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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벌들, `일감 몰아주기'로 수천억원 배당 챙겨(종합) 2013-07-07 16:24:46
몰아주기는 미국 등 자본주의 선진국에서는전혀 용납되지 않는 행태"라며 "계열사 주주의 이익을 희생해 총수 일가가 사익을챙기도록 했다는 점에서 일감 몰아주기 배당은 `주주이익 우선'이라는 기업 경영의근본 원칙을 뒤흔드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ss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재벌들, `일감 몰아주기'로 수천억원 배당 챙겨 2013-07-07 06:01:18
몰아주기는 미국 등 자본주의 선진국에서는전혀 용납되지 않는 행태"라며 "계열사 주주의 이익을 희생해 총수 일가가 사익을챙기도록 했다는 점에서 일감 몰아주기 배당은 `주주이익 우선'이라는 기업 경영의근본 원칙을 뒤흔드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ss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南北, 6일 판문점서 '개성공단 실무회담'…정부 "국제규범 틀 속에서 근본 해결책 찾겠다" 2013-07-05 17:01:10
원만하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순리’라는 표현에는 최근 한·미, 미·중, 한·중 정상 간 대화와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에서의 대북 압박, 박근혜 대통령의 대북 원칙고수 등이 북한을 대화 복귀로 이끌었다는 자신감이 배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상식과...
새누리 이혜훈 "남양유업 사태 근본 해결책은 '집단소송제'" 2013-07-05 10:46:59
오늘'에 출연해 "남양유업 사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집단소송제"라고 밝혔다. 이 위원은 대리점에 대한 제품 밀어내기 등 불공정 거래를 개선하는 내용의 이른바 '남양유업 방지법'이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적은 금액 때문에 수천만원보다 더한 금액의 소송비용을 물고...
[천자칼럼] 한자교육 2013-07-03 17:43:44
“국문(한글)이 나라를 문명(文明)할 근본”이라고 여러 차례 말하기도 했다. 이 같은 이승만의 생각은 1948년 대한민국 정부 수립 후 적극 반영됐다. 모든 공문서를 한글로 적게 하는 한글전용법이 만들어졌다. 하지만 이 법은 50년대 들어 유야무야됐다. ‘얼마 동안 필요할 때 한자를 병용할 수 있다’는 전제조항이...
<가계부채 1천조원 육박…당국의 해법은>(종합2보) 2013-07-03 17:42:28
부채 문제가 심각해진 근본 원인이 경기 불황 장기화와 부동산 침체여서 정부 처방이 약효를 발효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정부는 가계 부채의 증가세가 둔화하는 등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 아래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연착륙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 가계부채 1천조 육박…8년새...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종합) 2013-07-03 10:57:15
문제가 심각해진 근본 원인이 경기 불황 장기화와 부동산 침체여서 정부 처방이 약효를 발효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정부는 가계 부채의 증가세가 둔화하는 등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 아래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연착륙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 가계부채 1천조 육박…8년새 배증...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 2013-07-03 10:00:14
부채 문제가 심각해진 근본 원인이 경기 불황 장기화와 부동산 침체여서 정부 처방이 약효를 발효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 정부는 가계 부채의 증가세가 둔화하는 등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는 판단 아래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연착륙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가계부채 증가세 꺾였지만...
[한경포럼] 1913년 vs 2013년 2013-07-02 17:25:53
제조과정을 뒤엎는 근본적 혁신이 나타났다. 포드자동차가 컨베이어를 이용한 대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1913년이었다. 대량생산 체제는 제조 원가를 절감시켜 생산 혁명을 일으켰다. 2100달러에 판매되던 자동차는 825달러까지 낮아졌다. 대량생산 시스템은 급속히 세계로 전파됐고 대량 소비로 이어졌다. 대중소비...
[GAME] 9만개 일자리 창출…23억弗 수출…8조원대 시장…게임산업이 창조경제 '성장엔진' 2013-07-01 15:35:00
게 근본 문제다. 2011년 한·일 이용자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국민의 절반인 50.6%가 게임에 ‘부정적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적이라고 답한 사람(20.5%)의 두 배가 넘는다.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려면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등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게임업계의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게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