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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컴백 기대감 낮춰야··연기금에 주목을" 2013-07-18 10:23:17
액티브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업종별 액티브 비중을 보자. 이것이 플러스면 벤치마크보다 조금 더 담았다고 볼 수 있고 마이너스면 덜 담았다고 볼 수 있다. 플러스 영역의 업종을 보자. 전기전자를 제외하면 유통, 음식료, 통신 등 내수나 방어적인 업종을 상당히 많이 담고 있었다. 운수장비, 조선이나 자동차가 포함되...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구매하는 고객층이 다른 유통채널보다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이 유통업계의 설명이다. 저관여 상품이란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제품별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것이 간편식이다.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의 상반기 판매순위 1위는 지난해에 이어 간편식이 차지했다. 따로 반찬 없이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18일 증권사 추천종목]CJ프레시웨이·영원무역 등 2013-07-18 08:02:05
상품 비중 확대에 따른 이익률 증가가 예상. 구조적인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점점 커지는 식자재 유통시장, 조인트벤처(jv) 사업모델인 프레시원을 통한 새로운 시장확대, cj푸드빌과 함께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해외시장 등 모멘텀이 산재하며 b2b 식자재 유통시장 점유율 1위의 프리미엄도 기대) <추천제외종목> -...
전자사채, 발행액 6조원 돌파…자리잡기 '일단 성공' 2013-07-18 05:50:05
콜 차입 비중은 자기자본의 25% 이내로 한정됐으며 내년부터는 증권사의 콜 차입이 전면 금지된다. 이에 증권사는 콜 차입을 줄이는 대신 CP로 단기자금을 마련해왔다가 CP에 대한규제마저 강화되자 다시 전단채로 눈을 돌리는 추세다. 아직 전단채 발행사의 상당수가 금융사지만 최근에는 유통업체 등 기타...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유통 채널의 성장도 예외가 아니다. 1인 가구 덕분이다. 현재 국내에는 10만 개의 일반 소매점과 2만4500개의 편의점이 있지만 이 비중은 전체 유통채널 중 4.2%에 불과해 일본(10%)과 태국( 8.5%)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이병준 애널리스트는 "우리나라에서는 저녁이나 주말에 3~4인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모습이...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유통업체를 따라잡지 못했다. 결국 적자 경영이 지속되면서 현재 중국 사업을 축소하고 있다. 물론 프리미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한 한국 기업도 있다. 그러나 이때도 안주하지 않고 적당품 시장 진출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농심은 ‘신라면’을 주력 제품으로 1996년 중국에...
대형 화장품주 '비틀'…'빛바랜 방판시장'에 시름 2013-07-16 13:42:44
최대 유통판로인 방문판매의 매출이 줄어들면서 대형 화장품주의 주가도 미끄러졌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화장품 업체에서 방문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매출의 25~30% 수준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방문판매 1위 아모레퍼시픽은 올 들어 이달 15일까지 주가가 22.6% 가량 추락했다. 같은 기간...
여름철 폭염-고온에 취약한 LCD블랙박스, 작동 이상 없을까? 2013-07-15 17:47:08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블랙박스 선택 시에는 화질, 화소, 프레임, 채널 수 등과 더불어 고온에서의 작동여부를 따져보고 메모리 및 시스템 안정성을 살펴봐야 한다. 특히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엔 차량 내부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lcd 블랙박스와 같은 고성능 기기의 경우 발열과 전력소모가 커 고온으로 인한...
美 기업들 파트타임만 고용 2013-07-15 17:06:27
미국 전체 고용시장에서 파트타임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들어 미국 기업들은 매달 평균 정규직 2만2000명과 비정규직 9만3000명을 고용해왔다. 정규직 17만1000명에 비정규직 3만1000명을 고용했던 지난해와는 정반대 양상이다. 기업들이 종업원들에게 제공하는 건강보험료가 계속 오르는 것도 식당 등...
세계는 아웃도어 전쟁…아디다스·H&M도 진출 2013-07-15 16:58:51
유통사들의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 등이 위기요소로 꼽힌다”고 밝혔다. 한마디로 아웃도어의 영역에 패션업체들이 끼어들면서 치열한 시장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에선 등산화 전문 브랜드 트렉스타(treksta)가 15년째 참가하고 있다. 3년 전 이 전시회를 통해 스웨덴 유통업체 목스터(moxter)와 수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