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편의점 진출?…독립형 점포 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7:03:59
있는 반면 편의점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이마트는 상품을 공급하는 것일 뿐 편의점 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아니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별도로 사업본부를 마련하는 것도 아니고 편의점 가맹사업자들에게 수수료를 받지도 않는다”며 “상품만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SM엔터, 영화·공연·드라마에 본격 투자 2013-01-03 16:39:24
발표했다.smci는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영화, 공연, 드라마 등을 발굴해 투자하는 업무를 핵심으로 정했다. 양질의 콘텐츠를 기획단계에서 발굴해 음악과 영상콘텐츠 계열사 등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시장에 진출시킨다는 구상이다. 올 상반기에 약 500억~1000억원의 콘텐츠 펀드를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결성하고 3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면서 "그동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 차원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해 왔다면 이젠 가맹사업을 통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현지 인터뷰-박정욱 bbq 미주법인장> 문: 현재 미국시장에서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답: 메뉴 현지화에 주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라도와 경상도민 입맛이 다르듯...
이마트, 편의점 사업 `눈독` 2013-01-03 16:09:16
것을 놓고 편의점 업계는 이마트의 편의점 사업 진출이 가시화됐다는 해석을 내놓습니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그간 시장에선 이마트의 편의점 인수 타진 얘기가 끊임없이 나돌았다"며 "이번 위드미 상품 공급도 편의점 사업 진출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국내 편의점 시장은 1인 가구수 증...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일본 조미김 시장에서 점유율 20%를 돌파한 데 힘입어 진출 국가를 늘려가고 있다. 매일유업은 중국 분유 수출액이 2011년 70억원, 지난해 150억원에서 올해는 300억원 수준으로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먹거리 불안이 극심한 중국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시장으로 선정하고 새로운 모바일 쇼핑모델 개발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 해외 사업은 빼놓을 수 없는 홈쇼핑 업계의 주요 사업부문 중 하나다. 올해 업계는 기존에 진출해 있는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는 데 주력할 것이란 분석이다. 일부 업체는 신규 지역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현재 가장...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 롯데하이마트가 지난해 롯데쇼핑에 인수되면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이다. 하이마트의...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각종 규제와 제도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도 대형마트는 ‘저성장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란 전망이다.○올해도 정부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15% 수준인 색조화장품 매출 비중을 35%대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lg생활건강은 일본에서의 사업을 안정화시킨 뒤 에버라이프 제품을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거점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또 지난해 11월엔 발효화장품 ‘숨’을 일본 다이마루 백화점에...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개발한 식품을 쏟아내고 있다. 단체급식 시장 1위인 아워홈도 급식부문 성장세가 둔화되자 간편식 브랜드 ‘손수’를 만들어 소매점에 진출했다. 1981년 국내 간편식 시장의 시초로 꼽히는 ‘3분 카레’를 출시했던 오뚜기도 사골곰탕, 육개장, 설렁탕, 도가니탕, 갈비탕과 같은 간편식 국물요리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