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천·하남 등 대거 풀려…거래 규제, 국토의 0.2%만 남았다 2014-02-05 20:33:02
덕은도시개발 △시흥시 월곶도시개발 등도 허가구역에서 제외됐다. 보금자리지구가 아닌 곳 중에서 서울은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지역인 자곡·세곡·율현동 일대 못골마을과 용산민족공원 조성 예정지인 용산동1~6가 국공유지 등이 허가구역에서 풀렸다. ◆대구·광주 ‘풀고’ 세종·대전 ‘묶고’ 지방에서는...
보금자리 등 분당 15배 토지허가구역 해제 2014-02-05 11:17:10
월곶도시개발이 해제됐다. 시·도별는 경기도(98.685㎢)가 가장 많고 인천시(92.74㎢), 부산시(46.642㎢)의 해제 폭이컸다. 대구시(3.59㎢), 광주광역시(23.82㎢), 울산시(1.2㎢), 경상남도(7.39㎢)는 이번 해제로 토지거래허가구역이 전부 해제됐다. 하지만 중앙행정기관 이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개발사업 등으로...
유라시아철도, 민간기업 적극 참여시킨다 2014-01-27 17:26:54
현재 사업이 계획 또는 진행 중에 있는 월곶~판교, 판교~여주복선전철, 원주~강릉복선전철 철도사업을 지원하고, 여주~원주간 신규노선을 새롭게 마련해 인천과 강릉을 잇는 한반도 동서횡단 고속화 철도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위원회의 `실크로드 익스프레스(SRX) 추진위원회` 설치 방안에는 민간부문을 적극적으로...
2020년이면 경기도 전역에서 KTX 이용 가능. ‘사통팔달 KTX 프로젝트’ 추진 2014-01-15 14:22:08
동탄역▲성남~여주(2015), 신안산선(2018), 월곶~판교선(2022)은 광명역과 연계한다는 것이다. 또 2009년 완공된 경의선과 gtx a노선(2020)은 행신역과 연계해 경기도 전역에서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는 이밖에 연내 지하철 5호선 서울 상일동역부터 하남시 창우동까지 연결하는 하남선이 올해 착공...
[시흥목감지구 LH아파트②입지]목감역 도보 3분 거리…KTX광명역 이용 편리 2013-12-23 08:44:58
물왕저수지~호조벌, 연꽃테마파크~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오이도에 이르는 총 28㎢의 구간에 수변생태관광벨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목감지구가 완성될 즈음에는 물왕저수지 개발계획과 맞물려 자연친화적인 신도시가 될 전망이다. lh 광명시흥사업본부(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136-1)는 1층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시...
[메트라이프·한국경제 KLPGA 챔피언십] 막히면 탄도방조제로 돌아오세요! 2013-09-13 17:16:21
남쪽에선 안현ic로 나가 영동고속도로의 월곶ic를 찾아 나가면 된다. 여기서 시화 방향으로 나와 방조제를 따라 건너오면 대부도 북쪽 입구로 들어오게 된다. 수원 등 수도권 남부에서 온다면 화성을 통해 들어오는 남쪽 입구를 이용해도 된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비봉ic에서 전곡항, 제부도 방면으로 달리면...
[Farm Stay] 경기 종현마을, 넓고 깨끗한 갯벌…농촌·어촌 체험을 동시에 2013-07-23 15:30:00
단원구 대부북동 3164-2.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인천 방향으로 가다가 월곶 ic에서 나와 시화공단 방면으로 우회전한 뒤 옥구고가도로를 넘어 구봉도삼거리에서 약수터 방향으로 가면 ‘종현어촌체험마을’이 나온다. 문의 (032)886-6044. 홈페이지는 daebudo.invil.org임원기 기자 wonkis@hankyung.com ▶ 회장님,...
지방 SOC 공약 3개중 1개, 경제성 이미 '낙제점' 평가 2013-07-15 17:14:40
월곶~판교 구간(1.04)만 경제성이 있고 인덕원~수원 구간(0.95), 여주~원주 구간(0.76)은 경제성이 없었다. 이에 대해 기재부 관계자는 “사업 추진 여부는 경제성뿐 아니라 정책적 추진 필요성, 지역 균형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요인을 감안해도 사업성이 떨어지는...
<"우리지방 SOC 타당성 조사마라"…중앙정부에 반발>(종합) 2013-07-15 11:52:41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과 연관된 지자체들도 지역구 국회의원 및 시민단체와 연동해 해당 SOC 사업 필요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공사타당성을 설명하는 차원에서 KDI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로 진행한 바 있다. ◇ 전문가들 "과감한 포기 필요하다"...
지방 신규 SOC공약 3개중 1개 이미 '경제성없음' 판정 2013-07-15 06:03:16
유일했다. 경기지역의 수도권 교통대책인 복선전철 경우 월곶-판교 구간은 B/C 비율이 1.04였지만 나머지 구간인 인덕원-수원이 0.95, 여주-원주가 0.76으로 타당성을 충족하지 못했다. 특히 지방공약으로 설정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시행 여부에 따라 사업성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