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관광공사, 부산가자 KTX타고, 캠페인 시동 2013-04-23 13:58:13
공동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통해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겠다 전략이다. 공사는 이를 위해 7만여장의 전단지를 제작하는 한편 부산시, 공사, 코레일, 시티투어버스 등과 참가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등은 5월 중 참여 업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시민과...
한국 알리기 30년…경기관광홍보대사 된 日배우 구로다 후쿠미 2013-04-22 17:14:55
가교될 것"2002 월드컵·여수엑스포 홍보대사 작년부터 수원·파주 등 전국 기행 올 여름 '한국 구석구석' 책 출간 “파주로 출발합니다. 율곡 이이 선생 기념관이 있는 자운서원은 작년에 다녀왔고요. 오늘은 석물과 동자상이 유명한 용암사와 헤이리 예술촌, 출판단지를 둘러볼 겁니다.” 2002 한·일 월드컵...
중국 간 박원순, 현지기업 투자 유치 나선 이유는… 2013-04-22 11:32:49
국내 마곡·문정지구, 정보기술(it)·관광산업지 집중홍보에 나섰다. 박 시장은 베이징 방문 이틀째인 22일 시내 캠핀스키 호텔에서 기업과 투자자 200여 명을 초청해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최동윤 서울시 경제진흥실장과 서노원 마곡사업추진단장은 대단위 분양계획이 수립된 마곡·문정지구를 집중적으로 ...
[Travel] 日관광객 위한 '골든코스 프로그램' 2013-04-21 18:10:31
한국유학, 스타가 소개하는 관광코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곁들인다.이병찬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골든위크를 앞두고 일본여행객들의 신청을 받은 결과 대부분 수차례 한국을 방문한 사람들이며, 연령층도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하다”고 말했다. 이 팀장은 “최근 외교 갈등, 북핵, 엔저 등 방한관광 관련...
"중국의 경제수도에서 제주의 MICE를 외치다" 2013-04-18 17:35:46
1만건이 넘는 비즈니스 상담까지 예상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컨벤션뷰로는 이번 홍보관에서 제주도내 여행사, 컨벤션센터, PCO 5개업체와 함께 중국의 마이스 관련 여행사, 기업 인센티브투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주도 MICE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IT, BT, CT 기술과 마이스가 결합된 융복합 마이스 상품에...
[MICE News]부산市, 'MICE(마이스) Festival'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3-04-17 23:28:12
홍보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면 응모가 가능하다. 시상규모는 최우수작(1명)과 우수작(3명)에게 각각 상금 100만원과 1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입상한 아이디어 가운데 일부는 올해 또는 내년 부산 mice festival 행사에 프로그램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부산시 이갑준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아시아 4위의 국제회의...
[2013대표브랜드]홍성군, 광천토굴새우젓 '토굴안愛'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로 탄생 2013-04-17 17:59:58
전국 최고의 친환경 농업지역으로서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과 역사적으로 해안을 접하고 있어 수산 발효의 중심 역할로 전국 최고의 젓갈류 가공 지역으로 고려 중기시대부터 새우젓 시장으로 유명하다. 1960년에 토굴을 파서 새우젓 발효 시설로 현재 약 40여개의 새우젓 토굴이 존재하고 있으며 전국 세우젓 생산의 약 60...
부동산 투자이민 기준 5월 완화…인천 영종·청라·송도 볕드나 2013-04-16 17:02:20
콘도미니엄, 호텔, 별장, 관광펜션만 대상이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중국 자본 위주로 투자 유치를 시도했지만 높은 투자 기준 금액을 포함해 조건이 까다롭다는 이유로 투자자의 외면을 받아왔다. 지난해 3~4곳의 중국 기업이 이 제도에 관심을 보였다가 기준 금액에 부담을 느껴 투자가 이뤄지지 못했다. 부동산...
한류전도사 日배우 구로다, 경기도 관광홍보대사 위촉 2013-04-15 17:17:55
구로다 후쿠미 씨(58·가운데)가 경기도 관광홍보대사에 위촉됐다. 대표적 지한파 인사인 구로다씨는 도호가쿠엔대 연극과 졸업 후 영화배우 겸 탤런트로 활동하고 있다. 1980년대 초부터 한국의 문화를 일본에 알리며 한류 붐을 일으킨 ‘1세대 한류전도사’로 평가받는다. 1994년 ‘서울의 달인’이라는 한국관광 소개...
"세계6위 MICE 저력, 이곳에서 시작됩니다" 2013-04-13 11:19:22
그렇고 모든 것이 관광자원이기 때문에 융복합이 너무나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밖에 없는 그런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집중해야 될 부분들이 몇 가지가 있다면 예컨대 최근의 의료관광 부분들이 많이 성장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마이스와 의료를 융합하는 쪽으로 저희가 전략적으로 가야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