가한 것으...
편의점 PB과자 인기 2013-10-03 17:01:21
유통 브리프 편의점 자체상표(pb) 과자가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3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해 1~9월 pb스낵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보다 2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스낵 매출 중 pb스낵 비중은 지난해 16.8%에서 20.3%로 올랐다.인기 과자 상위 20위 안에는 ‘초코별’(2위), ‘갈릭새우칩’(7위) 등...
대기업 미개척지 '식자재 유통시장'…CJ·현대百·롯데 '물밑 경쟁' 2013-10-02 15:41:11
뒤 시장 규모가 두 배로 커질 기업형 식자재유통 시장의 빠른 선점을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현대그린푸드도 이에 뒤질새라 그간 안정적으로 성장해온 범현대그룹 고객의 비중을 줄이고 일반 고객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신규 고객의 약 80%가 학교, 병원 등이며 무엇보다 위생 문제에 까다로운 병원식...
하반기 유통채널 성적표…홈쇼핑 '성장' 백화점 '바닥' 마트 '마이너스' 2013-10-02 14:31:29
3사 유통채널 중 가장 양호한 '성장'홈쇼핑 3사는 유통채널 중 하반기에 가장 양호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높은 기고효과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소비성향과 다양한 제품 변화 전략이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들 홈쇼핑 3사의 합산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