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도시철도, 상반기 신입사원 100명 채용…토익 등 영어 성적 관련 지원 기준 완화 2020-05-04 09:41:00
전자 2명, 토목 7명, 건축 4명이다. 무기 업무직은 전동차중정비 5명, 궤도시설 3명, 전기설비 3명, 환기위생설비 8명, 냉방설비 2명, 소방설비 1명이다. 채용인원 중 일부는 별도전형으로 장애인 5명, 고졸기능인재 1명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로 인한 구직자들의 영어성적 제출 부담을 덜기 위해 지원 자격...
이젠 '생활방역'…"버스에선 대화 자제·축의금은 온라인 송금" 2020-05-03 18:48:16
위생수칙을 지켜야 하고,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서는 가급적 1∼2m 거리를 두는 게 기본이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했을 때는 행사 참석, 시설 방문, 직장 출근 등을 하지 말아야 한다. 3일 방역당국이 확정해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집에서 할 게 왜 없어" 집콕 가전 경쟁 '눈길' 2020-05-02 07:11:00
씻어낸다"며 한국형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1분기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작년 대비 448% 급증했고, 에어프라이어도 42% 늘었다. 장시간 집에 머물면서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위생 가전 시장에서도 경쟁이 치열하다. 삼성전자의 의류 청정기 에어드레서 판매량은 올해 1분기 작년 동기 대비 50%...
방진복 325배·컴퓨터 2배…'K메디컬·K언택트' 수출 급증 2020-05-01 17:17:37
관련 전자기기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다. 노트북은 중국과 베트남을 중심으로 수출이 크게 늘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각국 정부가 서버 투자를 늘리며 SSD 투자도 늘었다.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식품 수출도 늘었다. 즉석밥 수출이 100.5% 뛰었으며 김치(62.6%), 라면(52.3%), 빵(40.8%) 수출도 증가했다. 여기에 더해...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브랜드K' 2기 81개 제품 최종 선정(종합) 2020-04-29 20:28:36
│ 33 │ ㈜뉴랩 │ 위생비닐랩 │ ├──────┼──────────────────┼───────────┤ │ 34 │ 코코도르 │디퓨져│ ││ ㈜ │ │ ├──────┼──────────────────┼───────────┤ │ 35 │ 플루토 │ 고양이배변 │ ││전자│...
작년 공공기관 평균 연봉 6천779만원…12곳은 1억원 넘어 2020-04-29 18:00:00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1억1천161만원)과 한국투자공사(1억1천92만원)가 2,3위에 자리했다. 2018년 연봉 1위였던 한국예탁결제원은 4위로 밀려났다. 연봉이 2018년 1억1천160만원에서 지난해 1억1천74만원으로 줄었다. 이외 한국과학기술원(KAIST·1억1천9만원), 산업은행(KDB·1억989만원), 기업은행(IBK·1억412만원),...
LG전자, 新가전·TV로 '활짝 웃은' 1분기…영업이익 1조 탈환 2020-04-29 17:38:33
전자도 ‘실적 절벽’에 맞닥뜨릴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LG전자는 29일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LG이노텍을 포함한 연결 기준으로 14조7278억원의 매출과 1조90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21.1% 증가했다. 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은 것은 2018년 1분기 이후...
[종합] "가전은 LG" 1분기 깜짝실적…전년比 영업익 21%↑ 2020-04-29 16:10:00
LG전자가 올 1분기(1~3월) 가전사업 약진에 힘입어 '어닝 서프라이즈'를 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인 위생 개념이 주목받으며 공기청정기·의류관리기 등 신(新)가전이 크게 선전했다는 평가다. 프리미엄TV 판매 호조와 B2B(기업간거래) 확대, LG전자 실적에 연결되는 LG이노텍의...
LG전자, 영업이익률 7.4% `역대 최고`..."가전이 살렸다" 2020-04-29 15:42:20
LG전자는 2분기에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매스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벨벳`을 출시하고 5G 시장 확대에 발맞춰 보급형 라인업도 강화한다. LG전자는 온라인 판매를 강화해 매출 기회를 확대하고 플랫폼화 및 모듈화 전략에 기반한 원가 효율화를 지속 추진한다. 글로벌 자동차산업은 주요 완성차 업체의 공장가동...
일본 샤프 마스크 추첨 판매 경쟁률 '120대 1' 2020-04-28 16:57:07
확산으로 마스크 부족 사태가 이어지는 일본에서 전자업체 샤프가 자체 생산한 마스크의 첫 추첨 판매가 120대 1에 육박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샤프는 전용 판매 사이트에서 마스크 50장들이 4만 상자에 대한 구매 신청을 27일까지 받은 결과, 470만건이 접수됐다고 28일 밝혔다. 애초 샤프는 지난 21일부터 매일 3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