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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1년' 농협금융 올해 흑자목표 1조원 2013-03-04 14:48:33
출범에 따른 초기비용으로 대손충당금 확충, 농협브랜드 사용료 부담 등 예상하지 못했던 7천억원 정도가 더 들어갔다"면서 "이를 감안하면 사실상 1조원 정도 흑자를 낸 셈"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사정을 언급한 뒤 "내부적으로 경영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영업수지 1조600억원 흑자를...
기술·마케팅 저력 '쿠쿠' vs 고가제품·M&A 우위 '리홈' 2013-03-03 17:01:35
브랜드가 휩쓸었다. 일본 조지루시의 ‘코끼리밥솥’은 주부들의 로망으로 통했다. 국산 밥솥은 찬밥 신세였다. 이런 분위기가 달라지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후반부터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이 1999년 전기밥솥 시장 개방에 대비해 일본 초밥 문화와는 다른 한국 스타일의 압력밥솥을 대대적으로 앞세운 전략이...
"글로벌 특허분쟁 올해 격화 전망" 2013-03-03 11:00:28
경쟁하는 한국 기업·제품으로 인식돼 'KOREA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는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상당수 기업은 분쟁(소송)으로 인한 비용 증가와 매출 감소 등 기업에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우려했다. 특히 애플 등 외국 완제품 기업들의 한국산 부품 채용률 저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최근에는 디지털 네트워크의 미래형 오피스를 구축하는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첨단 사무기기 및 솔루션을 설계·개발·생산하며 국내 사무기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자체 브랜드 ‘sindoh’로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CU, 이용자 중심 편의점 모델 선보여 2013-03-03 10:14:34
bgf리테일 지난해 8월, 한국 독자 편의점 브랜드 cu(씨유)가 새롭게 태어났다. “편의점에도 세계적인 브랜드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는 목표 아래에서다. cu는 급변하는 국내 시장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제작 지원한 곳 '대박'…PPL 효과 '톡톡' 2013-02-28 17:05:58
때문이다.최근에는 대기업들뿐 아니라 브랜드화에 성공한 상위 인터넷 쇼핑몰들도 드라마 ppl과 제작지원에 합류하고 있다. 인터넷 여성복 쇼핑몰 ‘쉬즈굿닷컴’의 경우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제작지원에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매출 증대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인터넷 쇼핑몰들의 드라마 제작지원 진...
내달부터 홈쇼핑서 파는 병행수입 명품 신뢰 높아진다 2013-02-28 12:00:24
명품브랜드가 정식 수입된 진품인지 확인할 수없었으나 작년 8월부터는 이 제도가 시행돼 구매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통관사실을즉시 확인할 수 있어 병행수입물품의 소비자 신뢰가 높아졌다. 관세청은 수입업체만 했던 통관인증제 참여 기준을 병행수입물품 판매업체로 넓혔다. 이로써 대형 홈쇼핑, 쇼핑몰...
[조간신문브리핑] 타협 못하는 ‘3류 정치’의 비극 2013-02-28 07:24:30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13년 자동차 브랜드 평가’에서 전체 26개 브랜드 중 14위를 기록해 지난해 순위보다 3계단 하락했습니다. 게다가 최근 미국 시장 조사업체 JD파워가 집계한 ‘초기품질조사’와 ‘내구품질조사’에서도 지난해와 비교해 순위가 크게 하락하며 평균치를 밑돌았습니다. ▲ 쌍용건설 부도 위기...
[BizⓝCEO] (주)양유, 일등 브랜드 만드는 사람들!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2013-02-27 15:31:56
등 식음료 브랜드 이외의 영역에서도 프로젝트들을 진행 중이다. 소비자 마케팅이 치열한 식음료 부문의 실적을 다른 업계가 인정해주고 있는 셈이다. 사회적 환원의 일환으로 마케팅활동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매달 1개 업체를 선정해 무료 컨설팅도 벌이고 있다.▶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BizⓝCEO] 네오퍼시픽(주), 스포츠캐주얼 연 3천만불 수출…對일본 진출 개척기업 2013-02-27 15:31:34
제2공장을 증설해 합리적 가격을 가진 자체 브랜드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고 직원 복지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그동안 네오퍼시픽(주)는 사회공헌기업으로써 창립 이래 성균관대에 후배 양성을 위한 자금을 기부하고 있다. 이웃돕기 성금 기탁과 2011년 일본 쓰나미 발생시 피해 복구액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