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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세지는 '윤진숙 경질론'…與 최고위원도 가세 2014-02-06 10:53:44
윤 장관은 전날 당정협의에서 여수 앞바다 기름유출 사고에 대해 "1차 피해는 gs칼텍스, 2차 피해는 어민"이라고 밝혀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로부터 거센 질타를 받았다. 여수시 낙포동 원유2부두에서 유조선 우이산호가 접안하려다 정유사인 gs칼텍스 소유 송유관 3개를 파손하면서 배관 내부의 기름이 바다로 유출된 이번...
`해무사`는 자리에 없었다··GS칼텍스 책임론 부상 2014-02-06 08:26:13
유출 사고 발생 당시 현장에 안전책임자인 `해무사`가 없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소 생소한 직업인 `해무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수해양경찰서는 5일 우이산호가 원유2부두 하역시설에 접안하면서 송유관을 들이받아 기름이 유출될 당시 사고현장에 부두와 선박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해무사`가 없었던...
사건·사고 끊이지 않는 여수, 기름유출·폭발 이어 이번엔 `송유관 절도` 2014-02-05 13:49:05
매일 땅을 팠지만 실제 기름을 훔치지는 못하고 수사가 시작되자 모두 자수했다. 한편 같은 날 오전 전남 여수시 신월동 한화 여수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화약 10㎏ 정도가 보관된 창고 1동이 무너졌다. 앞서 지난 달 31일에는 낙포동 원유 2부두에서 유조선이 충돌해 대량의 원유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수 기름유출 피해 보상…갈 길 '첩첩' 2014-02-04 16:40:30
장관이 사고 직후 밝힌 "보상문제는 원유사하고 보험회사가 해야 할 일이다"며 정부 역할에 선을 그은 데서 한 발자국 나아간 것이다.이에 대해 gs칼텍스 측은 4일 같은 피해자인데 먼저 보상하란 말이어서 "당혹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그러면서도 정부가 제안한 안을 검토해 주민고통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겠다는...
GS칼텍스 "여수 사건 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종합) 2014-02-04 14:59:32
'원유사 GS칼텍스'를 '정유사 GS칼텍스'로 수정하는 등 일부 표현을고치고 사태 수습에 대한 GS칼텍스 관계자의 코멘트를 기사 후미에 추가했습니다.>>"'유출량 축소'는 와전…다소간의 신고 지연 불가피" 지난달 31일 전남 여수에서 발생한 기름 유출 사고와 관련해 정유사 GS칼텍스가 피해보상...
여수 원유유출 사고 6일 첫 피해보상 대책 회의 2014-02-04 14:50:44
전남 여수 원유 유출사고와 관련해 오는 6일 첫 피해보상 대책회의가 열린다.여수지방해양항만청은 이달 6일 오후 2시 중회의실에서 '여수 낙포동 원유2부두 기름 유출사고 피해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날 회의 참석 대상 기관은 해양수산부, 여수해양경찰서, 여수시청, 광양시청, 남해군청,...
GS칼텍스 "여수 기름유출 사고 피해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 2014-02-04 13:28:31
원유사 gs칼텍스는 지난달 31일 전남 여수에서 발생한 기름 유출 사고와 관련해 피해보상 논의에 착수하기로 했다.4일 연합뉴스는 gs칼텍스 관계자가 "기름 유출로 어민들이 조업에 피해를 본 부분에 관한 보상 논의는 어민단체 및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유조선이 정상적인...
여수 기름유출 사고 충돌 CCTV 화면 공개..5일째 방제작업 中 2014-02-04 10:23:24
송유관에서 원유가 분수처럼 치솟고 있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16만 4천169t급 유조선 우이산호가 안전속도를 무시하고 약 7노트의 속도로 접안을 시도하다가 낙포동 원유 2부두에서 충돌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GS칼텍스의 원유 이송관 등 3개의 송유관이 파손됐다"고 여수 해경은 전했다. 원유와 나프타,...
여수 원유유출 164kL…추정치 200배 2014-02-03 21:04:49
전남 여수시 낙포동 원유2부두에서 발생한 해상 원유 유출 사고로 당초 추정치보다 200배가 넘은 양의 기름이 바다에 흘러든 것으로 드러났다. 여수해경은 3일 오전 ‘우이산호 충돌 오염사건’ 중간수사 발표에서 이 같은 원유 유출 추정치를 밝혔다. 김상배 여수해경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원유 이송...
해수부 "여수 사고, GS 보상"‥GS칼텍스 "우리도 피해자" 2014-02-03 18:12:33
속력으로 무리하게 접안을 시도해 원유 이송관과 충돌한 것이 사고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GS칼텍스 측이 사고 발생 1시간여 전에 우이산호와 비슷한 규모의 유조선이 원유 이송작업을 마쳤으나 송유관의 밸브를 잠그고 속을 비우는 이른바 `블로잉` 작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해경 측은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