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죠스떡볶이 1호점 6주년 새단장…'매운떡볶이 1000원' 이벤트 2013-09-06 10:09:45
맞아 1호점인 안암동 고대점에 대한 대대적인 개보수 작업을 마치고 6일 재개장하는 동시에 11일까지 6일간 ‘1호점 개점 6주년 및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고대점에서는 하루 두 번 점심(낮 12~1시)과 저녁(저녁 6~7시) 식사 시간대에 한해 죠스떡볶이 간판 메뉴인 2500원 짜리...
[경영코치] 모바일 메신저 지존, 카톡의 성공비결은? 2013-09-04 08:25:52
아닌 혁신 주도자'…개발단계서 의견 적극 수용 철저한 계획보단 타이밍…빠른 시장 진입으로 '네트워크 효과' 확보 둘째는 스피드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이 대표는 '초창기엔 완벽을 기하기 위해 1년씩 준비하다 타이밍을 놓치며 대부분 실패했다'며 '그래서 '최소 인력으로...
[비즈&라이프] 모바일 메신저의 지존, 카카오톡의 성공 비결은…오픈이노베이션일까, 스피드 경영일까 2013-09-03 17:34:15
스피드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이 대표는 “초창기엔 완벽을 기하기 위해 1년씩 준비하다 타이밍을 놓치며 대부분 실패했다”며 “그래서 ‘최소 인력으로 최단기간에 론칭하자’는 원칙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카카오톡도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등 4명이 두 달간 작업해 만들었다.대신 부족한 점은...
세정그룹, 라이프스타일 패션전문점 ‘웰메이드’ 론칭 2013-08-27 11:25:04
리뉴얼하고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기존 매장의 리뉴얼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2014년까지 유통망을 400개까지 확대, 매출 5,0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키고 향후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 진출, 2020년까지 매출 1조원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도매에서 대리점 체제로 전환한 1988년 이후...
교통안전공단 본사 사옥 136억원에 매각 2013-08-25 18:02:02
작업을 완료했다면서 혁신도시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은 2천557㎡ 부지, 연면적 9천710㎡에 지상 7층, 지하 2층인 사옥을 안산반월공단 소재 민간기업에 136억원에 팔았다. 공단은 지난해부터 공공기관, 민간기업, 주요 금융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사 사옥 매각을 위한...
하이트진로, 에일맥주 출격 2013-08-22 16:54:16
걸친 수요·공급망(scm) 혁신 작업을 이달 말 마무리하고 새로운 영업체제를 가동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신제품 출시와 경영 혁신으로 하반기에 맥주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에일맥주 신제품의 명칭을 ‘퀸즈 에일’(사진)로 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일맥주는 맥아를 발효할...
"프리미엄 車업체에 공급 확대…브랜드 인지도 확 올라갈 것" 2013-08-22 15:29:06
자동화 설비를 추가하는 등 리모델링 작업을 했습니다. 수익성이 좋은 초고성능 타이어 생산량을 늘리고,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였죠. 앞으로 대전과 충남 금산 공장의 설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생산성을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데 성과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위기에 강한 기업] 동양종합식품,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만든다"…불황에도 아낌없는 투자 2013-08-21 15:29:48
현재 육가공냉동식품 생산라인 자동화 작업이 한창이다. 경기가 불황이지만 20억원을 쏟아 부어 기존에 수작업으로 해오던 미트볼 가공 및 포장 생산라인을 순차적으로 자동화 라인으로 바꿔 나가고 있다. 강상훈 회장은 “자동화 라인이 늘어나면서 생산성이 몰라보게 좋아지고 있다”며 “대부분 기업이 주춤해 있는 지...
[BIZ 스토리⑫]자동차 케이블부품의 성공신화 '인팩'···"3년 내 세계 어디에도 없는 제품 내놓을 것" 2013-08-21 09:00:38
노력과 혁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우뚝 선 성공기업들의 숨은 이야기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자들이 취재현장에서 발굴한 기업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는 독자 여러분들에게 도전과 위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편집자 주> 자동차 케이블 부품 전문업체인 인팩(infac)은 현대·기아차에 들어가는...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작업에 주력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마침내 미샤는 2011년 매출 3,302억을 달성하며 2005년 이래 ‘더페이스샵’에 줄곧 뺏겼던 브랜드샵 1위 자리를 되찾게 됐다. 한류 스타를 미샤 모델로 미샤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스타마케팅’이다. 미샤는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면서 워너비 스타와 한류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