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오닉 5, 구글 웨이모에 공급…현대차 '자율주행 파운드리' 시동 2024-10-04 19:11:22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번 협력이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규정된 것도 다년간 차량을 공급한다는 의미다. 업계에선 중국 지리자동차의 자회사인 지커가 웨이모 차량 공급사에서 퇴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정부가 중국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쓰는 커넥티드카 수입을 금지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
[오늘시장 특징주] 네오셈(253590) 2024-10-04 16:56:39
또한, 네오셈은 삼성전자와 같은 주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강력한 파트너십이 네오셈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네오셈이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더욱 강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요즘 뜬다고? '사업개발자' 직무가 대세인 이유 2024-10-04 15:24:01
구축, 고객 확보 전략 등을 통해 기업 성장을 이끌어내며, 혁신 기술을 통해 수익성을 증대시키는 역할이 강조된다. 교육생들은 본 교육을 통해 비즈니스 매너, IT 기반 생산성도구 활용, 문서작성 역량 등 기본 소양부터 사업개발 특화 역량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Chat GPT 활용), 노코드 데이터 수집·분석·활용 및...
GRVT, 컴플라이큐브와 협력해 규제 준수 온보딩 서비스 제공 2024-10-04 11:13:31
그래비티(GRVT)는 글로벌 AML(자금세탁방지) 및 KYC(고객확인제도) 솔루션 제공 선도기업 컴플라이큐브(ComplyCube)와 협력해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규제를 준수하는 안전한 온보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GRV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재구성하려는 목표를 가진 거래소로, 이번 협력...
美 항구 파업 영향으로 패닉 바잉...슈퍼 공급 우려 2024-10-04 07:36:50
독립 식료품점들은 도매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대체 공급 옵션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화장지와 생수와 같은 제품은 소비자의 쇼핑 목록에 있는 다른 많은 품목과 함께 미국에서 생산되며 항만 파업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일부 신...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에 AI 적용…연결된 모든 기기에 확대"(종합) 2024-10-04 06:10:59
호환 디바이스인 '워크 위드 스마트싱스'(WWST) 인증 협력업체를 보유한 전 세계 가장 큰 규모의 연결 플랫폼 중 하나다. 또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고 기기 내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엣지 AI'(Edge AI) 기술을 적용해 집안에 연결된 제품에 AI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바일과 TV, 가전에 이르는 제품...
삼성 '북미 1위 가구' 손잡고 IoT 플랫폼 확장한다 2024-10-03 17:13:27
가구업체인 애슐리퍼니처와 협력해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삼성 ‘스마트싱스’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애슐리퍼니처 매장 곳곳에 TV 및 가전을 설치해 소비자가 가구 인테리어와 스마트싱스 기술을 어떻게 조화시킬 수 있을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재택근무를 비롯해 영화...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 적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위코리아(WeKorea)’ 2024-10-02 23:45:58
외국인 유학생 일자리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 이 대표는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담당하는 부서인 국제처와 언어교육원에서 학생들이 잘 적응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협력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중학생 때부터 창업을 꿈꿔왔었고, 창업...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혁신…성공 생태계 완성" 2024-10-02 17:42:47
협력기업으로 참가했다. 이날 연설에서 윤 부회장은 K뷰티 성공 요인으로 “혁신에 기반한 연구개발(R&D) 역량과 온라인 중심의 젊은 소비자 확대, 일상을 책임지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군”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 뷰티기업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대표 뷰티박람회다....
[한경에세이] 기업은 구성원이 구매하는 상품이다 2024-10-02 17:41:07
‘고객’으로 대해야 한다. 앞으로 기업은 인재들이 자신의 커리어 성장 목표에 맞춰 ‘구매’하는 하나의 ‘상품’과 같은 개념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수 인재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 기업은 조직 내부에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명확한 브랜딩과 마케팅을 통해 고용시장에 알려야 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2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