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의경영대상] 현대위아, 자동차 핵심부품 GM·르노 등 공급 확대 2013-10-30 06:59:02
생산혁신대상 현대위아(대표 정명철)는 1976년 설립해 지난 30년간 모듈, 변속기, 등속조인트 등 자동차 핵심부품 사업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작기계, 방산제품, 프레스, 항공기 부품 등 다양한 산업 설비를 제조하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종합기계 메이커로 성장했다. 2001년 현대자동차그룹의 일원이 된...
"韓 기업가정신 40개국중 27위…규제·지원이 왜곡" 2013-10-29 11:00:19
'성장엔진, 기업가정신이 꺼지고 있다' 세미나 지난 60여년간 한국경제 도약의 밑바탕이었던 '기업가정신'이 과도한 규제 장벽과 정책 개입으로 점차 왜곡돼 가고 있다는 지적이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 '한국경제 성장 엔진, 기업가정신이 꺼지고 있다'...
박 대통령 "불필요한 기업규제 과감히 걷어낼 것"(종합2보) 2013-10-28 11:29:49
것"이라며 "창조적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제2의 한강의 기적을이루는 주역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윤 장관은 별도의 축사에서 "투자 활성화를 위한 각종 경제입법을 조속히 매듭짓는 한편 환경 관련 일부 과도한 규제는 완화함으로써 기업의 투자 의욕을 되살리겠다"고 밝혔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cs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상담 서비스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쇼룸 전문가 아카데미’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어떠한 고객불만도 24시간 이내에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쿨링존 시스템’을 시행한 결과 고객불만 접수 건수가 도입 이전에 비해 40%가량...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현대차 "고객에 감동을"…車 전시장을 미술관·골프클리닉으로 2013-10-28 09:12:24
대하는 카마스터들이 자동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고객응대 서비스의 질적 혁신과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고객응대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인 ‘쇼룸 전문가 아카데미’도 시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들이 서비스 자세를 갖추고 응대 요령을 익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스포츠산업 일자리 정보가 한 자리에... '스포츠산업잡페어', 내달 열려 2013-10-27 16:19:06
혁신적인 미래예측가'인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 소장이 방한, '지속성장을 위한 글로벌스포츠 융합산업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들려준다.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세계적 트렌드에 대한 소개도 이어진다. 짐스몰 mlb(美메이저리그) 아시아 부사장과 조지 테일러 스포츠아트플러스 대표 등은 'mlb의 글로벌...
하나금융 "벤처금융 선순환구조 구축 선행돼야" 2013-10-27 08:00:00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한국금융연구센터와 공동으로 `벤처금융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제3회 라운드테이블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서 이경원 동국대 교수는 "우리나라의 벤처캐피탈 시장은 제도적으로는 미국식을 지향하고 있지만 정부주도하에 성장한 독특한 모델"이라며 "경기흐름을 감안한...
장재영 신세계百 "과감하게 변화하고 혁신해야" 2013-10-24 09:21:37
확장만을 통한 성장에는 한계가 있으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내용을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얘기다. 장 대표가 이렇게 ‘컨텐츠 혁신’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현재 신세계백화점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장 대표는 "지금 우리가 가고 있는...
"韓기업 하도급거래 조건, 美日獨보다 낫다"<전경련> 2013-10-23 11:00:24
기업들의 동반성장 정책과 노력에 기인한 바 크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19일부터 50일간 매출액 기준 상위 500대 기업중 한국 134개사와 미국, 일본, 독일 각 100개사를 대상으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가 R&R(국내기업), 나우앤퓨처(외국기업)와 공동으로 이메일, 전화, 방문 등을 통해 진행했다....
[BIZ Insight] 도쿄해상도 배워간 '스마트 경쟁력'…삼성화재, 세계로 간다 2013-10-18 07:09:00
순이익 7605억원을 거뒀다. 저금리·저성장·저출산 등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보험업황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2020년 글로벌 10위권 손보사로” 독보적인 국내 1위 손보사지만 이 회사의 도전은 아직 현재진행형이다. “전 세계 손보업계의 삼성전자가 되겠다”는 게 삼성화재의 장기적인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