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서 '사장님' 대접받던 한국인, 이젠 봉급받는 乙로 2013-03-04 17:01:27
옷을 사간다”고 말했다.한국 의류 디자인 ‘베끼기’도 진화하고 있다. 중국의 주요 의류 도매상과 제조업체들은 한국인 직원을 동대문에 파견해 실시간으로 디자인 동향을 체크한다. 한국인 직원이 매일 새로 나온 옷 50~100벌을 국제 택배로 보내면 광저우에서 바로 찍어내는 식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동대문과...
학습능력 쑥쑥 올려주는 아파트?…GS건설, LED 학습조명 적용 2013-03-04 11:51:39
광 기술원, 한국 조명 연구원, 카이스트, 알토 등이 참여해 교육시설 및 주거시설에 적합한 디자인과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결과다. 카이스트 주관으로 지난해 7월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대덕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증실험을 거친 결과, 수학문제를 풀 때 보통의 형광등보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6000k이상의 색 온도...
GS건설, `스마트 LED 학습조명` 아파트 적용 2013-03-04 11:12:36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한국 광 기술원, 한국 조명 연구원, 카이스트, 알토 등이 참여하여 교육시설 및 주거시설에 적합한 디자인과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결과로, 이번 GS건설의 신화명리버뷰자이에 처음 도입됐습니다. 한편 `신화명리버뷰자이`는 총 792가구 중 전용면적 59~84㎡ 649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며 오는 8일...
[인사] 동국대 ; 강원대 ; 대구대 등 2013-03-04 10:33:17
남순권 ▷비교법학연구소장 박경철◈ 대구대 ▷교육대학원장 및 특수교육대학원장 조인수 ▷경상대학장 이주희 ▷사회과학대학장 및 사회복지대학원장 권은경 ▷자연과학대학장 한진우 ▷생명과학대학장 안세희 ▷조형예술대학장 및 디자인대학원장 김인숙 ▷사범대학장 임석회 ▷입학처장 변찬석 ▷대학원부원장 고진한...
발이 편해야‥기능과 기술력 접목한 新트렌드 부상 2013-03-04 08:55:02
최근 신발 업계에서는 신발의 디자인과 컬러보다는 기능적, 기술적 측면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 되고 있다. 또한, 신발의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세분화 되고 있으며, 브랜드에서 과거에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최근 신발에 적용된 기술적...
[인사] KT&G ; 대신증권 ; 대신경제연구소 등 2013-03-03 18:00:47
박강배▷정책연구팀장 김영순▷문화나눔팀장 곽규호▷문화예술교육센터 팀장 김지원▷문화관광콘텐츠팀장 남상철▷시민문화팀장 송진영▷경영관리팀장 구성희(시 파견)▷회계관리팀장 유은형◈동의대▷영상정보대학장 겸 영상정보대학원장 이광의▷예술디자인대학장 최광규▷체육과학대학장 진영완▷국제언어교육원장 ...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인식에서 탈피해 사무기기의 본질과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도리코의 제품들은 지난해 국제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 어워드, if어워드, 미국 굿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세계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패션그룹 형지, 한국 여성복 대표…세계 브랜드와 경쟁 2013-03-03 10:13:25
디자인 연구소를 세우고 산학협력을 통해 소재 및 디자인 개발에 대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방에서 도심으로 진출하는 역발상 유통전략으로 400만여명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것도 경쟁력이다. 전속모델로는 배우 하지원을 기용,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홍보 전략을 펼치고 있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디자인에 대한 재활성화(revitalization)를 추진해 시장 점유율을 10%까지 끌어올렸다. 2002년부터 esse는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타르 함량을 낮춘 새로운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그 결과 10% 수준이었던 시장 점유율이 2006년 25%까지 늘었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남과 다른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스원, 국내 '넘버 1' 보안업체…50만명 이용 2013-03-03 10:06:49
주목받고 있다. 디자인을 강화한 ‘세콤아트’는 안목 있는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홈 시큐리티 분야 뿐만 아니라 통합관제 모니터링 분야에서도 에스원만의 첨단 기술력이 눈에 띈다. 지능형 영상통합 관제시스템 svms는 지난해 16채널이 출시된 데 이어 얼마 전 64채널을 선보였고, 올해 안에 무한대 채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