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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차입금 의존도 '위험' 경계 수준 2013-08-21 07:59:07
의존도는 총자산(부채 및 자본 합계)에서 차지하는 차입금 비중을 백분율로 표시한 재무지표로 기업 재무구조의 건실도와 수익성을 가늠하는 지수로 활용된다. 수치가 낮을수록 수익성·자산구성 등이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조사대상 297개 기업 중 차입금 의존도가 30%를 넘는 곳은 전체의 46%인 137개였고 1년 ...
'삼바레드'로 물드는 롯데百 2013-08-20 16:55:45
유통 라운지 롯데백화점이 테마 컬러를 선정해 매장을 통일감 있게 운영하는 ‘컬러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최근 올가을 대표색상으로 짙은 붉은색인 ‘삼바레드’를 선택했다. 보조색으로는 진파랑과 보라색을 지정했다. 롯데백화점은 이 세 가지 색을 이용해 국내외 전...
석유전자상거래 정착, 과제는 2013-08-20 07:42:34
유통구조 개선을 목표로 개설된 석유제품 전자상거래. 개장 초기 거래가 극히 부진해 실효성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거래량이 늘면서 조기 정착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석유전자상거래 대상은 경유와 휘발유. 개설직후 지난해 4월 9만4000리터에 그쳤던 경유의 일평균 거래량은 올...
'싸고 실속있는' 추석 선물세트 大격돌…이색 디자인도 눈길 2013-08-19 14:35:15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가(街)가 분주해지고 있다. 올 추석은 지난해보다 열흘이나 일러 일찍이 대형마트도 다양한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장기불황 탓에 2~5만원대 중저가의 실속형이 '대세'인 가운데 복합품목 구성과 독특한 디자인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날부터...
트렌디한 남성들, 요가와 렉핌에 주목하다 2013-08-19 08:40:04
요가 매트를 구입한 남성 고객 비중은 55%로 여성들을 웃돌았다. 최근 한 유통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남성고객들의 패션·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다이어트 용품 역시 남성의 구매 비중이 크게 급증했다”며 “남성들 또한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하기 위해 이 같은 제품을 구입한 것”으로 분석했다. 다이어트...
공정위, 통신사 보조금 손 본다 2013-08-18 17:21:22
대리점의 이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과도하면 판매 목표 강제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대리점에 대한 인센티브 형식의 판매장려금 지급이 표면상으로는 합법성을 띠더라도 실제로는 이동통신사의 거래상 지위나 시장지배적 지위를 남용한 판매 강제 행위로 해석될 여지가 있다는 것이다. 판매장려금이...
[주목 이 점포] 서울 천호동 '한솥도시락' 암사역점, 환승역에 입지…점심·저녁 손님 꾸준 2013-08-18 14:39:17
비중이 50 대 50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가게에는 강 사장과 부인 외에 5명의 파트타임 직원들이 일한다. 주방업무 부담이 크지 않은 도시락전문점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많은 직원 수다. 이는 주문 즉시 바로 조리하기 위해서다. “저는 점심이나 저녁 손님이 올 것을 예측해 미리 음식을 만들어 놓지 않습니다. 주문이...
산은 BBB급 회사채 인수비중 급증…재정부실 우려 2013-08-15 05:51:05
회사채 비중은 15%(2천100억원)에 그쳤다. 최근 산업은행이 인수한 BBB급 회사채는 대부분 취약업종으로 분류되는 건설사회사채였다. 산업은행은 지난 1일 발행된 코오롱글로벌[003070](BBB) 회사채 500억원 어치를인수했고, 지난달에는 두산건설[011160](BBB+) 회사채를 500억원 규모로 사들였다. 앞서...
나홀로족 500만 시대, 간편식 좋지만 건강 관리도 필요해 2013-08-14 20:04:22
나홀로족의 비중이 가장 높은 우리나라는 세 집 걸러 한 집 꼴로 1인 가구인 셈이다. 이에 따라 혼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나홀로족은 좁은 공간에서 개인만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바쁜 회사업무에 치여 음식을 따로 해먹을 시간이...
‘K-뷰티의 기습’ 미샤, 매스티지로 수입 브랜드 제친다 2013-08-14 20:03:41
시장규모는 16조 6000억 원대로, 국산화장품과 수입화장품의 비중은 58대 42, 국산화장품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9억 8천만 달러 규모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으며, 5년 간 국내 생산 실적 성장률은 연평균 10.8% 보이고 있다. 수입화장품 실적 역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