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권업계 "LG화학 실적개선"…목표가 줄상향(종합) 2015-10-19 08:21:25
"전기차 배터리 부문의 실적이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해 동 부문 사업 가치를 3조8천억원에서 6조4천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며 "LG화학의 주가가 최근 폴크스바겐 사태로 상승했으나 앞으로도 시장수익률 상회(아웃퍼폼)를 지속할 것"이라고전망했다. 최지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영업실적 등을 반영해...
[마켓인사이트] 스팩 합병으로 상장한 기업 작년의 2배 2015-10-18 19:24:20
상장해 또다시 최대 기록을 깼다. 자기자본 최소 30억원에서 많게는 100억원이 넘는 스팩들이 비상장사와의 합병을 기다리고 있다.스팩이 합병에 성공해 투자자들이 대박을 터뜨리는 사례도 나오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일 보유하고 있던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중 일부(1500주)를 매입 원가의 14배 가격으로 팔았다....
[이대론 대한민국 미래없다] 자산·고용 늘린게 죄?…지분소유·의결권·영업시간 '족쇄' 부메랑 2015-10-18 18:02:31
역차별을 둠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투자를 억제하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그럼에도 정부는 자산과 자본금, 매출액, 고용인원 등이 많으면 많을수록 규제를 더 많이 만들어내고 있다.대표적인 사례가 자산 5조원 이상의 기업집단을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지정하는 것이다. 지정이...
‘검은 사제들’ 강동원, 음주-커닝-월담 일삼는 문제아 사제로 변신 2015-10-16 09:52:00
개성 넘치는 사제 캐릭터로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더한다. 철 없어 보일 정도로 밝지만 그 안에 깊은 상처를 간직한 최부제는 자신의 뜻과 상관없이 김신부의 부제로 선택된 후 함께 소녀를 구하고자 하는 상황 속에서 점차 변모하고 성장해 가는 다층적 인물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좀처럼 속내를 드러내지...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성욱 "탠덤부터 GE까지 20년째 CEO…리더는 성공 바이러스 퍼트려야" 2015-10-15 18:57:08
뒤 그는 생각을 바꿨다. 홍콩 금융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증권거래소 은행 통신업체 등에 24시간 제공하는 서버 서비스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한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며칠 뒤 탠덤 미국 본사로 “충분히 흑자를 낼 수 있으니 시간을 주면 살려보겠다”는 강 사장의 보고서가 올라갔다. 그가 여러 차례...
김희정, 폭풍성장 이후 빛나는 미모 `시선집중` 2015-10-15 16:27:42
폭풍성장해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그녀는 MBC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에 최근 캐스팅됐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미혼모로 변신해 물오른 미모와 연기력을 발휘했다. 그녀가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2부작 단막극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미혼모와 입양아들의 이야기를 밀도 있게 그린...
네이버페이 출시 100일…결제 3,000만 건 돌파 2015-10-15 12:19:37
출시 직후인 지난 6월 월 1천억 원을 돌파한 뒤 지속적으로 성장해, 9월 월간 거래액은 6월 출시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현재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 수는 정식 오픈 후 3달 동안 9천 개 이상 증가해 영풍문고, NH몰, 동원몰 등을 포함 6만 2천 개, 누적 이용자 수(기존 체크아웃 포함)는 1,600만 명입니다....
11월 데뷔 앞둔 5인조 아이돌 엠에이피6 소개 영상 화제 2015-10-15 11:03:00
여러분들의 성원과 조언으로 성장해 나가는 그룹으로 만들겠다”며 “데뷔 전부터 데뷔 이후에도 앞으로 많은 부분을 팬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롯데면세점, '엔터투어먼트 마케팅' 앞세워 아시아 톱 면세점 2015-10-15 07:02:49
빅 3’를 모두 유치한 것이다. 이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 전국 7개, 해외 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관광·유통 전문지인 ‘무디 리포트’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기준 아시아 1위 면세점이자 글로벌 3위에 올랐다.롯데면세점의 성장은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36.5도 '골든블루' 돌풍…위스키 대세 브랜드 2015-10-15 07:02:09
성장해 왔다.2013년 국내 위스키 시장이 약 13%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골든블루는 전년 대비 107% 성장하면서 국내 주류업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해에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7% 증가했으며, 올해도 8월까지 54% 가까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특히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