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마켓 "새로운 먹거리 찾는다" 2013-07-24 17:27:51
g마켓에서 운영하고 있는 ‘g9’은 카테고리별 담당자들이 상품을 선별해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쇼핑몰 측이 판매할 상품을 고른다는 점에서 오픈마켓이라기보다 소셜커머스에 가까운 형태다. 4월 문을 연 후 방문자 수가 60% 늘었다. 11번가도 ‘쇼킹딜’ 코너에서 선별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주당 판매...
청담동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 이렇게 다르다 2013-07-13 08:30:02
위치한 고메이 494와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ssg푸드마켓은 최고의 식재료를 선보이는 반면, 명품수입유통기업 코리아테크가 전개하는 라베르샤는 vip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복합문화공간이다. ssg푸드마켓은 베키아에누보, 그래머시홀, 마이분, 마이분 주스바, ssg 와인, 더메나쥬리,...
카페의 변신은 무죄…멀티 공간으로 탈바꿈 2013-06-24 09:55:43
한 코너에서 시작된 치보는 커피 외 다른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러시아, 영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90년대 후반 해외 커피전문점이 상륙하면서 눈에 뜨인 것은 커피보다텀블러 등 커피 관련 액세서리였다. 젊은이들은 카페에서 구입한 텀블러를 들고 거리로 나왔다. 당시에는 카페 한 켠에 놓인 액세서리...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 해외직배송코너 인기로, 수입상품 호황 온라인 쇼핑에 대한 오랜 학습 효과는 소비자들을 해외 상품에까지 눈을 돌리게 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직배송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격적 메리트를 갖춘 수입상품들이 인기를 모았다. 우리나라의 해외 인터넷 쇼핑규모는 6억4000만 달러,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밍밍한 맥주와 한판" 에일맥주 공습 2013-06-11 17:07:03
3월엔 이마트 10개 점포와 ssg푸드마켓 청담점에 입점한 데 이어 지난달에 롯데마트 70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 맥주는 지난해까지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만 판매됐다. 김강삼 세븐브로이 대표는 “편의점에도 진출해 전국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도 에일맥주를 연내에...
"불황에 한 푼이라도 더 싸게" 마트 대신 인터넷몰 찾는 김사장님 2013-06-02 17:41:11
증가…옥션·g마켓 등 전문몰 운영 서울 중구에서 도시락 전문점을 운영하는 임성숙 사장(59)은 배달용 포장박스, 종이컵, 주방 세제 등 장사하는 데 필요한 각종 물품을 인터넷 쇼핑몰 대용량 코너에서 구입하고 있다. 임 사장은 “그전까지는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다 2개월 전부터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고...
"미 증시 랠리 지속, 외국인 투자심리 개선 기대" 2013-05-08 09:54:38
- 글로벌 마켓 NOW 김희욱 전문위원 > 다우지수가 수 차례 15000포인트 돌파 시도는 했지만 오늘 처음으로 15000선 위에 마감하면서 안착했다. 미국증시의 여러 내용을 체크해보자. 미국의 어닝시즌은 8회초 2아웃 정도 와 있다. 오늘 발표된 주요 기업들의 실적 두 편을 살펴보자. 그리고 국내증시 최근 부진은 일본과...
옥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포항특산물대전` 실시 2013-05-02 14:59:22
있다. 포항이 자랑하는 먹거리, 볼거리 코너를 마련해 과메기 등 향토음식과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내연산 12폭포비경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옥션은 또 포항 농특산물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꽃등심`, `부추즙`을 구입후 프리미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신세계, 위생관리·상품화 공동 연구로 '상생' 앞장 2013-04-16 15:31:12
신세계백화점의 고급 식품 매장 ssg푸드마켓 장류 코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 7월 입점해 매출이 매달 10%씩 늘고 있다. 가을향기는 지난해 상반기까지만 해도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유기농 인증을 받았지만 백화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가내 수공업 형태로 장류를 만들어 온 가을향기가...
KT뮤직 흑자전환 비결은? 2013-04-04 16:44:00
기존 곡을 활용한 ‘오늘의 선곡’과 ‘공개앨범 마켓’ 메뉴를 인터넷사이트에 잘 보이도록 배치해 최신곡처럼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오늘의 선곡’ 메뉴는 7인의 전문 dj가 계절, 날씨, 분위기 등 트렌드에 맞는 음악을 매일 선곡해 0시에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내놓는다. 지난해 1월 이 코너를 개설한 후 1년 만에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