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전시, '과학도시' 브랜드 제고 위해 18억원 투입 2013-02-09 09:07:05
대전시는 '과학도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과학문화 확산시책에 18억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인들을 발굴해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을 수여하고 핸드프린팅을 설치하는 한편 대덕특구 정부출연 연구기관 출신 과학기술인들의과학교육 기부 및...
막바지 설빔, 알뜰 구매 하는 법 2013-02-09 09:03:01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도 있다. 서울샵에 입점 중인 영숍스토리 관계자는 “서울샵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비용 부담을 덜어 개발 및 판매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소비자는 더욱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중소기업은 건강하고 순리적인 경영이 가능해진다”고...
택배 이용 횟수 1년 반 전보다 40% 증가 2013-02-07 15:15:29
가장 많은 응답자들이 과거 이용경험(38.5%)을 들었다. 브랜드 이미지(19.9%), 가격(19.2%), 주변 평판 및 이용 후기(9.3%)도 중요시했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택배시장 성장세에도 업체간 과당경쟁으로 택배단가가 10년 새 30% 이상 떨어져 많은 중소 택배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출혈경쟁,...
BMW코리아, "올해는 성장보다 내실 다질 것" 2013-02-07 13:26:04
연비, 유지비에 관심을 가졌던 소비자가 디자인과 브랜드를 얘기하고 있다. 서비스나 브랜드 실천 방향도 따진다. 이런 관점에서 소비자가 추구하는 부분에 맞춰 우리의 역량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 bmw 직원 뿐 아니라 판매사 일원 모두 bmw의 홍보 대사로 소비자에게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게 할 것이다....
이마트-中企 협력 통해 40% 싼 '상생두부' 선보여 2013-02-07 06:00:44
이마트[139480]가 8일 중소기업과 함께 30∼40%저렴한 '상생 두부'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340g 용량의 부침용이 2천150원, 찌개용이 2천50원으로 시판되는 일반 브랜드두부보다 30%, 다른 유기농 두부보다는 40% 정도 싸다. 두부전문 중소협력사인 자연촌과 공동으로 6개월전부터 기획, 호주산...
[사설] 결국 '새마을식당' '놀부' 까지 규제하기에 이른… 2013-02-06 17:23:11
업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했다. 앞으로 프랜차이즈 빵집은 동네 빵집에서 500m 이내에 점포를 새로 열 수 없다. 매장도 전년 말 점포 수의 2%를 넘어 늘릴 수 없게 됐다. 놀부, 새마을식당 같은 외식업체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낼 수 없고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도 불가능하다. 빵집이나 대형 외식업체 모두...
[따뜻한 기업] 롯데, 200억원 규모 기금 조성…협력업체 해외 진출 도와 2013-02-06 15:31:03
여러 브랜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편집숍’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의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영플라자, 잠실점에서 운영 중인 남성의류 편집숍 ‘스타일필드’ 및 핸드백 편집숍 ‘백앤백’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해 6월에는 중소 의류업체를 발굴하기 위한 ‘패션 브랜드 공모전’을...
[따뜻한 기업] 현대자동차그룹, 명절때마다 복지시설 찾아 나눔봉사 2013-02-06 15:31:00
이같이 강조했다. ‘품질·브랜드 혁신’ ‘내실 경영’ 등 일상적인 경영활동 외에 사회공헌 등 나눔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문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회 양극화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늘어나는 시기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더욱 힘써야 한다는 게 정 회장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2013-02-06 13:27:43
확보, 해외 시장에 대한 세부 조사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진출기회 확대와 마케팅 능력을 높일 예정이다. 김광용 연구소장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업체별로 특성에 맞게 지원할 것이며 시장조사 자료 등 정보제공과 SNS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을 차별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
제과점업·음식업, 中企 적합업종 지정(종합2보) 2013-02-05 17:31:27
신규 브랜드의 허용 여부 등 세부 사항은 음식점업동반성장협의회(가칭)를 구성해 3월31일까지 정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 대기업 측 2명,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중소기업중앙회 등 중소기업 측 2명, 공익 위원 2명, 동반위 간사 1명등 7명으로 구성된다. 제과점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