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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겹살 갑질 논란 “이럴수가”..세상에 이런 일이 있나? 고객들 ‘반발’ 2016-01-13 00:00:01
삼겹살 갑질 논란 “이럴수가”..세상에 이런 일이 있나? 고객들 ‘반발’ 삼겹살 갑질 논란 소식이 지난 12일부터 이틀째 화제의 중심에 섰다. 삼겹살 갑질 논란이 이처럼 이틀 연속 뜨거운 조명을 받는 이유는 롯데마트가 `삼겹살 데이(3월 3일)` 등 할인 행사를 위해 협력업체에 원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삼겹살...
[댓글多뉴스] 운전기사 폭행한 몽고식품 회장, 대국민 사과... 네티즌 "마트는 넓고 간장은 많다" 2015-12-28 17:33:39
등 `회장님 갑질`로 물의를 빚은 몽고식품이 결국 대국민 사과를 했다. 28일 경남 창원공장 강당에 나타난김만식(76) 몽고식품 명예회장은 장남 김현승(48) 몽고식품 사장과 함께 나타나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란 말을 연거푸 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지난 22일 김 명예회장의 운전기사 폭행이 알려진 후...
몽고식품, 대국민 사과했지만…"질문은 사절" 2015-12-28 15:13:03
몽고식품 대국민 사과몽고식품이 이른바 '갑질 회장님' 논란에 대해 대국민 사과했다.김만식 몽고식품 명예회장은 28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룡동 창원 몽고식품공장에 장남 김현승 몽고식품 사장과 함께 나타나 고개를 숙였다.김 명예회장은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입을 열었다. 전날 김...
갑질로 둔갑한 고객 클레임, 치킨 한 마리에 이렇게 서러워서야 2015-12-23 15:30:42
"치킨을 시켰는데 비닐이 나왔습니다" 지난 21일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게시글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비닐조각이 붙어있는 치킨 사진과 문제의 지점 점주와의 통화 녹취록이 함께 첨부된 해당 게시글은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로 퍼지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소비자 A 씨는 한...
'획일주의'가 사람 잡고 나라 망친다 2015-11-25 17:51:59
갑, 갑질도 이런 갑질이 없다.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인 중국보다도 한참 뒤떨어지고 개발독재 시대에나 통했던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관광 인프라와 소프트웨어가 취약해 외국 관광객 유치를 시내면세점이란 한국적 노하우로 성공시킨 나라 아닌가. 이 모델을 벤치마킹해 이제 중국 일본...
도넘은 고객 '갑질'…대형마트 안내데스크에 드러누운 50대 2015-11-25 16:08:29
“여기는 소량계산대니 계산 품목이 5개가 넘는 고객은 다른 계산대를 이용해달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기분이 상했다. 자신은 5개 품목을 가져왔는데 직원이 자신에게도 같은 안내를 한다고 느꼈기 때문이었다. 여성은 직원에게 “이것이 몇 개로 보이냐”며 화를 내다 계산이 끝난 홍삼액을 직원을...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데이터 분석 3.0 <5> 감정 노동자의 연관 검색어 : 명품과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2015-11-23 17:03:18
vs 진짜 명품과 창의적인 고객중심교육이제는 여러 크고 작은 고객갑질의 횡포로 인해 서비스의 관점이 바뀌었다. ‘고객이 왕이면 감정 노동자는 전문가’로서 대접을 받아야 한다는 의식이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꽃피기 시작했다.필자가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과장으로 근무할 당시 사장이었던 허태학...
국내서 특허료만 2조 챙긴 퀄컴…"시정명령 땐 이익 반토막" 2015-11-19 18:16:52
공정위, 퀄컴에 '특허 갑질' 조사결과 통보특허 끼워팔기 등 횡포…아시아서 연 5조 특허 수익퀄컴 "공정위 심사 결과는 법 잘못 해석한 것" 반박 [ 황정수 기자 ] 지난 7월1일 미국 퀄컴 본사의 법무담당 임원이 퀄컴의 특허권 남용 의혹을 조사 중이던 공정거래위원회를 극비리에 방문했다. 6월30일 방한한 폴...
박영실의 감성 서비스 빅 데이터3.0 <4> 감정노동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셀프 마음 경영 2015-11-18 11:21:12
마음경영'고객들에게 시달리면서 감정노동을 하는 직원들이 행복해지는 교육'에 대한 요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번 가을에 진행한 '행복한 감정코칭'과 '셀프마음경영'이 전년에 비해 세배 정도였으니 그 흐름이 심상치 않다.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들도 행복해진다는 이치를 알기 때문인...
김승호 대표, 화제의 `공정서비스 안내문` 내용 보니… 2015-11-16 10:22:12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일부 고객의 ‘갑질`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우리 직원이 고객에게 무례한 행동을 했다면 직원을 내보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직원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시면 고객을 내보내겠습니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상품과 대가는 동등한 교환입니다. 우리 직원은 훌륭한 고객에게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