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본무 LG 회장, 세월호 애도…"무엇보다 기본 지켜야" 2014-05-13 13:24:37
임원세미나에서 "사업에서도 안전과 품질에 있어서는 방심하거나 소홀한 점은 없는지 근본부터 제대로 점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임원세미나에 앞서 세월호 사고에 대해 "소중한 생명들을 잃게 돼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이라며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애도를...
구본무 LG회장 "기본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 2014-05-13 11:01:00
밝혔습니다. 이어 "사업에서도 안전과 품질에 있어 방심하거나 소홀한 점은 없는지 근본부터 제대로 점검해야 하고,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경영진과 특히 CEO들이 이를 책임지고 챙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구 회장은 이날 경영진에게 "변화에 둔감하고 관행에 익숙해...
구본무 LG회장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2014-05-13 10:00:29
경영진·임원 300여명에게 당부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합니다." 구 회장은 13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안전·품질의 '기본'을 거듭 강조했다. 구 회장은 먼저 세월호 사고에 대해 "소중한 생명을 잃게 돼 안타깝고 무거운마음"이라며 "삼가...
[앞서 뛰는 기업들] GS, 자원 개발·신재생에너지 집중…경쟁력 키워 '글로벌 톱' 도전 2014-05-13 07:01:23
gs그룹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불확실성에 대비해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에너지, 유통, 건설 등 주력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gs에너지는 글로벌 자원 개발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동남아시아 4개 광구와 아랍에미리트(uae), 북미 등 총...
[앞서 뛰는 기업들] 신형 쏘나타 등 신차 퍼레이드…현대차, 글로벌 점유율 높인다 2014-05-13 07:01:01
카니발 등이 속속 세계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품질과 가격에서 해외 경쟁 차종에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올해도 외형 성장이 아닌 ‘제값 받기’ 등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등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신차로...
[bnt포토] 한방미인 화장품 ‘HBMIC’, 2014 상해 뷰티박람회서 활약 2014-05-12 16:57:09
이어진 ‘k-뷰티’였다. 세계적으로 한국 화장품들의 우수한 품질이 알려짐에 따라 각국의 관람객 및 바이어들은 hbmic 등 다양한 한국 기능성 화장품 부스를 찾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hbmic(hanbangmeln cosmetics)는 대표 한방미인 화장품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및...
[201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환경산업이 일자리 창출 이끈다 - 한국마그네슘산업 2014-05-09 17:05:51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경상남도 함안군에 위치한 한국마그네슘은 마그네슘 실용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함은 물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양질의 소재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후손들에게 물려 줄 지구의 환경보존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품질향상과 생산의 효율성을...
아웃도어의 새 강자 출현 2014-05-09 16:15:13
통과했다. 특히 세계 최고를 자부하는 살로몬sa의 실사는 경영 능력, 유통, 재정, 브랜드의 외양적 가치 등 4개 카테고리로 이뤄졌다. 본사에서 파견된 각계 전문가들이 생산 기반, 판매처, 물류 센터, 품질 점검, 재무관리 상태, 사업계획 검토 등 치밀한 검토를 했다. 또한 이 브랜드는 회사 창립(1947년) 이래 해외 어...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수 있을까. 품질을 월등히 높이고 가격을 낮추는 방법은 엄청난 연구개발비와 마케팅비용이 투입된다. 현실적으로 어렵다. 하지만 소비자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착하고 정의로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원합니다.”고객의 이러한 변화는 윤리적 소비성향이 구매 결정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게 만들고 있다....
[한경에세이] 질주하는 히든챔피언 2014-05-08 21:18:34
전 세계에 1만7000명의 근로자를 거느린 글로벌 기업이 됐다.가족경영기업인 이 회사는 여러 특이점이 있는데 첫째, 품질제일주의다. 창업 때부터 ‘영원히 더 나은(forever better)’이란 모토를 내세워 지금까지 실천하고 있다. 세탁기는 기본적으로 20년 이상 쓸 수 있다고 한다. 둘째, 한 분야에 집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