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알기쉬운 프랜차이즈 본부 창업하기‘ 특강 개최 2024-02-14 17:13:16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전공과 카페창업전공, 프랜차이즈전공, 푸드테크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DTC 유전자검사 규제 완화…전문기업 이어 대기업도 속속 진출 2024-02-14 16:03:04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랩지노믹스의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공급하고 유전자 검사와 피부 측정 결과에 따라 피부,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삼성전자, KB금융그룹, 뱅크샐러드 등 다양한 기업과 진단영역 및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등의 채널을...
월마트, TV 제조업체 비지오 인수 진행..."광고 확대 목적" 2024-02-14 12:30:19
유통 업체에게 소비자 데이터와 광고 플랫폼이 중요함을 의미한다. 아마존은 자체 스마트 TV 사업을 구축하기도 하면서 알파벳과 메타에 이어 미국에서 가장 큰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월마트는 인수를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더 많은 스크린들을 매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일각에서는 월마트가 비지오르...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천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뒤...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 지난해 경기 침체와 고물가 영향으로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 약 6천500곳의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1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PB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IPO챗] 케이웨더 김동식 대표 "맑은 실내 날씨 제공 기업으로 도약" 2024-02-13 06:05:00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케이웨더가 맞춤형 날씨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 회원사는 약 4천 곳에 달한다. 이러한 기상 데이터 유통이라는 '본업'과 관련한 매출은 약 70억원 규모라고 김 대표는 전했다. 그는 "기상청이 국민의 생명과 관련한 재해 예보를 하고 이를 위한 데이터를 수집한다면, 케이웨더 같은...
원격의료 시장 커지는 미국…"韓 의료·제약·뷰티업계에 기회" 2024-02-13 06:01:01
활발히 활동 중이며 건강보험사, 빅테크, 유통기업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원격의료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고 짚었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2022년 말 LG전자가 암웰과 함께 원격의료 솔루션 개발 관련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격의료는 치료뿐 아니라 질병 예방 및 진단 영역으로도...
대세된 저PBR株…'옥석 가르기' 핵심은 주주환원 여력 2024-02-12 17:56:19
설명했다. 한국경제신문은 에프앤가이드 데이터가이드 서비스를 활용해 PBR 1배 미만 종목 중 올해 연간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올해 들어 전망치가 상향된 종목을 선별했다. 추려진 종목 중 올해 영업이익 증가가 가장 가파를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은 화승엔터프라이즈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축적해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서란 게 무신사 측 설명이다. 무신사는 최근 패션 e커머스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1위를 굳히는 모습이다. 이용자 수는 물론 거래액에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2022년 무신사의 연간 거래액 규모는 3조 원대였다. 2023년에는...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참치캔은 동원참치(1177억원), 만두는 비비고(2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866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위 통계 자료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