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꼴찌의 반란…에어서울, 항공사 최대 영업이익률 비결은 2024-05-20 17:32:40
대표도 티켓 출혈 경쟁보다는 마케팅 강화에 방점을 두고 있다는 후문이다. 타 LCC보다 넓은 좌석 간격, 국제선 자유이용권인 '민트패스' 도입 등 차별화도 내세웠다. 일각에선 합병을 앞둔 아시아나항공이 긴축 경영에 돌입한 영향으로 자회사의 영업이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졌다는 지적도 나온다. 에어서울은...
재능 기부…미래 인재 육성…ESG 경영 전파…사회적 약자 돕고 고통 분담, 더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든다 2024-05-20 16:15:34
마케팅 등 브랜드 발굴부터 해외 진출까지 브랜드 육성의 전 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IBK기업은행은 ‘사회적 책임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인 ‘IBK행복나눔재단’이 대표적이다. 지금까지...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대 할인 행사 ‘올영세일’을 비롯해 계절별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하며 K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올리브영 입점이 뷰티 브랜드 사이에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진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등용문’으로 회자되는 이유다. 올리브영은 올해 초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K뷰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3년간...
재택근무 중 쇼핑을?...'이 때' 가장 많았다 2024-05-20 16:01:56
소매 대기업들도 이런 추세를 파악해 일부 기업은 정오나 오후 3시로 제품 할인 등 마케팅 이메일 발송 시간을 조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WSJ은 근무 시간에 쇼핑하는 행동이 바람직하지 않지만 쇼핑을 조금 즐긴다고 생산성이 떨어지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의료기록 열람 지원 서비스를 하는 기업 최고경영자 에이스...
코로나19 재택근무로 美 온라인쇼핑↑…작년 500조원 더 지출 2024-05-20 15:48:02
대기업들도 이런 추세를 파악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은 정오나 오후 3시로 제품 할인 등 마케팅 이메일 발송 시간을 조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WSJ은 근무 시간에 쇼핑하는 행동이 바람직하지 않지만 쇼핑을 조금 즐긴다고 생산성이 떨어지지는 않는다면서 대면 근무를 해도 휴게실 등에서 동료들과 잠시 휴식을 취하는...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프로젝트' 지원 대상 232개 추가 선정 2024-05-20 14:00:10
대 6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업 수요에 따라 별도 평가를 거쳐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 등 11억원을 직접 지원받고 정책자금·보증·수출 등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신산업 분야별 기술사업화 주관기관에서 산업별 특성에 맞는 특화 지원을 받는다. 우주·항공 분야 지원 내용은 한국우주항공연구원을 통해...
모션어드바이저, 춘천 지하도 상가에 안내로봇 공급 2024-05-20 10:00:32
맞춰 매장을 홍보하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방문자 유입과 매출증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인(대학생) 및 다문화가정을 위하여 모국어 전용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영어만을 제공되던 제한을 넘어서 중국어, 베트남어를 시작으로 음성대화 및 정보 검색은...
하루 1000명 찾은 딸기맛 전통酒…"글린트 출격" 2024-05-19 18:50:49
하루 1000명씩 매장을 방문해 글린트를 사갔다. 대부분이 20, 30대였다. 글린트는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이 기획했다. 2020년 아시아 베스트소믈리에대회 챔피언 출신인 최준선 치프바이어(38·왼쪽), ‘노티드×최고심’ 등 유명 협업 제품을 만든 스타 상품기획자(MD) 양현모 팀장(42·가운데), 국제공인 와인 전문...
3대 쇼핑 성지 된 '올·무·다'…"외국인 매출 수직 상승" 2024-05-19 18:42:42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3대 쇼핑 성지’로 떠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K패션 성지’ 된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방문객은 국적도 다양했다. 이날 매장에서 만난 방문객들은 홍콩 프랑스 등에서 왔다고 했다. 백 지점장은 “통계상으로는 일본인 중국인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홍콩에서 온 한...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와인 대신 한국 전통주가 테이블에 오르는 날까지 글린트를 알릴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2년간 남 명인, 글린트증류소와 손 잡고 글린트를 준비했다. 남 명인이 제조를 담당하고, 글린트증류소와 롯데백화점이 기획·마케팅을 담당했다. 와인이 ‘주 전공’인 최 바이어도 신라호텔에서 주류를 총괄했던 경험을 살려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