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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70만 바라보는 파주, 문제는 '교통' 2015-02-11 17:31:19
의원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파주출발을 막아왔던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을 발 ? 국토부가 광역철도의 정의를 기존 '전체구간 50km'에서 '서울시청 기준 반경 40km'로 변경하는 시행령 개정안을 2014년 3월 25일 확정했다'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파주출발을 막아온...
<5대 맞춤형 지역정책으로 지역행복생활권 보장> 2014-12-02 06:00:05
전국을 90분대로 연결하는 전국 고속·간선철도와 대도시권을 30분대로 연결하는 광역·도시철도망을 건설하는 등 지역 교통·물류망도 대폭 개선한다. 이를 통해 대도시권 침투 시간을 20%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 이번 지역발전 5개년 계획에는...
[파주운정신도시 3지구 대행개발②입지]운정 부동산 시장 '훈풍'…올해 5천여 가구 입주 2014-09-26 07:31:00
수 있다.서울 여의도, 강남을 오가는 광역버스망과 함께 경의선 복선전철이 운정역을 통과하고 있다.운정역 이용시 신촌까지 25분, 서울역까지 40분 내외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연말 경의선 연장구간인 공덕~용산(1.9㎞)구간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내년 야당역 개통시 지구내 운정역과 함께 두 개의 지하철 역사가 운영될...
'땅위의 지하철' BRT, 수도권에 24개 노선 생긴다 2014-03-19 20:46:58
말했다. 국토부는 이날 총예산 83조원 규모의 광역간선철도망(71개 노선 1993㎞), 64조원 규모의 광역간선도로망(189개 노선 2683㎞) 확충 계획도 수립했다. 국토부는 이번 광역교통계획이 완료되면 대도시권의 평균 통행속도가 현재 36.4㎞/h에서 41.7㎞/h로 15% 빨라지고, 대중교통 분담률도 37.4%에서 46.5%로 26%...
KTX 환승없이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간다 2014-01-21 14:42:42
국토교통부는 대도시권 30분대 철도망 구축을 위해 올해 5개 구간 73.9km의 철도를 개통하고 11개 구간 420.6km를 착공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통되는 지역 간 철도는 인천공항까지 KTX 운행을 하기 위한 수색연결선과 동해남부선 신경주~포항 복선전철이 개통된다. 광역철도는 용산~문산 복선전철 중...
제2 경부·제2 서해안고속道 건설 민자로 가닥 2013-10-06 06:11:10
중심인 민자대상시설에 대도시권 혼잡도로 사업, 보육·요양시설, 수목원·휴양림 등을 포함하고 임대형민자사업(BTL)에 대해 민간제안을 내년부터 허용하기로 했다. 문제는 이처럼 민자사업이 확대될 경우 요금 인상이 불가피해 시설을 이용하는국민들의 비용부담이 커진다는 점이다. 정부는 2009년 혈세 낭비의...
서울시, `3도심-7광역` 체제로 개편 2013-09-26 13:39:22
광역중심-12지역중심’ 체계로 개편했습니다. 서울시는 20년 동안 실천할 도시기본계획에 한양도성과 여의도, 강남을 중심축으로 하는 `2030 서울플랜`을 26일 내놓았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도심지인 한양도성과 더불어 여의도와 강남을 각각 `국제업무중심지`와 `국제금융중심지`로 격상해 3도심체계로 바뀌었습니다....
<나랏돈 드는 법안 줄줄이 국회 대기…재정악화 우려> 2013-06-26 08:00:48
개정안은 영유아 보육법,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대광법), 청원경찰법 등 8개다. 이들 법안은 국회의원들이 발의해 국회 상임위를 통과하고서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에 계류된 상태다.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대광법) 개정안'은 현행법상 국가가 사업시행자이면 75%,...
수도권에 도시철도 9개 노선 깔린다 2013-06-24 17:14:54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변경’과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종합대책’ 안건 등도 통과됐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수원역과 오산역을 광역교통시설로 지정해 올해 안에 이들 역의 환승시설 개선 사업에 들어간다. 수원역은 버스와 택시정류장이 각각 떨어져 있어 환승 거리가 약 380m에 달했지만 환승센터가...
동탄1·2호선 등 9개 노선 연장 추진 2013-06-24 11:00:00
말했습니다. 정부는 또, 수원역과 오산역을 광역교통시설로 지정하는 내용을 담은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2012~ 2016) 변경안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광역교통시설 지정에 따라, 사업비의 30%인 국비지원의 근거가 마련돼 이르면 올해 안에 수원역과 오산역의 환승시설 개선을 위한 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