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가맹점주 간 입장차로 갈등을 빚어왔다.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은 이해당사자들의 합의서 서명 직후 “이번 합의서가 그간의 갈등과 오해를 접고 동네빵집,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그리고 제과협회와 가맹본사 모두가 협력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이번 사태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이래 14년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비롯, 경영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이끄는 마켓 리더로 성장, 대표적인 웰빙 음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놀부보쌈에 이어 놀부의 제2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히트 브랜드로 1992년에 탄생, 부대찌개 열풍을 이끈 대명사로 불린다. 기존 부대찌개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세련된 인테리어와 표준화된 새로운 맛, 푸짐함으로 21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위해서는 개점 초기에 점주의 자신감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맛 관리도 철저하다. 본사가 운영하는 용인 종합물류센터에서 전국 각 매장으로 식재료를 직배송, 매일 아침 받은 신선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도록 하고 있다. 이 같은 ‘중앙공급시스템’을 통한 식재료 공급방식은 가맹점이 동일한 맛의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할...
본사직원이 창업하는 브랜드의 비결은? 2013-02-27 11:49:37
‘남다른희망가게’ 프로젝트로 직원에서 점주가 된 경우다. 남다른희망가게 프로젝트는 남다른감자탕에서 3년 이상 점장으로 근무한 직원을 대상으로 본사로부터 최대 3억 원의 창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방화점 박종윤 사장은 “본사의 지원이 없었다면 방화점이 안정되기까지 더 오랜 시간...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맡기지 말고 '직접경영'에 올인해라 2013-02-24 10:21:49
기존 점주들에게 얻는 게 가장 정확하다.마지막으로 가맹점주가 된 분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기본’이다. 프랜차이즈 점포는 소비자들을 상대하는 서비스업이다. 서비스업의 기본은 고객을 대하는 ‘진심’이다.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베풀겠다는 진심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된다.문창기 <...
화장품 브랜드숍, 해외로 눈돌린다 … "국내 시장 곧 포화상태" 2013-02-21 08:25:31
이상 자리한 경우가 많다. 가맹점주 사이에선 제살 갉아먹기식 경쟁이란 불만이 나온다. 여기에 한 타이밍 빨리 해외로 눈을 돌려야 한다는 업계 내부 인식도 한 몫을 하고 있다. 브랜드숍 시장은 점포 확장 가속화와 가격 합리화로 지난해 30% 이상 성장했다. 하지만 이런 전략으론 지속적 성장이...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신입사원 진태훈의 버킷리스트 2013-02-18 16:50:33
있었다. ‘알바생이 아니라 점주처럼 일하자.’ 이 생각으로 일했더니 매장점주가 그를 매니저로 대해줬다. 이 생각은 at청년인턴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저는 ‘난 인턴이 아니라 정직원이다’고 생각하고 일했어요. 그렇게 생각했더니 정말 정직원이 되더라고요. 중요한 건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그는 3~4월에 뽑는...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월계동 삼겹살집 매출 더 올리려면… 2013-02-17 10:04:43
등은 점주가 일일이 직접 만들고 조미료도 넣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손님들에게 음식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큰 장점인 데도 불구하고 전혀 부각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점포 전면 유리창에 ‘조미료를 넣지 않은 웰빙 음식만 팝니다’라는 플래카드를 내걸고 손님들에게 기회 있을 때마다...
고영배-공수아, SNS시트콤 ‘매콤한 인생’서 첫 연기 도전 2013-02-14 09:01:01
점주 역할을 맡은 고영배는 음악적 재능과 함께 탁월한 입담과 재치 넘치는 발상으로 20~30대 여성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이다. 최근에는 죠스떡볶이의 공식페이스북 특별 운영자로 합류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준비에 나서고 있다. 또한 1화 마지막에 등장해 눈길을 모았던 미모의 아르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