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달려라 스마트차" IT·車·통신 거물 뭉쳤다 2013-07-31 17:06:42
서비스는 '차량관리 앱' 기아자동차가 삼성전자 sk텔레콤 유디테크와 손잡고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4개사는 31일 기아차 서울 압구정 사옥에서 ‘스마트 차량 서비스 사업 제휴 협약식’을 갖고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4개사는 자동차와 it(정보기술)·통신을...
지하 속 매장 안내 '척척'…국내외 IT기업들, 실내 지도 서비스 경쟁 2013-07-22 15:30:16
위치를 알려주는 기술을 개발했다. it전문지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와이파이슬램의 기술을 이용하면 실내 위치를 2.5m 오차 범위 내에서 실시간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영국에 본사를 둔 csr을 3억1000만달러에 인수했다. 이 회사도 스마트폰의 센서로 실내 위치를 측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판 섬리' 기대…모바일 게임·앱 투자설명회 2013-07-17 11:20:47
'테크 코스트 엔젤스', 대만 1위 게임·앱 업체인 소프트-월드, 일본 소니 자회사인 게임팟, 중국 1위웹게임업체 게임웨이브 등 21개 유명 디지털 콘텐츠 투자기업·단체가 참가했다. 또 '나는 글로벌 벤처다'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8개팀을 포함해 국내 우수 모바일 게임·앱 청년창업 기업 45개사도...
앱테크·디지털쿼터족' 대체 무슨 말?…스마트폰 신조어 모르면 왕따 되겠네 2013-07-04 15:08:32
앱테크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앱을 활용해 재테크를 하는 '앱테크족'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앱을 잘 활용하기만 해도 적립금 형태의 돈을 벌 수 있어 앱테크가 새로운 재테크 풍조를 일컫는 신조어로 급부상했다. 기존의 주식, 펀드와 같은 재테크 방법은 위험부담이 크고 많은 지식을 필요로 하는데 반해,...
YD, 日 최대 모바일 수익화 플랫폼과 손잡았다! 2013-07-03 12:58:22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앱테크 족이라면 '캐시메이크' 이벤트에 도전하라! yd, 2013 모바일 신호탄 '이것이 전쟁이다' 공개 임박 진정한 전쟁의 시작! '이것이 전쟁이다' 한국의 '크래쉬오브클랜즈', '이것이 전쟁이다' 출시 애드웨이즈-yd, 고객...
진정한 전쟁의 시작! '이것이 전쟁이다' 2013-06-26 16:03:54
'강화의 달' 이벤트 진행 인기 모바일게임 아이템 얻는 앱 'cake' 출시! 앱테크 족이라면 '캐시메이크' 이벤트에 도전하라!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신생기업 브이터치, 삼성SDS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손으로 허공 터치해 TV채널 변경 2013-06-24 17:04:01
테크크런치 경진대회에 출전해 상위권에 입상함으로써 기술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브이터치는 2011년 초 선행기술조사를 했고 이후 국내에 15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3건은 등록을 완료했다. 12건은 심사를 받고 있다. 미국에서도 1건의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그는 “하반기에 전략적 투자를 받고 나서 주요...
당신의 스마트폰이 위험하다…해킹에 개인정보 유출 급증 2013-06-21 17:19:03
위험한 물건이란 얘기다. 구태언 테크앤로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는 “스마트폰 해킹의 위험도는 개인용컴퓨터(pc) 해킹에 비할 바가 아니다”며 “스미싱, 악성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근접무선통신(nfc) 등 다양한 루트로 스마트폰의 정보가 새나가지만 사용자의 보안 인식이 높지 않다는 게 더 문제”라고...
다함께 5탄! '다함께 삼국지' 카톡 출격! 2013-06-04 16:26:40
dau top 8위 폭풍 진입 인기 모바일게임 아이템 얻는 앱 'cake' 출시! 앱테크 족이라면 '캐시메이크' 이벤트에 도전하라!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광고보고 돈 버는 리워드 앱, 광고효과 높네…71% "브랜드, 제품에 호감" 2013-06-04 11:17:49
'앱 테크族'을 대상으로 한 리워드 앱의 광고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리워드 앱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광고를 보거나 특정 앱을 설치해 일정 금액을 적립받을 수 있는 서비스. 누적된 포인트나 적립금으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dmc미디어가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